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주식회사(본사:시즈오카현 하마마츠시 마나미구 <7269.T>)는, 대형 이륜차의 판매가 호조에 추이하고 있는 북미·유럽 시장에 있고, 이하의 3개의 카테고리에서의 3기종의 플래그쉽 모델을 포함한 신형 이륜차 11기종을, 각각의 시장에서 2008년 모델로서 투입해, 차례차례 판매를 개시한다.
◆스포츠 모델
|| Hayabusa1300(GSX1300R)
스즈키의 대형 스포츠 오토바이의 플래그쉽 모델.
1999년에 초대 「Hayabusa1300」를 발매 개시 이래, 첫 모델 체인지가 된다.
종래부터의 컨셉인 「얼티메이트·스포츠=궁극의 스포츠 오토바이」를 답습해, 최신의 기술을 투입하면서, 높은 공력 특성을 가지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배기량은 1299cm3에서 1340cm3에 올라가, SDTV (Suzuki Dual Throttle Valve), 트윈 퓨엘 인젝터, 티탄제흡배기 밸브등을 채용했다.
라이더의 취향에 따라 출력 특성을 3개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S-DMS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선택 장치)를 채용.
프런트 브레이크를 래디얼 마운트 캐리퍼로 변경하는 등, 엔진 성능 향상에 맞추어 차체 각부도 변경했다.
◇네이킷드모델
|| B-KING(GSX1300BK)
스즈키의 대형 네이킷드바이크의 플래그쉽 모델.
대담하고 질감이 높은 스타일링을 가져, 스즈키의 최신 기술을 투입해, 동력 성능·운동 성능에 대해도 쿠라스툽레벨로 했다.
엔진은 「Hayabusa1300」라고 공통의 1340cm3의 배기량으로, 네이킷드모델의 카테고리에서는 톱 클래스의 최고 출력을 실현했다.
라이더가 임의에 2개의 엔진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S-DMS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선택 장치)를 장비.
프런트 브레이크에 래디얼 마운트 캐리퍼를 채용한 것 외, 풀 어져스터블 전후 서스펜션 등 밑주위의 성능도 충실시켰다.
◆크루저 모델
|| SUZUKI BOULEVARD C109R (유럽에서의 모델명은 INTRUDER C1800R)
작년 판매를 개시한 파워 크루저 「SUZUKI BOULEVARD M109R」의 1,783 cm3DOHC 엔진을 신개발의 프레임에 탑재해, 전통적인 크루저의 스타일링을 실현한 클래식 크루저의 플래그쉽 모델.
리어 타이어에는 240 사이즈를 채용하는 등 박력 있는 외관을 실현했다.
라이더의 브레이크 조작을 보조하는 전후 연동 브레이크를 채용했다.
◇그 외의 신형 모델
|| SUZUKI BOULEVARD M109R2(유럽에서의 모델명은 INTRUDER M1800R2)
|| GSX650F
|| RM-Z450
|| DR-Z70
|| DR-Z125/L
|| SIXteen 125/150(UX125/150)(유럽만 판매)
<출처 : 네이버 인조이재팬>
첫댓글 미들카울은 02알원 닮았네요...
비킹...엄청난 녀석이 될듯...기대가 너무 큰가 ㅠㅠ 그나저나 언제 바이크 몰고 투어를 갈지..ㅠㅠ 4발이 답답해요 ㅠ
비킹 가격이;;;?? 알천 팔고 비킹으로 업글하까.....ㅜㅜ
헐 드디어 하야부사가 디자인이 체인지 돼는구나 ㅠ_ㅠ 안돼... 이대로가 좋은데....
비킹 책자보니,가격 천만원초반대였던거같던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