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이 휘몰아치는 겨울에 가볼 만한 가평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겨울 오색별빛정원전
가평은 유럽을 떠올리게 하는 쁘띠프랑스, 매년 열리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아침고요수목원이 있는 도시입니다.
드넓은 자라섬에서는 겨울에 설경을 볼 수 있고, 어비계곡은 자연의 신비 빙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재미가 있는 가평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구 없는 매력에 빠져보시기를 바랍니다.
1. 어비계곡
어비계곡 풍경
◆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어비계곡은 겨울에 빙벽을 볼 수 있는 겨울 명소입니다. 겨울 가평 포토스팟으로 유명한 어비계곡은 매년 겨울마다 폭포가 얼어붙어 거대한 얼음결정이 생성돼 눈부신 풍광을 자랑합니다. 차갑게 빛나는 투명한 고드름이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비계곡 빙벽은 자연적으로 생성된 것은 아니고 추워질 때쯤부터 물을 흘려보내 만들어진 인공 빙벽입니다. 그러나 그 생생한 아름다움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 만들어낸 걸작으로 자연의 경이로운 힘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줍니다.
어비계곡 고드름
사람의 키를 훌쩍 넘어선 거대한 빙벽은 그 웅장함을 시야 속에 모두 담을 수 없을 정도인데요. 위험한 계곡 아래는 빙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무척 미끄러워 위험하기 때문에 구름다리 위에서 사진 촬영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빙벽은 2월 말까지 볼 수 있고 1월쯤 방문하시면 더욱 웅장하고 생동감 넘치는 빙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 자라섬 이화원
자라섬 겨울 전경
◆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 031-8078-8028
◆ 예약, 주차, 화장실, 장애인 편의시설
자라섬은 겨울에도 고즈넉한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트레킹으로도 유명합니다. 산과 나무, 바람에 나풀이는 억새와 강물은 일몰에 특히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는데요.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잔잔한 강물을 바라보며 고요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라섬 내에는 이화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라섬 이화원
1만여 평 부지에 한국관과 열대관 두 곳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2009년에 개장한 대규모 식물 정원입니다. 전라남도 고흥군의 유자나무와 경상남도 하동군에서 공수한 녹차, 대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으며 13년이 지난 현재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초가집과 녹차 정원도 있어 자연의 한가운데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대관은 이국적인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고 지중해풍과 서양식 풍으로 꾸며져 있어 세계의 식물과 어우러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마당, 오두막집, 빈백, 쉼터, 인공폭포 등 거대 규모에 맞는 다채로운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야경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매일 AM 11:00 - PM 21:00
◆ 1544-6703
◆ 2023.12.1 - 2023.3.1 야간 개장 오색별빛정원전
◆ 성인 11,0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 패키지 성인 19,500원 / 청소년 16,000원 / 어린이 15,000원
◆ 예약, 화장실, 주차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 여행 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반짝이는 별빛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야간 개장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려 더욱 다채로운 오색빛깔 정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드넓은 정원에 조성된 수많은 조형물은 밤이 되면 조명이 반짝 켜져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 숲이 이루어지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CNN이 한국 여행에서 가봐야 할 명소로 선정할 만큼 다채로운 테마의 조형물들이 많지만, 꽃과 나무들도 울창한 무리를 이루며 다채로운 빛을 뽐내고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풍경
점등 시간은 오후 5시부터이고 겨울에는 5시 30분부터 어두워지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식물과 자연의 빛깔이 조화를 이루는 분재정원도 있으며 푸른 조명으로 이루어진 파도가 넘실넘실 이는 아침 광장도 볼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있을 수 없는 추억을 쌓아가시기를 바랍니다.
4. 남이섬
남이섬 겨울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1
◆ 매일 AM 08:00 - PM 21:00
◆ 031-580-8114
하얀 눈이 펑펑 내리면 겨울왕국이 펼쳐지는 남이섬은 사계절 모두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겨울에는 달오름 눈썰매장을 개장해 짜릿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말 분위기가 가득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겨울에 핫한 먹거리로 배를 채우고 겨울 남이섬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가득 남길 수 있습니다.
얼음조형물과 눈꽃나무, 하얗게 물든 메타세콰이어길은 자연이 주는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남이섬 남이나루
따뜻한 날에는 시원한 폭포가 흐르던 남이나루는 겨울에 꽝꽝 얼어 빙벽을 만들어 자연의 경이로움마저 느껴집니다. 하얀 눈과 자연이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섬에서 더욱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남이섬은 눈이 내리는 겨울에 필히 방문해야 할 명소입니다.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몽글몽글한 느낌을 받고 싶다면 남이섬을 추천해 드립니다.
5. 베고니아정원
베고니아정원 전경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 282
◆ 매일 AM 11:00 - PM 15:00 (정기휴무 월)
◆ 주말 AM 10:00 - PM 15:00
◆ 단체 이용 가능, 예약, 무선 인터넷, 화장실, 대기공간, 주차
베고니아정원은 가평 최대의 온실 정원으로 한겨울에 따뜻한 실내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목소리로 지저귀는 다양한 종류의 새들과, 다채로운 색감의 꽃이 가득한 베고니아정원은 최근에 만들어져 매우 깔끔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꾸며진 8개의 정원은 낭만적인 산책을 할 수 있고 일렬로 늘어선 화분 길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버드존과 플라워존으로 나누어진 건물이 있는데요.
버드존은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기 위해 멸종위기종 보전과 개체 수 증가를 위한 자연번식을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체험학습 현장으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플라워존은 사방이 꽃 화분으로 둘러싸인 스탠드플라워존, 행잉플라워존, 정원존 등 다양한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야경과 식물을 볼 수 있는 가평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강과 산, 섬이 있는 가평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겨울에는 아름다운 야경과, 설경, 눈의 세계가 펼쳐지는 드넓은 정원에서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