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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TI 인권시민연대 불법사채대응센터 박진흥 실장
불법 사채가 만연해 국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 TI 인권시민연대가 불법 사채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불법사채는 현재 금융감독원을 중심으로 사채 피해자를 구제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사채업자 자료를 받고 2주 후 법률구조공단을 통해 변호사를 채무자대리인으로 선임시켜 주는데, 2주 동안 사채 피해자는 가족과 지인에 대한 불법추심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에 사채업자와 금액을 조율해주고 종결 지어주는 시민 단체와 솔루션(사해해결 전문기업)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문제는 사채 해결이 어려운 일인 만큼 솔루션 회사의 비용도 비싸다는 점이다. 이에 시민 단체인 ‘한국 TI 인권시민연대’의 불법사채대응센터는 솔루션 업계 가격 정책에 개입하기 위해 후불 정책을 고수하고 있으며, 5만원의 가입비 및 회비로 운영해 타 솔루션 업계의 가격 정책을 유도하고 있다.
정부의 공백으로 만들어진 시장인만큼 솔루션 업계들이 서로 연대해 국민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불법사채 근절 활동까지 겸하자는 것이 한국 TI 인권시민연대의 입장이다.
이를 위해 사채 해결 단체 협회를 만든 다음, 협회에서는 재정한 대고객 윤리규정과 협상원칙, 금액 등을 준수한 업체만 인증을 해주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국 TI 인권시민연대 불법사채대응센터 박진흥 실장은 “악질 업자들의 경우 솔루션을 제공하기 보다는 협상 없이 바로 고소를 하자고 안내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단체는 이를 매뉴얼화 시키고 악질 사채업자 정보를 불법사채 대응센터에서 집중 관리하여 여러 솔루션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TI 인권시민연대 불법사채대응센터에 대한 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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