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오디오 튜닝을 위해 입고된 차량은
도요나 시에나 하이브리드입니다
하브는 처음 입고된 차량입니다
인포테이먼트와 오디오 환경에서
작은 변화가 생겼으며 작업 과정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
총 3개 [센터 - 미드레인지]
파스 165G 2WAY 컴포넌트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하브는 일반 시에나 모델보다
먼가.. 날렵하고 입체적인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더 멋스럽게 변화된것 같습니다
기존 시에나는 2WAY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하브 시에나는 3WAY 스피커 구조로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추가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카오디오 튜닝을 하기에
더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는 하브입니다
오디오 브랜드는 JBL 이름을 사용하였습니다
순정 스피커는 어떤 자동차 회사에서도
원가 절감의 위해 OEM 중국산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응할 수 있는 성능이 좋은 스피커로 교체하면 됩니다!!
파스 오디오 165G 스피커입니다
기술적 특징은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되었고 자동차의 좁은 공간을 와이드 한
레인지로 소리를 채워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에나 차량에 적용시켰습니다!!
도어 방진의 경우 소음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성능까지 올려줍니다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와 도어 프레임의
진동이 중첩되는데 진동을 제어하여
지저분 한 주파수를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165G 미드 스피커의 선택은 시에나와 같이
중 저음을 재생하는 미드 스피커와
고역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의 거리가
있는 오디오 환경에서 훌륭한 프리퀸시 밸런스에
매우 적합한 스피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피커는 유리섬유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중역이 무겁거나 답답한 느낌이 없고
적당한 베이스 깊이감으로 엑티브 한
댐핑력을 보여주는 스피커입니다!!
도어 방음과 미드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
음악적인 취향에 따라 스피커의 제품이 달라질 수 있지만
자동차 실내 구조에 따라서도 스피커가 달리질 수 있습니다!!
파스 165G 트위터 [고음 스피커]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통해서
높은 감도와 매끄러운 고역의 질감을 표현합니다!!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트위터 스피커
포지션은 A필러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JBL 로고가 눈에 익을려면
시간이 다소 걸릴듯 싶습니다..^^
자동차 회사에서도 오디오 브랜와
계약을 할때 가장 게런티가 적은 회사가
JBL 이고 여유가 있는 자동차 회사는 부메스터나
메르디안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어떤 브랜드이건 의미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시에나 하이브리드 차량은 대시보드 상단으로
좌 - 우 [미드레인지 스피커]
중앙에서 [센터 스피커]
총 3개의 스피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얼만큼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스피커의 성능에 따라서
소리의 결과물이 달라지기 때문에 저희는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를 선택하였습니다
파스 CS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교체해줍니다
기술적인 측면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
전 대역을 커버하면서 높은 출력을 유지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사용
파스 브랜드중 유일하게 일본에서 생산합니다
중 고역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주며
높은 볼륨에서도 디스토션 [일그러짐]
현상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교체하고 커버를 조립합니다!!
다음은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킵니다
부족했던 소리의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센터 스피커까지 교체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총평-
오늘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면 7개의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소리의 전체적인 제동력이 좋아졌기 때문에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변화를 바로 체감할 수 있으며
중 저역때의 타격감이 향상되어 소리의 깊이감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스피커 튜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보다 즐거운 드라이빙의 환경을 채워줍니다
-BTS- 다이나 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