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FKN5ZazK10?si=ZVx02UOC11DLxd_0
Henri Vieuxtemps: Violin Concerto No.7, 'À Jenő Hubay', Op.49, Harriet Langley (violin)
제라르 뿔레(Gerard Poulet)
제라르 뿔레(Gerard Poulet)은 1938년 8월 12일 프랑스 서부 Bayonne에서 태어났다. 5살때부터 음악적 기질을 보여주기 시작했고 11살에 그는 파리음악원에 입학하게 된다. 음악원에서 그는 앙드레 에세린(Andre Asselin)에게 사사한다. 그의 첫데뷔는 아버지 가스통 뿔레(Gaston Poulet)의 지휘와 콜론느 콘서트 오케스트라(Orchestre des Concerts Colonne)의 협연으로 멘델스죤과 랄로 바이올린 협주곡을 공연하게 된다. 이 공연의 명성으로 그는 유럽의 여러 다른 도시를 순회하며 연주회를 갖게 된다. 뿔레가 비엔나에 방문하였을 때 Remington레이블에서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을 녹음하게 된다.
18세에 그는 제1회 제노바 국제 파가니니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파가니니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하여 ‘파가니니 상' 받은 후 당대의 바이올린의 거장들인 지노 프란세스카티(Zino Francescati), 예후디 메뉴인(Yehudi Menuhin), 나단 밀슈타인(Nathan Milstein) 그리고 헨릭 쉐링(Henryk Szeryng)에게 좀 더 넓은 바이올린의 세계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이 때부터 그는 프랑스의 여러 도시들을 돌며 순회공연을 하게 된다. 또한 중국과 일본 미국, 캐나다, 투니지아, 브라질, 아르헨티나등지를 순회하며 성공적인 연주여행을 하게 된다.
뿔레의 페파토리는 바하의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나를 비롯해서 바르톡, 포레, 프랑크, 레쿠, 슈베르트, 스트라빈스키등 다양하다. 그는 하프시코드주자인 블란딘 베르렛(Blandine Verlet)과 함께 Philips 레이블에서 초기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집을 녹음한다.
현재 그는 프랑스 국립 음악원(Conservatoire National Superieur de Musique de Paris)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많은 바이올린 콩쿠르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가끔 마스터클라스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바이올리스트 제라르 뿔레(Gerard Poulet)은 14세에 비엔나에서 연주회를 마친후 Remington 레이블에서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을 녹음하게 되었다. 바이올린 신동으로 어린시절 연주한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G 장조 작품번호 K216을 들어보면 그의 바이올린의 신동이라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오스트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Austrian Symphony Orchestra)와 협연한 이 음반에서 뿔레의 연주는 서정성과 완벽한 타이밍 그리고 아름다운 어법으로 뛰어난 테크닉을 보여주었다. 각 악장들마다 빛나는 신속함, 깊이 그리고 고요함이 어울러 지는 성숙한 연주이었다. 이러한 그의 연주세계는 제라드 풀렛의 음악성 뿐만 아니라 위대한 스승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였다.
그의 아버지 가스통 뿔레(Gaston Poulet)은 어릴적부터 신동으로 이름을 날렸고, 바이올리스트, 지휘자로서 그리고 교육자로서 활동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가스통 플렛은 파리 콜론느 콘서트 오케스트라(Orchestre des Concerts Colonne)의 상임 지휘자중에 한명이다. 그는 바이올리스트으로 시작하여 1926년 "Poulet Concerts" 무대에서 지휘자로서 데뷔하게 된다. 그는 프랑스에서 유명한 지휘자로 활약했으며,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스페인등지의 유명 오케스트라들의 객원지휘를 맡기도 했다.)
그의 아버지인 가스통 뿔레의 지휘로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K218을 녹음하게 되는데, 플렛의 연주에 대해서 저명한 음악비평가 워렌 드모테(Warren DeMotte)는 “뿔레 부자의 협연은 가스통의 명민한 지휘, 그리고 제라르의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로 빚어낸 음반이라고”평가했다.
음악 비평가 B.H.하긴(B.H. Haggin)은 ”The Listener's Musical Companion"에서 제라르 뿔레의 음반드에 대해서 이렇게 평가했다.
“젊은 제라르 뿔레은 그의 연주력과 바이올린 테크닉에서 놀랄만한 성숙함을 보여주었다.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K216과 K218은 13세살의 제라르 뿔레이 순수함과 따뜻함 그리고 특별한 감각의 억양으로 연주하여 이 협주곡 아름답고 뛰어난 연주로 승화시켰다. 또한 오스트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그의 아버지 가스통 뿔레의 협연도 주목할만 하다"고 평가하였다.
글출처: 웹사이트
https://youtu.be/8sE_9z2ZLF8?si=OCsIlj4WAeqOPdcQ
Violin Concerto No. 6 in G Major, Op. 47: I. Allegro modera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