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차 프랜차이즈 인기순위가 발표됐다. 한 주간 예비창업자에게 사랑받은 프랜차이즈는 어떤 브랜드였을까? 지난주와 비교해 순위 변동 폭이 큰 프랜차이즈들 위주로 살펴보자.
‘금주의 프랜차이즈 인기순위’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모든 브랜드의 1주일 간 노출빈도를 분석해 노출빈도 점유율로 순위가 선정된다.
이번 주 순위는 지난주에 이어‘이디야커피’가 1위 자리를 지켰으며, 지난주 5위로 밀려났던 ‘비비큐(BBQ)’가 2위를 그리고 지난주 2위에 올랐던 ‘파리바게뜨’가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에는 ‘피자마루’ ‘이바돔감자탕’ ‘셀렉토커피’ ‘커피스미스’ ‘땅땅치킨’ ‘커피베이’ 등 드라마 제작지원과 방송협찬 등을 진행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힘쓰고 있는 브랜드들이 다수 등장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30위에 이름을 올린 ‘피자마루’는 MBC 주말극 ‘여자를 울려’를 제작지원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클로렐라와 보성 유기농 녹차 등 12가지 곡물로 만든 그린티웰빙도우를 반죽해 석쇠에 구움으로써 기름기 없이 고소한 피자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또, 자체 도우개발연구소를 통해 웰빙 도우를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69위 ‘커피스미스’는 SBS 월화드라마 ‘미세스캅’과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2작품을 지원하고 있다. ‘커피스미스’는 만데링, 과테말라,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의 질 좋은 생두 5종을 브랜딩함으로서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미듐 로스팅으로 지나친 신맛을 억제하고, 균형 잡힌 맛의 조화를 이뤘다.
78위 ‘기소야’는 일본식 우동전문점으로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모든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기본 컨셉트로 한다. 이를 위해 아이들이 즐겁게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부터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특선메뉴를 제공한다. 또, 새로운 메뉴는 내부고객으로 불리는 종업원들의 시식과 평과를 통과해야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등 고객들에게 만족할 만한 음식제공과 더불어 종업원의 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92위 ‘오븐에꾸운닭’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고소하며, 트랜스 지방 0%로 건강한 치킨이다. 치킨 고유의 풍부한 육즙을 최대한 살렸고, 조리 후 시간이 지나도 맛있는 치킨으로 유명하다.
95위 ‘화평동왕냉면’은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만들지도 않고 팔지도 않는다’는 정신으로 정성이 담긴 건강한 음식을 통해 고객의 행복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다. 일반 냉면 용기와 비교해 두 배 이상의 크기에 냉면을 담아내는 일명 ‘세수대야 냉면’으로 브랜드 차별화를 선보이고 있다.
창간 10주년을 맞이한 창업경영신문이 선정한 ‘금주의 프랜차이즈 인기순위’는 매주 월요일 발표된다. ‘금주의 프랜차이즈 인기순위’와 ‘인기도 누적포인트 순위’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창업경영신문 홈페이지(www.sbiznew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2-714-1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