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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네 가지 청동기 감정 방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청동검 감정방법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탐식자는 청동불상 종류 감정의 기본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조사자료를 통해 청동기 감정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많은 시간을 들여 청동향로 감정방법을 수집, 정리하여 이 내용을 학습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청동기 네 가지 방법 감정
청동기 감정 방법?
위조 청동기는 주로
1. 재주조법: 진기를 본떠 만든 뒤 땅속에 묻혀서 굽는 방식이다.이 방법으로 청동기는 매우 사실적으로 위조되었지만 재질, 무늬, 녹 등은 진품과 비교할 수 없으며 특히 위조 청동기는 지하에서 장기간 산화 또는 부식을 거치지 않아 기체가 일반적으로 너무 무거워 무게를 분석하여 진위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2. 접합법: 청동기는 땅속에 깊이 묻히고, 일년 내내 부식 및 파괴되어 필연적으로 일부 부위의 파손을 초래합니다. 위조자는 종종 "이화접목"이며, 서로 다른 몇 개의 청동기를 분할한 다음, 접착 방법을 통해 "완전한" 청동기를 다시 만들고, 흙, 가짜 녹을 부착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어지럽힙니다.그러나 청동기마다 공예와 재질이 다르기 때문에 티베트인들은 세심한 관찰을 통해 진짜와 가짜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3. 가짜 녹 위장법: 가짜 청동기의 녹을 실제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위조자는 풀, 로진, 수염풀, 바니시 등의 콜로이드로 각종 광석분, 안료 등을 섞어 동기에 바른다.또는 다른 고대 유기에서 녹을 제거하고 바니시나 접착제를 혼합하여 고대 유리에 바릅니다.또 청동기의 명문이나 문양을 위조하는 등의 방법으로 조작하는 경우도 있어 소장자의 주의가 필요하다.녹을 구별하는 방법의 큰 특징은 화려한 구리 녹인데, 이는 위조범들이 온갖 수단을 동원한 것이다.이를 위해 몇 가지 방법이 제안되었는데
첫째, 바늘 끝으로 구리 녹을 찌르면 오래된 구리 녹은 매우 단단하여 찌르기 어렵고 접착제로 만든 가짜 녹은 찌르기 쉬울 뿐만 아니라 손을 떼면 가짜 녹이 물고 떨어지지 않습니다.
둘째, 일부 구리 녹 샘플을 고온의 뜨거운 바늘로 태우는데, 진짜 구리 녹은 자연적으로 자란 광물의 결정으로 고온에서 녹지 않고 쉽게 연소되지 않으며 신맛이나 기타 특이한 냄새가 없습니다.
셋째, 작은 칼이나 다른 도구를 사용하여 구리 표면의 구리 녹을 제거하고 구리 녹 아래에 노출된 껍질을 관찰하면 의사 녹 아래에 노출된 것은 직접 구리색이고 고대 구리 녹 아래에 있는 것은 일반적으로 흑갈색 또는 은백색의 산화막입니다.
넷째, 훈제동기의 표면이나 안료로 염색하여 표면에 검은색 또는 붉은색의 산화층을 형성하는데, 이 산화층은 광택이 없는 경우가 많다.더미 산화층의 돌출부는 밝고 함몰부는 회색입니다.건조된 딱딱한 천 등으로 구리 녹 표면을 빠르게 문질러 열을 발생시키며, 가짜 녹은 플라스틱 냄새, 페인트 냄새 등 이상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의사녹은 모두 백반과 붕사를 사용하며, 물에 잘 녹으면 뜨거운 물에 넣어 볼 수 있다.구리 녹에 물을 뿌려 구리 녹의 친수성 정도를 관찰할 수도 있는데, 고대 구리 녹은 친수성이지만 페인트와 접착제는 친수성이 떨어진다.여섯째, 돋보기나 현미경으로 구리녹의 결정 형태와 성장 상태를 관찰하면 새로운 구리녹과 오래된 구리녹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동기를 감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까?
범선과 개스킷을 아는 것은 청동기의 진위를 식별하는 비결 중 하나입니다.범선은 청동기를 주조할 때 동액이 남긴 흔적이며, 스페이서는 기벽의 두께를 고정하기 위해 기물에 남아 있는 작은 강철 조각이다.
이 둘은 주조 기술의 흔적일 뿐만 아니라 주조 기술에서 청동기의 진위를 식별하는 주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고대 유기는 대부분 도범법으로 주조됐다고 봐야 한다.도범법은 곧 주조할 기물의 모형으로, 도토로 여러 개의 범괴를 만들어 내범과 외범으로 구분한다.
주조할 때 스탬프를 모아 성형하면 내부와 외부 스탬프의 간격에서 구리 액체가 주입되고 냉각 및 탈범위가 구리 그릇을 만듭니다.
그러면 주조된 시계는 접선 블록의 접선 부분에만 반드시 선 자국이 남습니다.일부 명백한 부분은 주조 후 연마되지만 귀, 발, 바닥과 같은 내부 또는 기타 숨겨진 부분은 연마할 수 없으며 당시 주조자는 이러한 선을 제거하는 습관이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조된 동기는 주로 왁스 제거 및 주조됩니다.왁스 제거 주조는 표준 블록에 관계없이 전체 금형을 사용하며 기계 표면은 깨끗하고 매끄럽습니다.따라서 가짜 제품은 종종 규범선이 보이지 않지만 약간의 미세한 모래 구멍이 나타나며 왁스 제거 주조는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서를 보는 것은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는 또 다른 쉬운 방법입니다.앞에서 언급했듯이 가스켓은 주조기 벽의 두께를 제어하는 효과적인 도구였으며, 당시 주조공은 종종 두께는 같으나 크기가 고르지 않은 작은 구리 조각을 가져와 미리 내부 및 외부 범주의 틈새에 깔아 놓았습니다.
주조 성형 후 구리 가스켓은 기벽에 남아 있습니다. 어떤 것은 보기 쉽고, 어떤 것은 찾기 어렵고, 어떤 것은 매우 대칭적이며, 좌우에 상응합니다. 상나라 초기의 청동기는 개스킷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는 당시 주조 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하지만 가짜 청동기는 깔개 자국이 나지 않습니다.
진기에 명문이나 무늬를 새겼다가 딱 깔개 위에 새기는 등 교묘하게 꾸민 사례도 있다. 청동기의 식별에는 주조 기술과 기물의 조형 외에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단계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장식 패턴의 식별입니다.문양 장식 도안은 청동기의 큰 특징입니다.그것은 기물보다 모양이 더 복잡하고 다양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세계인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위조 청동 장식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략 다음과 같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가짜 장식을 만드는 것으로 쑤저우 저우씨 공방에서 만든 것이 가장 정교하다.베이징에도 고수 가작들이 나타났다.이 공예가들은 문신 기술이 매우 깊어서, 설사 위작이라 할지라도 정교한 공예품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진위 여부를 가려내는 데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허점을 찾을 수 있다.아무리 정교한 장식을 한 청동기라도 기형, 껍질, 녹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두 번째는 생면 진기에 무늬를 새기는 것이다.
무늬가 없는 소기에 무늬를 넣거나, 무늬가 적은 진기에 무늬를 넣거나, 무늬가 녹슬어 흐려지면 무늬를 새기고, 상감이 벗겨진 무늬에 다시 상감물을 넣는 수법이 일반적이다.금은을 잘못 새긴 월왕검이 발견되자 일부 위조범들이 소검에 무늬를 새기고 금은으로 잘못 팔아넘겼지만 기술이 좋지 않아 들통나 웃음거리가 된 사례가 있다.
이러한 개각 또는 증각된 장식을 식별하려면 먼저 자체 또는 주변 표층과 지면이 기기의 다른 부분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둘째, 각 꽃무늬의 접합부에 범흔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왜냐하면 꽃무늬는 범괴에 새겨서 합쳐서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범선이 없으면 위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위조범들은 상주 청동기 문양의 법칙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는데, 예를 들어 문양은 일반적으로 지문과 주문이 구분되지만 둘은 사실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동물 얼굴 무늬의 모서리나 꼬리의 끝은 종종 동심원처럼 지문의 작은 원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위조자는 종종 이러한 미묘한 특성을 무시합니다.
청동기의 진위를 가리고 무게, 후각, 소리, 녹의 정도를 따진다.예를 들어 춘추전국시대 청동기 시계는 상주기에 비해 얇고 가벼웠는데 무게가 반대라면 의문이다.동기는 흙냄새가 나며 위조된 기구의 표면에서는 항상 신맛이 난다.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구리 소리를 식별하고 기물 표면의 녹을 식별하는 것입니다.상주동기는 구리-주석 합금으로 주조되기 때문에 두드리는 소리가 자연히 맑고 깨끗하며, 모방 청동기는 황동으로 주조하거나 주조하는 경우가 많아 두드리는 소리가 탁하고 얇으면 부서지고 흩어집니다.
어떤 것은 고치는 위기도 있고, 사방에서 두드리는 소리가 일치하지 않고, 다른 재료를 넣어 고치면 더욱 허스키한 느낌이 든다. 고동기의 표층과 녹층을 관찰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기의 모양이나 생산 공정에서 진위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표면의 녹을 감별하여 진품인지 가짜인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청동기는 수천 년 동안 토양에 묻혀 있기 때문에 구리 녹이 층층이 발생하지만 청동기의 표면은 지역마다 녹의 색이 매우 다르며, 이는 지하 수질 및 기타 유기물이 표면을 부식시키고 다른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후이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녹층이 회녹색이고, 후난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청록색 녹층이 있으며, 반짝반짝 빛나며, '수갱'기 중원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녹층이 풍부하고 녹색이 변하거나 흑회색 또는 대추피가 붉거나 회녹색 또는 은백색이다.그래서 행인들은 이 녹층을 각각 '흑칠고', '대추피홍', '녹칠고', '수은심' 등으로 불렀다.이 녹층은 매우 단단하여 칼로 긁어도 일부 녹 반점이 벗겨질 뿐 가짜 녹층과는 완전히 다릅니다.가짜 녹층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짜 땅은 소금으로 모래를 찌고, 녹은 염산수에 담그거나 황산구리와 녹색 안료 및 암모니아수를 혼합합니다.
그러나 새로 생성된 녹은 색이 단조롭고 출토된 녹과 달리 층을 두르고 풍부하고 다양하며 촉촉합니다.현재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일부 모조 청동기는 대부분 분홍색 녹색을 띠고 촉감이 매우 좋지 않으며 즉 손에 끈적거리고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어떤 것은 시커멓고 윤기가 나는 것이 마치 구덩이처럼 보이지만, 그릇의 겉은 조금도 빛깔이 촉촉한 느낌이 없다.
청동기를 감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까?
범선과 개스킷을 아는 것은 청동기의 진위를 식별하는 비결 중 하나입니다.범선은 청동기를 주조할 때 동액이 남긴 흔적이며, 스페이서는 기벽의 두께를 고정하기 위해 기물에 남아 있는 작은 강철 조각이다.이 둘은 주조 기술의 흔적일 뿐만 아니라 주조 기술에서 청동기의 진위를 식별하는 주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고대 유기는 대부분 도범법으로 주조됐다고 봐야 한다.도범법은 곧 주조할 기물의 모형으로, 도토로 여러 개의 범괴를 만들어 내범과 외범으로 구분한다.주조할 때 스탬프를 모아 성형하면 내부와 외부 스탬프의 간격에서 구리 액체가 주입되고 냉각 및 탈범위가 구리 그릇을 만듭니다.
그러면 주조된 시계는 접선 블록의 접선 부분에만 반드시 선 자국이 남습니다.일부 명백한 부분은 주조 후 연마되지만 귀, 발, 바닥과 같은 내부 또는 기타 숨겨진 부분은 연마할 수 없으며 당시 주조자는 이러한 선을 제거하는 습관이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조된 동기는 주로 왁스 제거 및 주조됩니다.왁스 제거 주조는 표준 블록에 관계없이 전체 금형을 사용하며 기계 표면은 깨끗하고 매끄럽습니다.
따라서 가짜 제품은 종종 규범선이 보이지 않지만 약간의 미세한 모래 구멍이 나타나며 왁스 제거 주조는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페이서를 보는 것은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는 또 다른 쉬운 방법입니다.앞에서 언급했듯이 가스켓은 주조기 벽의 두께를 제어하는 효과적인 도구였으며, 당시 주조공은 종종 두께는 같으나 크기가 고르지 않은 작은 구리 조각을 가져와 미리 내부 및 외부 범주의 틈새에 깔아 놓았습니다. 주조 성형 후 구리 가스켓은 기벽에 남아 있습니다. 어떤 것은 보기 쉽고, 어떤 것은 찾기 어렵고, 어떤 것은 매우 대칭적이며, 좌우에 상응합니다. 상나라 초기의 청동기는 개스킷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는 당시 주조 기술이 발달하지 않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하지만 가짜 청동기는 깔개 자국이 나지 않습니다.진기에 명문이나 무늬를 새겼다가 딱 깔개 위에 새기는 등 교묘하게 꾸민 사례도 있다.
청동기의 식별에는 주조 기술과 기물의 조형 외에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단계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장식 패턴의 식별입니다.문양 장식 도안은 청동기의 큰 특징입니다.그것은 기물보다 모양이 더 복잡하고 다양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세계인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위조 청동 장식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략 다음과 같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가짜 장식을 만드는 것으로 쑤저우 저우씨 공방에서 만든 것이 가장 정교하다.베이징에도 고수 가작들이 나타났다.이 공예가들은 문신 기술이 매우 깊어서, 설사 위작이라 할지라도 정교한 공예품이라 할 수 있다.그러나 진위 여부를 가려내는 데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허점을 찾을 수 있다.아무리 정교한 장식을 한 청동기라도 기형, 껍질, 녹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두 번째는 생면 진기에 무늬를 새기는 것이다.무늬가 없는 소기에 무늬를 넣거나, 무늬가 적은 진기에 무늬를 넣거나, 무늬가 녹슬어 흐려지면 무늬를 새기고, 상감이 벗겨진 무늬에 다시 상감물을 넣는 수법이 일반적이다.금은을 잘못 새긴 월왕검이 발견되자 일부 위조범들이 소검에 무늬를 새기고 금은으로 잘못 팔아넘겼지만 기술이 좋지 않아 들통나 웃음거리가 된 사례가 있다.
이러한 개각 또는 증각된 장식을 식별하려면 먼저 자체 또는 주변 표층과 지면이 기기의 다른 부분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둘째, 각 꽃무늬의 접합부에 범흔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왜냐하면 꽃무늬는 범괴에 새겨서 합쳐서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범선이 없으면 위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또한 위조범들은 상주 청동기 문양의 법칙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는데, 예를 들어 문양은 일반적으로 지문과 주문이 구분되지만 둘은 사실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동물 얼굴 무늬의 모서리나 꼬리의 끝은 종종 동심원처럼 지문의 작은 원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위조자는 종종 이러한 미묘한 특성을 무시합니다. 청동기의 진위를 가리고 무게, 후각, 소리, 녹의 정도를 따진다.예를 들어 춘추전국시대 청동기 시계는 상주기에 비해 얇고 가벼웠는데 무게가 반대라면 의문이다.동기는 흙냄새가 나며 위조된 기구의 표면에서는 항상 신맛이 난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구리 소리를 식별하고 기물 표면의 녹을 식별하는 것입니다.상주동기는 구리-주석 합금으로 주조되기 때문에 두드리는 소리가 자연히 맑고 깨끗하며, 모방 청동기는 황동으로 주조하거나 주조하는 경우가 많아 두드리는 소리가 탁하고 얇으면 부서지고 흩어집니다.어떤 것은 고치는 위기도 있고, 사방에서 두드리는 소리가 일치하지 않고, 다른 재료를 넣어 고치면 더욱 허스키한 느낌이 든다. 고동기의 표층과 녹층을 관찰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기의 모양이나 생산 공정에서 진위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표면의 녹을 감별하여 진품인지 가짜인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청동기는 수천 년 동안 토양에 묻혀 있기 때문에 구리 녹이 층층이 발생하지만 청동기의 표면은 지역마다 녹의 색이 매우 다르며, 이는 지하 수질 및 기타 유기물이 표면을 부식시키고 다른 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예를 들어, 안후이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녹층이 회녹색이고, 후난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청록색 녹층이 있으며, 반짝반짝 빛나며, '수갱'기 중원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녹층이 풍부하고 녹색이 변하거나 흑회색 또는 대추피가 붉거나 회녹색 또는 은백색이다.
그래서 행인들은 이 녹층을 각각 '흑칠고', '대추피홍', '녹칠고', '수은심' 등으로 불렀다.이 녹층은 매우 단단하여 칼로 긁어도 일부 녹 반점이 벗겨질 뿐 가짜 녹층과는 완전히 다릅니다.가짜 녹층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짜 땅은 소금으로 모래를 찌고, 녹은 염산수에 담그거나 황산구리와 녹색 안료 및 암모니아수를 혼합합니다.그러나 새로 생성된 녹은 색이 단조롭고 출토된 녹과 달리 층을 두르고 풍부하고 다양하며 촉촉합니다.현재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일부 모조 청동기는 대부분 분홍색 녹색을 띠고 촉감이 매우 좋지 않으며 즉 손에 끈적거리고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일부는 구덩이 조리 기구처럼 검고 윤기가 나지만 기구 표면은 색이 전혀 촉촉하지 않습니다.
청동기의 주요 용도는 무엇입니까?
처음에는 주로 술그릇과 식기로 사용하다가 나중에는 대형으로 예기제기가 되었습니다.생산력이 발견된 후 병기가 등장했습니다.
청동기의 주요 용도는 무엇입니까?
처음에는 주로 술그릇과 식기로 사용하다가 나중에는 대형으로 예기제기가 되었습니다.생산력이 발견된 후 병기가 등장했습니다
사단법인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원장 임승표은 골동품 감정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권위 있는 감정센터이며, 예술품 감정, 골동품 감정, 골동품 감정, 서예 감정, 청동 감정, 도자기 감정, 옥기 현대 미술품 공익단체 감정 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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