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드하우스'는 광고회사 제일기획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으며, ‘길고양이에게 겨울쉼터를 제공하자’는 프로젝트이다. 길고양이들이 겨울철 추위를 피하기 위해 자동차 엔진 룸, 아파트 전력실 등에 들어가서 발생하는 사고를 해결하면서, 길고양이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헌 패딩에 달린 모자(후드)를 재활용해 만든 아이디어 상품으로, 동물 보호와 환경 보호에 동시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지난 5일 오후 '후드하우스'를 설치하는 자리에는 장수마을에서 활동 중인 여러 캣대디, 캣맘들이 참여하여 길고양이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대한 많은 의견을 주고받음과 동시에, 급식소에 이어 겨울집 설치로 이어진 장수마을의 사례가 다른 지역으로까지 점차 확산되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달했다.
지난 2016년 3월, 동물권단체 케어는 도시 생태계 일원인 길고양이와 주민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공존의 마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수마을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사업을 시작했다. 장수마을의 마을기업인 '동네목수'의 목수들이 급식소를 직접 제작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 곳곳에 설치된 급식소에 고양이들의 사료를 채우고 관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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