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는 세계175개국 7500개 교회에서 어떤 교회도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그런데 세상에 수많은 교회에서는 십지가를 세웁니다.
왜 그럴까요?
하나님의 가르침은 무엇일까요?
교회에서 십자가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콘스탄티누스 시대부터입니다.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기독교를 공인 하기 전, 교회에 로마 제국으로부터 핍박을 받았습니다. 십자가는 성도들을 처형하는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십자가를 기독교에 대한 상징으로서 공식적으로 사용하게 된 것은 콘스탄틴 시대부터였다. 초대 교인들에게 십자가는 말만 들어도 몸서리치는 것이었으므로, 십자가를 심미적으로 미화시킬 위험성은 전혀 없었다."
'십자가', [Baker's 신학사전],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기독교를 공인한 이 후 변화가 일어나고, 기독교 우대 정책이 시행되면서 교회가 급격히 세속화 되었고,부패한 로마 가톨릭교의 지도자들은 이교도를 더 많이 전도하기 위해 이교의 사상과 상징물을 받아들였는데 십자가가 그중 하나입니다.
A.D 431년경에는 교회의 내부에 십자가가 도입되었고, 이후에는 교회 건물의 탑 꼭대기에도 세워졌습니다.
"교회와 사무실 속에 십자가가 도입된 것은 431년경이었고, 뾰족탑 위에 세워진 것은 568년경이었다."
"십자가", 조셉 H, 윌시, [Harper's Book of Facts]
십자가 숭배는 초대교회와 아무 상관이 없고, 나중에 교회가 세속화되고 이교화되는 과정에서 도입된 우상입니다.
성경 어디에도 십자가를 세우거나 섬기는 기록은 없습니다.
다만 어떤 우상도 만들지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대로 우상에 불과한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첫댓글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세우지 말라고 하신 우상입니다. 우상을 섬기는자는 결단코 구원을 받을수 없습니다.
우상숭배를 하지 않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일반 교회 다닐 때는 몰랐지만 십자가의 실체를 알고난 뒤 정말 십자가를 보면 치가 떨리네요.
맞습니다. 사형틀이니까요
성경에서는 분명 십자가는 우상숭배라고 하셨습니다. 우상을 섬겨서는 안되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십자가를 세우거나 섬기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우상이라는 사실을 알고 왜 한번도 의심해보지 않았는지 그것이 더 신기 했던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가운데 우상을 섬기고 있으니 많이 알려야 겠어요~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이 딱 맞지요
십자가는 우상이며 결코 구원을 줄 수 없습니다!
하나님 싫어하시지요
십자가 숭배는 이교의 풍습을 받아들인 세속화된 교회의 특징이죠.
하나님의 가르침대로만 하는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행위입니다.
이방종교의 유입의 결과지요
십자가를 심미적으로 미화시킬 위험성은 없었다는 대목이 눈에 들어오네요. 상식적으로 예수님께서 끔찍하게 돌아가신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이라고 변명하는 것조차 이해되지 않는 일입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닌 것은 분명 불법이고 우상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