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식 1라운드 128강전에서부터 적지 않은 이변들이 일어났습니다, 단식 32개 시드 중 남자 6명, 여자 4명이 탈락했군요.
그 중 최대이변의 희생양은 아쉽게도 6번 시드의 휴고 칼데라노 선수가 되었네요.
이 전 4번의 지역 (아메리카 대륙) 경기에서 한 번도 진 적이 없는 푸에르토리코의 Brian Afanador라는 선수에게 2-4로 패했네요. 서브미스 등 실수도 많고, 랠리에서도 밀렸습니다. 세계탁구선수권이라는 대회의 무게를 이겨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로서 장우진 선수가 적어도 8강까지 갈 가능성이 높아졌네요.
남자 단식에서는 휴고 말고는 신기하게 모두 20 - 30위권 시드의 유럽선수들이 대부분 하위 랭킹의 다른 유럽선수들과 붙어서 탈락했습니다. Liam PITCHFORD (21), Anton KALLBERG (22), Andrej GACINA (23), Mattias FALCK (24), Benedikt DUDA (27). 가치나는 37세 노장, 팔크(31세)는 최근 2-3년간 하향세, 두다(29세)는 올 해 하향세, 피치포드(29세)는 어려운 상대를 만난 것 같아 이해가 가는데, 최근 성적이 괜찮았던 안톤 쉘버그(25세)가 핀란드 선수에게 패배한 것 좀 이변이라 할 수 있네요.
그 중, 2019년 세탁 준우승 스웨덴의 Mattias FALCK는 홍콩선수에게 패했고, 2019년 세탁3위의 안재현 선수는 슬로바키아 선수에게 져서 2019년 세탁 2, 3위가 1회전 동반 탈락하는 이변을 연출했네요.
그러고 보니, 2019년, 2021년 세계탁구선수권은 중국선수들을 한쪽으로 몰아서 기형적인 시드 배치를 했던 대회라 2019년에는 마티아스 팔크가 2021년에는 트룰스 모어가드 선수가 연속으로 준우승하는 이상한 대회가 되었었죠. 그래서 이 두 대회의 단식 은메달, 동메달은 값어치가 좀 떨어집니다.
또, 2017년 세탁에서 정영식 선수가 안재현 선수와 똑 같이 128강전에서 Lubomir PISTEJ선수에게 져서 탈락했었네요. 이런 걸 데자뷔라 하나요? 루보미르는 39세의 슬로바키아 선수로 2017년 뒤셀도르프 세탁 16강까지 갔었네요.
여자는 32강 시드 중 Sofia POLCANOVA (10), Lily ZHANG (18), CHEN Szu-Yu (22), Bruna TAKAHASHI (29) 가 탈락했습니다. 소피아선수나 릴리장, 브루나 선수 등의 랭킹은 뻥카 느낌이 좀 있어 이변이라고 까지 말하기는 좀 어렵지만 말이죠.
2라운드 64강전에는 어떤 이변들이 기다릴지 기대됩니다.
|
첫댓글 소피아 폴카노바는 대체 어디서 점수를 버는걸까 궁금한데 유럽대회에서는 운과 실력이 다 따르고, 아시아 선수를 만나면 그 랭킹이 부끄러울 정도인데 이젠 같은 유럽선수에게 일격을 당했군요.
랭킹이 설명이 잘 안되는 이상한 선수예요. ^^
릴리장은 아무것도 못해보다가 지더군요
여자도 경기 결과 추가했습니다. 이 경기는 못 봤는데, 릴리장 점수가 안습이네요.
위의 결과를 보면 그날의 신체,정신 컨디션도 중요한거 같은데 마롱,판젠동,슌잉샤 이런 선수들은 정말 대단하네요,,,흥미로운 세탁 소식 감사합니다~~^^
중국 선수들이 80퍼센트 이상 승률을 유지하는 것은 경이로운 것 같습니다.
이런 글 분석, 비평글 좋아요.
다카하시 선수는 우리 효원선수에게
침몰 당했더군요.
탈린의 마법사님이 예측한 것처럼, 서효원 선수는 두호이끔 선수까지 꺾고 16강에 갈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주백통 서효원은 10년째 세랭 50위 안에서 밀려나지 않고 있으니 넖은 의미로 아직도 전성기라 할 수 있을듯요. 올림픽 메달과 메이저 단식 메달은 그녀에게 주어지지 않았지만, 정말 간절한 순간(2016 올림픽 단식 출전권 경쟁때 벨기에 오픈 우승-도우미 펑언니), 혹은 이제 국대는 끝이겠구나 싶은 시기에 기적처럼 불꽃이 꺼지지 않게하는 은총(2,3년전 하락세 시작일때 세랭 20위 국대 자동선발권 준다할때 딱 그 주에 20위 도달, 제작년 휴스턴 세탁 뜬금 8강-도우미 두호이켐&펑언니, 이번 국대선발전에서 김나영 챙기다 멘탈 붕괴된 양하은의 갑작스런 수비수지옥 기능 상실로 국내 선발전까지 자력 획득 등)이 있어요. 이젠 세랭 20위로 국대 자동승선은 힘들고, 국내 리그에서의 성적을 보면 대표 선발전은 가망이 없을 것 같았음에도 간절함과 노력에 대해 하늘이 복을 주는 선수가 아닐까 싶은 순간들을 많이 봤어요.
@탈린의마법사 수비수라 게임도 잘 안보고 팬이 아니었는데 말씀대로 부상을 딛고 노력과 운으로 국대에 뽑히는거보니 팬이 된듯요,,,^^
멋진 분석 훌륭하십니다. 휴고 경기는 하일라이트 뜨면 챙겨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짱가팀 정리한 것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식함과 분석력에 감탄하고 갑니다. 대단하십니다. ^^
별말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휴고 경기 하일라이트 나왔습니다.
https://youtu.be/xmbPUnAeRuw
PLAY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