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하도 어렵단 얘기를 많이듣고 해서인지...
일단 게임난이도는 생각외로 쉬운편이였습니다. ( 게임난이도 대제독+호전성 높음+순수유기체POP)
무엇보다 경쟁상대들인 AI가 너무 멍청해서 제국 성장률이 너무낮더군요...
<본성.연구집중도시로, 행정도시화 함>
내정시스템도 어렵다는 말이 많았는데 의외로 스텔라리스 구버전하던 방식으로 제국을 만들다보니 나름 잘되더군요...
그래도 이번 메가코프패치로 각각의 행성이 뚜렷한 특징을 갖는것은 맘에드네요
<농업집중행성>
대충 집중자원을 정해놓고 그에맞는 건물+ 부족한 자원건물 지으니 어느정도 굴러는 가는느낌..
<언비든. 생김새가 왜이렇지..?>
문제는 일반AI 제국들이 아니라 제국운영을 하지않는 각성제국이나 후반부세력...
일반제국은 함대뽑기가 참 힘든데 얘네들은 구버전이랑 똑같이 나오네요
이런점때문에 중후반위기 난이도가 상당히 오른느낌입니다. (그래도 경험한바로는 다 잡을수는 있을겁니다...)
2.2 메가코프+르귄 간단평
장점
-제국 내정면이 세분화되고 좀더 깊게 파고들 요소가 다소 추가됨
단점
-함대전 규모가 축소되다못해 게임내 함대전술을 통한 재미가 사라졋다 싶을정도로 줄어듬
- 함대량이 상당히 줄었음에도 심한 렉
- AI가 심각하게 멍청함 (도저히 얘네가 경쟁상대로 보이지않는다)
신선한 재미는 있지만 완성도는 떨어진느낌...
나중에 추가 업데이트나 AI개선 모드를 기대해보는게 좋을거 같네요
첫댓글 +추가
F3버튼에 연구사라진거 개빡.... 연구탭 클릭으로누르는거 드럽게 불편함...
이거 딥빡.ㅋㅋㅋ
렉은 2.2.2 베타 패치하면 어느정도는(2.1 수준으로는) 잡힙니다.
아 베타나왓군요
또하면 베타로해야겟네요... 렉진짜 ㅠㅠ
2.2.2로 합금생산량이 좀 많이 올랐고, 렉을 좀 잡았고, ai도 살짝 개선했다고 하더군요
베타도 렉이그나마 나아진거지 2.1보다 무겁긴 마찬가지여서 컴바꿀때까지 중형이상은 쿰...망할 원코어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