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그래픽카드가 뻥나서 교체해서 사용중입니다.그런데 교체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게임도중 자꾸 화면멈춤증상이 나타나네요.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올려봅니다.파워는 350와트입니다.
메인보드에 맞게끔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건지...씨피유에 맞게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초보임을 감안해주시고 조언부탁드립니다.만일 파워를 450w로 교체한다면 그래픽카드를 9600이나 9800써도 무난하게 돌아갈까요?9000대를 쓰면 씨피유가 딸릴것 같은데...아니면 8600gt나 8600gs를 쓰는게 맞는건지...잘 모르겠네요.도움부탁드립니다.
첫댓글 하시는 게임에 따라서 업그레이드가 달라집니다. 파워는 넉넉할수록 차후에도 좋고여 신작게임이시면 새로 맞추시는게 낫습니다.
펜티엄 4 당시에 나온 비아칩셋도 성능으로는 그다지 좋은 게 아니죠. 보드바꾸고 CPU 바꾸고.. 이건 케이스만 남겨두고 다 바꾸는 결과를 초래할지도...
씨피유는 당분간 그냥 쓰려고 생각중인데요..이사양에서 그래픽만 바꾼다면 몇짜리로 바꾸는게 가장 현명할까요?
이 경우는 그래픽카드를 바꾼다 해도 제 성능 30%나 나올까 싶군요.. 최대한 양보해서 GT220같은 걸 달아도 그래픽카드의 제 성능을 뽑기 힘듭니다.
cpu가 팬4군여... 이대로 쓰시다가 차후에 바꿔주시는것이 낫습니다. 어중간한 업글은 될수있으면 안하시는게 나을듯싶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