올해는 세월호 참사 발생 10주기입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하 ‘사교육걱정’)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304명을 추모하며,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합니다.
참사가 일어난 지 10년…. 우리 사회는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 그 약속을 오늘 우리는 지키고 있나요? 사교육걱정은 세월호 10주기를 맞아 ‘끝까지 함께’라는 연대의 구호 아래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 생존자를 기억합니다. 또한 ‘세월호 추모 주간’을 운영하며 진상규명과 생명 존중 사회로의 변화에 힘을 보탭니다.
사교육걱정은 2024년을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한 해로 삼았습니다. 삼각지 사무실에서, 전국 지역 모임에서 서로를 더 살뜰하게 살피고 안부를 물으려 합니다. 아이들의 생명을 시들게 하는 ‘입시 경쟁과 사교육 고통’의 문제 해결에 분투하는 사람들에게 찾아가 다시 새 기운을 북돋우려 합니다. 그것이 사교육걱정이 해야 할 생명 살리기의 길일 것입니다.
같은 의미로 세월호 학생들, 유가족과 맺은 10년 전의 약속을 기억하며 ‘끝까지 함께’ 손을 잡고 여전히 여기 우리가 같이한다는 ‘노란 리본’을 운동 곳곳에 걸려 합니다. 인간의 생명과 안전을 가장 중시하는 사회, 어른들의 잘못된 의식과 제도 때문에 억울하게 죽는 아이들이 단 한 명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함께’ 연대의 끈을 동여매겠습니다. 이 일에 선생님도 함께해 주십시오. 봄꽃 같은 아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끝까지 달려가겠습니다.
2023.4.9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상근자 일동
상근자 추모활동 <4.16 언론보도 사진전시 '기억은 힘이 세지' 단체 관람>
- 일시 2024년 4월 16일(화), 오전 10시~11시
- 장소 아르떼숲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훈동 인사동5길 12)
시민/회원 추모활동1 <온라인 기억관 방문, 메시지 남기기>
4·16 세월호참사 온라인 기억관에 방문하여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 온라인 기억관 방문하기 :
온라인 기억 공간 | 재단법인 4·16재단
지금까지 {{totalCount | numberFormat}} 명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4.16세월호참사로 희생된 304명을 기억하는 메시지 를 남겨주세요. 10년을 이어온 기억과 약속, 여러분의 더 큰 힘으로 생명이 존중받는 안전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더보기
bit.ly
시민/회원 추모활동2 <노란기억물결 in 온라인>
기억추모 행사 참여 후기, 노란 리본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려주세요. 업로드 화면을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카카오톡 채널(https://pf.kakao.com/_xjxavvT)로 보내주시면 세월호 참사 10주기 위원회에 전달하겠습니다.
첫댓글 남은 자들에게는 그날을, 그들을 끝까지 기억해야할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늘 기억하겠습니다!
끝까지 함께 연대하며~~!!!
마음이 너무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