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00703152153340
정 본부장은 '마스크 표면에는 많은 오염물질이 묻어있다'며 '(마스크를) 만지고 내리면 바이러스나 오염물질이 손에 묻어있다가 눈을 비비거나 코를 후비거나 입·얼굴을 만질 때 눈·코·입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스크를 착용할 때에는 안전한 부분만을 만져서 정확하게 코를 막아야 하고 벗을 때도 가능하면 안전하게 귀에 거는 끈을 만져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물건 표면에 있는 바이러스를 접촉했을 때 바이러스가 손에 묻을 수 있는 만큼 손 씻기의 중요성도 다시 강조했다.
정 본부장은 '마스크가 모든 것(감염 차단)을 다 보장해주지 않는다'며 '마스크 와 손씻기를 같이 해야 하고 마스크 겉표면을 만지지 않은 상태에서 안전하게 착용해야 제대로 된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침방울이 자주 튀는 대화나 전화통화를 할 때에도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요청했다.
실제로 마스크 없이 통화한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된 사례는 있다. 최근 대전 방문판매업체발 확진자가 전북 전주의 한 식당에서 식사 중 마스크를 벗은 채 통화했고 그 결과 동시간대 식사했던 전주여고 학생 등 2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이다.
정 본부장은 '식사하거나 노래를 부를 때 마스크를 자주 벗는 상황이 있으며 휴대전화 통화를 할 때에도 마스크를 벗고 큰 소리로 대화를 하게 되면 침방울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식당·고속열차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도 가능한 한 마스크를 벗지 않고 통화하는 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겠다는 판단에 다시 한 번 당부한다'고 말했다.
●●● 모든 사람이 마스크 착용, 코까지 다 가려야 함 ●●●
첫댓글 아 몰랐네요. 통화할때도 절대 벗으면 안되겠네요
이렇게 말을해도 안들어 X먹는 사람들이 많아서..
마스크 쓰고 있어도 코로나 감염자가 마스크 안쓰고 있을 때 걸릴 확률이 꽤 높네요...
말 좀 들읍시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