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 장기화로 삼시세끼 집밥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다.
매끼 비슷비슷한 메류도 질리자만 마음놓고 외식하기도 쉽지 않다.
색다른 한 끼, 건강한 집밥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바이타믹스가 '이색 감자 레시피'를 소개했다.
추천 레시피는 최근 강원도의 감자 농가 살리기 캠페인에 구매 열풍 불고 있는
'감자'를 활용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블렌딩 요리 3선'이다.
베이컨 체다 포테이토 수프
재료 : 우유 480ml, 감자 2알, 저지방 체다치즈 40g, 다진 양파 1/4개, 말린 로즈메리 1/2,
소금 1/2티스푼, 슬라이스 베이컨 1줄
만드는 법
☞ 감자는 깨끗이 씻은 후 찌거나 삶아서 준비한다.
☞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에 익은 감자 1알, 다진 양파, 우유, 치즈, 로즈메리,
그리고 소금을 차례로 넣는다.
☞ 1단계에서 천천히 속도를 증가시켜 최고 속도까지 올려서 약 4~5분간 블렌딩한다.
☞ 컨테이너 위로 뜨거운 수증기가 나오면 속도를 3단계로 줄어준다.
☞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의 뚜껑 플러그를 열고 남은 감자 1알과 베이컨을 추가로 넣어준다.
☞ 재료가 잘 다쳐질 때까지 10초간 추가로 블렌딩해준다.
포테이토 케서롤
'캐서롤(casserole)'은 서양식 찜 냄비를 가리키는 말로, 오븐에 구워 만든
걸쭉한 찜 요리를 일반적으로 캐서롤이라고 부른다.
재료 :
감자 8알, 다진 양파 1컵, 버터 55g, 샤워크림 480g, 체다치즈 115g, 모짜렐라 치즈 120g,
소금 1티스푼, 후추 1/2 티스푼, 콘프레이크 시리얼 55g, 닭고기 육수 315ml
만드는 법
☞ 오븐을 180˚C로 예열해둔다.
☞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에 감자, 양파, 물 아주 약간을 넣어준다.
☞ 1단계에서 천천히 속도를 증가시켜 속도 5까지 높혀준 후
약 10초간 블렌딩해 감자를 썰어준다. 썰린 감자는 한번 헹궈서 따로 접시에 담아준다.
☞ 컨테이너에 버터, 샤워크림, 닭고기 육수, 치즈, 소금, 후추를 차례로 넣고 뚜껑을 닫아준다.
☞ 단계에서 천천히 속도를 증가시켜 속도 4까지 높여준 후 약 10초간 블렌딩해 내용물을 섞어준다.
☞ 준비한 감자와 소스를 넣고 잘 섞은 후 케서롤에 옮겨 담는다.
☞ 시리얼로 캐서롤 위를 잘 덮어준 후, 60분 동안 오븐에서 구워준다.
매쉬드 포테이토
재료 : 감자 2~3알, 무염버터 150g, 우유 240ml, 소금
만드는 법
☞ 감자는 깨끗이 씻은 후 냄비에 소금과 함께 넣고 삶아준다.
☞ 냄비에 버터, 우유, 소금 2 티스푼을 넣고 버터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중간 불에 끓인다.
☞ 완전히 부드러워진 감자와 2)의 소스를 컨테이너에 넣고 뚜껑을 닫는다.
☞ 전원을 켠 후, 3단계에서 분쇄와 다지기에 적합한 펄스(순간 동작) 기능을 사용한다.
☞ 탬퍼로 꼭 눌러가며, 약 18~20번간 펄스 기능을 사용해 부드럽게 으깨준다.
<사진 바이타믹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