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엄마가 오랫동안 음식점을 하셨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저도 물을 많이 접하게 되다 보니 나을만 하면 또 생기고 나을만 하면 또 생기는 주부습진으로 고생을 하곤 했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부습진에 효과적인 민간요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가렵고 따가운 주부습진으로 고생하시는 주부님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천연의 재료로 주부습진을 치료한다* 1. 오이- 오이의 뛰어난 해열, 소염작용이 습진으로 인해 열이 나면서 가려울 때 효과기 있습니다. 싱싱한 오이를 냉장고에 1~2시간 넣어 차갑게 한 후 강판에 갈아 즙을 낸 것을 가제에 묻혀 습진 있는 부위에 발라 주시면 됩니다.
2. 우유- 주부습진으로 손이 붓고 가렵거나 진물이 날 때는 차가운 우유로 찜질을 해주면 좋습니다. 4시간마다 20분 정도씩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꿀- 꿀 반 스푼을 물 1/2컵에 넣고 잘 저어서 꿀을 녹인 다음 하루 2~3회 정도로 5분정도 문지르면서 발라주세요. 간지러움증을 완화시켜주고 피부도 촉촉하게 해줍니다.
4. 당근- 당근에는 강력한 소염작용이 있으므로 피부의 표면이나 모공에 들어있는 세균을 죽이고, 피부의 염증을 예방하므로 피부진균 등으로 습진이 생겼을 때 좋습니다. 당근을 달여 그 물로 손을 마사지 해주세요.
5. 알로에- 알로에게 여러모로 피부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알로에 젤로 손을 마사지한 후 물에 헹구지 않고 그냥 말리시면 됩니다.
6. 토마토- 토마토의 차가운 성질이 가려움증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즙을 내서 거즈에 묻힌 다음 5분 내지 10분 정도 하루 3회 정도 문질러 주세요.
7. 들기름- 우선 약한 불에 들기름을 따끈하게 데우시고 탈지면에 묻힌 다음 습진이 생긴 부위에 대고 하루에 1회 5분 내지 10분 정도 문질러 주세요. 2~3일 정도 하시면 진물이 없어지고 가려움증을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모든 질병은 가장 근원적인 것을 치료하는 게 중요한데요.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가장 작은 단위인 세포가 건강해야 우리 몸 전체가 건강할 수 있는 거랍니다. 그러기 위해서 습진이 잘 생기기 않는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를 만들도록 평소에 노력해야 겠죠? 영양과 수면에 신경을 쓰고 위장 상태가 좋아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오늘해봐야겠네요~~가끔가을이오면손끝이그럽니다~~~잘보고갑니다~~
저도 주부 습진으로 피부가 벗겨지는데 한번 위에 있는 방법으로 해봐야 겠네요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