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앞에 펼쳐지는 백두대간 속으로 한 발 깊숙이 들어가면 우리 천년고찰이 고즈넉하게 앉아있는 곳, 충북 보은으로 떠나볼게요.
🌄 보은 두메마을
기세 좋은 산들이 마을을 포근하게 감싸고 있고, 따스한 정취를 가진 돌담길은 여행객들에게 마음의 쉼터를 제공합니다.
아이와 함께 별을 관측할 수도, 아이에게 들려줄 전설도 가득한 산골 두메마을.
별자리 관측⭐︎과 함께 천연 염색, 두부 만들기, 볏짚 달걀 꾸러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두메마을
- 주소 : 충북 보은군 산외면 대원길 28
- 숙박 : 수용인원 4~10명 규모의 객실 8실 운영(6~10만원)
- 문의 : 010-2833-4865
🌲 임힌리 솥밭
보은군의 숨은 명소 임한리 솔밭은 아침엔 안개가 자욱하게 들면
몽환적인 소나무의 풍광을 담을 수 있어 출사의 명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충북환경명소 100선에도 선정된 이곳에는 4천 평 크기에 100여 그루의 소나무가 모여 있습니다.
불어오는 시원한 솔바람을 맞으며 잠시 일상의 휴식을 취해보기 좋아 산책지로도 추천입니다.
📍 임한리 솔밭
- 주소 : 충북 보은군 탄부면 임한리 116-1
- 입장료, 주차료 : 무료
- 운영시간 : 상시
😃#보은우당고택 (선병국 전통한옥)
고택으로의 여행은 힐링 그 자체인데요. 보은에도 한번은 들러야 할 고택이 있답니다.
1919년에서 1921년 사이에 당대 제일 목수들을 가려 뽑아 대접하며 지은 집으로 1984년 중요민속자료로 지정되었는데요. 구한말의 변화하는 한옥 양식을 보여주는 우당고택은 현재 남아있는 고택 중에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종가의 역사만큼 오래된 대물림된 씨 간장독이 2개 있는데 350년은 됐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 보은우당고택
- 주소 : 충북 보은군 장안면 개안리
- 입장료, 주차료 : 무료
- 운영시간: 10시 ~ 17시
- 해설 예약 문의 : 043-540-3392(보은군청 문화관광과)
🚩 법주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문화재의 보물창고로 불리는 법주사
한국의 13번째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이곳은, 충남 공주 마곡사와 함께 충청권을 대표하는 사찰이자 명소입니다.
법주사는 ‘부처님의 법이 머무는 절’이라는 뜻으로 의신조사가 천축에 갔다가 백나귀🐎에 불경을 싣고 와서 절을 지을 터를 찾아다니는 길에 흰 노새가 지금의 터에 머물렀다는 설화에서 붙은 이름입니다.
현존하는 유일한 고식 목조탑으로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국보 55호 팔상전은
충남 보은을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할 문화재입니다.
📍 법주사
- 주소 :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405
- 운영시간 : 6시 ~ (하절기) 18:30 / (동절기) 17:30
- 주차요금 : 5천 원 (회차 10분 무료)
- 입장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