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은 [ ]친거만 보시면 됩니다.
- 공통
1. 속성 공격력 파티버프의 수치값 1.25배 상향
[속성 공격력 40%->50%]
-> 기존대비 1.07배 가량의 효율 증가
(당장 3성 파티를 꾸리는데는 도움이 크겠지만, 근본적인 이유인 한정적인 캐릭풀은 태생 2성 캐릭터등의 개편을 통해 해결해야 할 듯함)
2. 치명타 확률 파티버프에 동일값의 치명타 배율 추가
[치명타 확률, 치명타 배율 +27%]
->치명타율 40%기준, 기존대비 1.08배 가량의 효율 증가
추가로 치명타 확률 파티버프를 가진 영웅을 2명 이상 넣는것이 전략적으로 활용 가치가 생겨 파티 다양성 증대
- 콜로세움, 아레나 한정
1. 피해 감소 수치가 PVP컨텐츠에서 아예 적용되지 않아 해당 노드를 찍는 유저가 매우 적은상황
->[콜로세움, 아레나에서 피해 감소값이 대신 그 절반수치의 치명타 배율(%)로 변환되어 적용]
예시) 피해감소값 30을 가진 영웅은 PVP컨텐츠에서대신 15%의 치명타 배율 버프를 받음
2. 기본적으로 적을 킬하는것이 PVE보다 힘들고, 그러고 나서도 지속시간중인 5초중에서 3초를 아레나 대기시간으로 소모해야 하는 '적 처치시 공격력 증가'효과
-> [PVP컨텐츠 한정으로 적 처치시 효과의 수치 및 지속시간이 2배로 적용]
(적 처치시 5초동안 공격력 8%상승 ->적 처치시 10초동안 공격력 16%상승, 적 처치시 체력 1% 회복->적 처치시 체력 2%회복)
-태생 3성 영웅 개편안
1. 루피나
: [신규 기본지속 효과-영혼 늑대: 치명타 공격 적중시 루피나에게 적 처치시 효과를 적용]
-> 각성 노드에서부터 적 처치시 공격력 증가가 달린(=무기스킬 충전속도 증가, 전투시작시 보호막 생성 같은 노드를 못 얻은)루피나는 PVP컨텐츠에서 손해를 크게 볼 수 밖에 없다.
공격력 각성노드가 많아 통상 공격력 카드의 효율을 잘 받지 못하는 루피나가 해당 버프를 통해 다양한 카드를 선택해볼 수 있게 된다면 분명 그 활동도가 매우 다양해질 것이다.
또한 치명타 배율을 증가시킬 수 있게되어 치명타 파티를 짤 수 있게 된다면, 근/원거리 혼합의 치명타 파티에서 핵심역할을 맡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2. 라피스
: [기본공격 사정거리 증가](전용무기 지속효과에 있던 효과는 제거)
[무기스킬 사용후 즉시 공격이 3단계로 전환되는것은 기본패시브로 이동]
[신규 전용무기 지속효과: 공격 적중시 5초동안 대상의 광속성 저항을 2% 감소시킨다.(최대 7중첩)]
->역속성(무속성) 적을 대상으로 효율이 좋은 저항감소 효과를 통해 단일 빛속성 조합이 나리 하나에 쓸려나가는 상황에 대해 대응력 추가
3. 란
: [5성 패시브와 연계기의 체력 15% 회복 효과가 란 본인에게는 2배로 적용]
-> 탱킹도 딜도 힐도 애매한 란이 가진 유일한 회복기인데도 정작 본인이 먼저 죽어버리면 아군에게 써보지조차 못하는 상황이라 추가로 탱커를 더 두는게 강요되는 단점이 크게 적용됐었는데,
자기 자신에게 해당 회복효과가 두배로 적용된다면 탱킹세팅을 통해 버티기까지는 가능하게 될 것
4. 플라트비체
: 5성 패시브인 면책의 효과가 태생 2성 캐릭터인 라비나 란팡보다도 성능이 딸리는 기묘한 현상
플라트비체의 15%피해량 감소=17.6%정도의 탱킹력 상승 효과
라비의 30%확률로 50%피해량 감소=30%정도의 탱킹력 상승 효과
???
면책의 조건과 수치값을 조정할 필요가 있어보임
[입는 피해량 15%감소 -> 1초에 한번, 입는 피해량 50%감소]
추가로 추격능력이 태생 2성 샤피라랑 큰 차이가 없고=개구리고, 3타 검기의 투사체 속도도 피하기 쉬운 수준이기 때문에
[1타 근접공격의 전진거리 대폭 증가, 3타 검기발사의 투사체 속도 소폭 증가]
해당 버프를 통해 역속성인 바리를 제압할 수 있을 것이고, 같은 속성에게 피해량이 적게 박히는 비슈바크를 상대로도 상성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태생 2성 캐릭터
1. 유즈
: [5성 패시브-공격력이 감소된 적에게 가한 피해량 10%흡혈-> 공격력이 감소된 적에게 가한 피해량 (감소된 공격력)%흡혈]
전사라고는 해도 기본 스텟이 파트너랑 비슷하게 유사영웅 수준인데다가, 방어력이 아니라 피통으로 강인함을 올리는 타입이라서 저 쥐꼬리만한 흡혈으로는 유지력에 별반 도움도 안 된다.
해당 패치를 통해 비앙카처럼 적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걸어서 둘이 같이 조합에 넣었을때 유즈의 유지력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조합을 짜볼수도 있고, 근접피해량 증가같은 버프를 통해 흡혈딜탱 포지션을 노려볼 수도 있을 것이다.
2. 남/여 기사
: 공격력부터가 태생 1성 한손검캐릭터(갓-제이)보다 낮고, 방어력도 낮고, 패시브도 구리고, 전용무기 스킬도 구린 유사영웅 주인공이다.
2-1. 무기의 달인
: 기사의 몇 없는 장점중에 하나가 바로 여러가지 무기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 장점을 연계기 조건이 다 말아먹는다.
전용무기인 리베라의 에어본만 연계기가 터지는 딱딱한 구성이라 사실상 무기선택이 크게 제약을 받는다고 보는 이유가..
무속성 라이플의 정점이라고 볼 수 있는 매드판다 미니건의 무기스킬은 다운 디버프를 걸고, 양손검은 구름의 양손검이 다운/블러드 뭐시기가 부상을 거는데다가 차후 등장할 에밀리의 전용무기도 다운을 걸 예정이라 양손검도 연계기를 띄울수가 없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사 연계기의 발동조건을 에어본에서 ALL로 바꾸는게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2-2. 5성 패시브 '빛의 가디언'
: 광속성 공격을 맞으면 10초동안 방어력이 25% 증가한다.
마리나의 풀링 적중시 방어력 30%증가라던가, 알레프의 그냥 적중시 방어력 40%증가와 비교했을때 수치부터 조건까지 다 그냥 쌉구리다.
[피격시 10초동안 방어력과 광속성 저항력이 25% 증가한다.]
이렇게 변경하면 범용적으로 탱킹을 할 수도 있을것이고, 특히 광속성 피해량에 대해서 비약적인 탱킹을 보여줄 것이다.
2-3. 공격 전진거리 및 전용무기 공격범위 소폭 증가
: 솔직히 이건 비슈바크, 마리나, 유진, 미래공주를 제외한 모든 접근형 근접캐릭터가 가지는 단점이지만 공격 전진거리가 진짜 개 답이없다.. 기사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 전체적으로 원거리한테 5대 맞을때 최소 한두대는 때릴 수 있도록 개편해줄 필요는 있다고 본다.
그외 정말 다양한 태생 1.5성들이 있지만 현제 성능문제 있다고 느껴지는 다수가 전용무기를 못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두명 정도만 적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사소한건데..
상점에서 180만 골드 이상주고 파는 비전용 에픽무기들.. 무기스킬 되게 성의없게 만들어놓은거 많은거 같습니다. 아론다이트는 4방향밖에 안 터지는데다가 가까이에서는 히트범위가 개좁아서 사실상 못 쓰는 정도고, 성검은 선딜 후딜 레전드에 쓰다가 움직이면 불발, 스태프/황룡의 활/라이플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스킬은 채널링에 4방향에 쿨타임 피해량 다 역대급이라서 써볼 가치도 없는 듯하네요.
조금이라도 써먹을 수 있게 패치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