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하이텍(015750)기업분석 부산 기장군 정관면 달산리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비수기인 1분기에 대한 부담으로 주가가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앞으로 신차가 나오는 3분기가 실적회복의 스타트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그런데 성우하이텍의 1분기 실적이 우려했던것 보다 좋게 나왔다고 판단된다.
개별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증가했고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500억을 기록해 전젼대비 10%감소했다.
시장의 예상은 400억을 예상한바 있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 이정도 실적이면 나쁘지 않다고 판단된다.
15년 1,2분기는 자동차 업체에 가장 힘든 시기다.
실적 발표 후 일시적 충격은 있을수도 있지만 오히려 저점매수 기회가 될것으로 보인다.
실적발표는 불확실성의 해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3분기는 신차효과가 집중되는 시기다.
주식을 싸게 사는 시기라 판단된다.
현대-기아차, 3월 자동차 판매량 늘었다
자동차주 ‘미국 판매증가신차효과’ 주목
최저점 매수를 노립니다. 매수해서 두시면 돈 됩니다.
현대차.기아차 주가 상승. 환율 상승으로 인한 부담감 완화
상반기 실적악화는 당연한 내용인데 예상보다 좋게 나왔다.
이제야 바닥을 노려볼 수 있는 시점이다. 겁낼것 없는 구간으로 판단됨.
단! 단기간에 수익을 노리기는 힘들다. 서서히 바닥을 다지게 될것으로 보인다.
전저점 이탈이 오히려 매수시점.
*현대차가 향후 4년간 80조원을 투자해 자동차 개발에 나서고 있다.
성우하이텍과 같은 경량화에 필요한 기업들의 주가는 좋을듯 하다.
현대차의 목표는
차량경량화-->연비개선
수소자동차
스마트카로 집중되고있다.
성우하이텍의 주가가 끝없이 하락하고 있다. 하락의 이유와 저점을 노릴 수 있는 시기은 언제인지 알아본다.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점유율이 3년째 제자리를 걷고 있고 국내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 비중이 20%를 넘어서고 있다.
@성우하이텍 주가하락의 이유는?
1)엔화약세
엔저공세로 자동차 산업이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다.
2)실적악화
북경법인의 매출액 감소와 3분기 계절적 요인이 예상 대비 매출액 성장률이 하회했던 주 요인으로 실적감소
3)중국과의 FTA에서 양허대상제외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수출단가 인하가 힘들어 지게 되어 기대감이 축소되었습니다.
성우하이텍 비밀정보 보러가기=>
@성우하이텍 긍정요소는?
2016년부터 기아차 멕시코 공장과 BMW에 대한 납품이 시작되므로 15년 하반기 집중관심필요
15년 상반기 이후 신차효과 기대감
현대차는 아반테, 투싼 후속, k5후속, 스포티지r 후속등이 대기중.
이중 아반떼와 k5후속에 대한 기대가 있으나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다.
범퍼레일, 멤버, 펜더 등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요약재무제표
매출액과 영업이익 정체중.
영업이익율 소폭 감소. 부채비율 소폭 감소중.
자기자본 순이익율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임.(중국법인 증가)
매출액과 영업이에는 큰 변화가 없다.
자동차 부품업체의 특성상 부채비율이 높긴하나 최근 감소추세에 있어 재무안정도는 문제가 없다.
이익잉여금의 증가. 바산가치의 증가도 이어지고 있다
*성우하이텍에 결정적인 짜리지 보기=>
최대주주:이명근(40%) 이보람(3%)
대표이사:이명근 (주)엠지엘 각자대표이사 사장 경력
@요약 --안정적 성장. 차량경량화 수혜.
차량 경량화 추세에 따른 알루미늄 후드, 범퍼 등의 공급 증가.
최대 성수기는 지나가는 상황.(신차효과 마무리) 도요타의 저가공략.
현대차의 사상최대 투자는 이어질 전망
철강재 가격 안정으로 수익성 회복가능
현대그룹 14조원투자 수혜 전망.
동사의 자회사 아산성우하이텍은 매출액에 빠져 있으나 두개를 합칠경우 매출액 3조돌파.
연결재무제표로 판단할 경우 동사의 영업이익은 2000억수준.
환율상승은 동사의 외화부채에 부담. 환율하락은 긍정적.
현대차 유럽시장 진출로 인해 동사의 유럽공장 독점적 수혜 가능.
2015년 상반기 이후에는 중국법인 중심으로 현대, 기아차에 대한 신모델 납품 비중이 상승하고, 평균 납품단가 인하 영향이 크게 해소되면서 연결 영업이익률이 뚜렷하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사업내용--
자동차 차체부품업계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경쟁사가 없으며 거의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
차량 경량화의 추세에 따라 BH(제네시스) 알루미늄 후드와 범퍼 그리고 VI(에쿠스) 알루미늄 후드를 공급하고 있음.
주요 품목 설명
1. BUMPER RAIL : 차량의 전면 및 후면부 범퍼에 내장되는 철제빔으로써
차량충돌시 충격흡수의 핵심부품임
2. SIDE MEMBER : 차량의 바퀴위에 장착되는 부품
3. FENDER APRON : 차량의 바퀴위에 장착되는 부품으로 차량의 측면외곽 구조를지지함
4. DASH LWR(DASH COMPLETE) : 차량의 엔진룸과 운전석 및 조수석의 페달부위와의 격막부품으로 소음, 진동, 먼지등이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함.
5. FLR (FLOOR) : 차량의 바닥부위를 지지하는 판넬부품
6. QTR PLR (QURTER PILER) : 도어 내판과 외판사이에 내장되는 지지대로써 천장과 도아를 지지하는역할
*성우하이텍 보유기술 현황
@신규사업 분야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차의 차체부품의 지속적인 개발 및 특허를 통해 향후 신규시장의 선점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관계사 현황
성우몰드(45%)
아산성우하이텍(54%)
북경성우,체코,
삼영공업(100%)
성우핫스탭핑(100%)
엠지엘(20%)
EXR코리아(10%)—스포츠 의류
체코, 북경, 슬로바키아등 법인
@투자참고사항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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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분석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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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자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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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종 등록
대박들 나세요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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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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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이 안보이구만 . 하락이 멈추기라도 햇으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조금씩 매집으로가야겠군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성투
감사혀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