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작업 차량은 레인지로버 이보크입니다
이보크 회원님은 차를 이 틀전에 구입했고
운행하면서 차량 소음 문제를 심각하게
판단하여 저희를 찾으셨다고 합니다
레인지로버 메르디안?
오디오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이십니다
실제로 메르디안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될려면 레인지로버 차량의 가격보다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메르디안?
중국산의 원가절감 oem 스피커라는 확인과
동시에 오디오 튜닝도 함께 요청하셨습니다!!
저희는 레인지로버 차량에만 300대가 넘는
자동차 방음과 오디오 튜닝을 작업해드렸습니다
영업적인 멘트가 아닌 동호회 분들 모두
드라마틱한 효과를 체감하시고 계십니다
-구성-
다이나 플래그쉽 방음 프로그램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AVI G1 스피커
[트위터 - 미드 우퍼]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
인스톨은 별도의 잡소리나 변수가 없는
상황에서 9시간이 소요됩니다!!
레인지로버는 최상위 SUV 차량입니다
오늘 작업하는 내용으로 레인지로버의
가치성이 훨씬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된 모습입니다
바닥 프레임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소음이 발생될 수 밖에 없는 물리적인
환경으로 노면에서 유입되는 진동이 심각하니
자동차 회사는 시멘트 댐핑재를 쪼가리
형태로 붙여놓은 모습을 보시고 계십니다
모든것이 원가절감 형태입니다 ㅠㅠ
리어 펜더쪽 모습입니다
진동 뿐만 아니라 풍절음이 유입되며
트렁크 격벽의 플라스틱 구조물들은
상당한 잡소리의 원인을 제공합니다!!
사실.. 썬팅보다 더 중요한 작업이
자동차 방음이라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시트를 탈거하면 실내에 오염 물질이 상당합니다
저희는 디테일링 업체에서도 하지 못하는
완벽한 실내 클리닝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자동차 전체 방음 1600대
레인지로버만 300대 이상을 시공하였습니다
레인지로버 프레임은 일반적인 방음 소재로는
해결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데이터상 실제로 레인지로버 차량에는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소음으로 부터 극한에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음 소재를 개발시켜 왔습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본닛 후드 프레임으로 시공하여
엔진으로 인한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합니다!!
사진에 보셨던 이보크의 바닥 프레임 전체를
다이나 익스트림 소재를 이용하여 노면에서 유입되는
진동을 정말 드라마틱하게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소재는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로 높은 온도에서
견딜 수 있도록 내열소재로 개발되었고
다이나 회사 메뉴얼 방침대로 전용 글러브
밀착형 롤을 이용하여 익스트림 방음 소재를
진동이 발생되는 프레임으로 시공이됩니다!!
익스트림 방진 시공 부위는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패널 전체로 시공됩니다!!
이보크에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까지
다이나 익스트림 소재를 밀착시켜
시트에서 느껴지는 진동까지 제어합니다!!
다이나는 전 세계 최상의 방음 소재로
완벽한 작업 공정을 통해서
동호회 분들에게 드라마틱한
결과물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각종 케이블에서 발생되는 마찰음으로
잡소리를 사전에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후면에 펜더 까지도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 진동일 제어합니다!!
저희는 동호회 영업만 1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환자같은 자세로
최적의 퀄리티로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바닥 프레임
전체 방진 [진동]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진동을 모두 잡고 나서 노면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걸러내기 위한 방음 공정입니다
RS 신슐레이터 소재가 사용됩니다!!
저희가 사용되는 방음 소재는
일반 자동차 방음 업체에서 사용되는
재질과는 가격이 5배 정도의 차이가 발생됩니다
잘못된 방음 시공은 되돌릴 수 없는 상황으로
신중하게 선택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신슐레이터의 효과는 소음을 발생시키는
특정 저 주파수를 필터합니다
공진 주파수 38hz - 300hz 사이입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바닥 프레임 전체를 시공합니다!!
정말 많은 동호회 분들이 작업 퀄리티 하나만 보시고
지방에서 찾아주시는 회원분들이 40% 이상입니다!!
방음 작업의 공정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방음 소재에서 유격이 발생되는 부분을
폼 테이핑 [마감] 처리까지 진행됩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전체 방진[진동]
방음 [소음]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어 프레임은 스피커와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이 상당합니다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을 통해서
90% 진동을 감쇄시킬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도어트림으로
RS 압축 신슐레이터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AVI G1 스피커가 준비되었습니다
1.순정 출력 기반으로 운용이 가능
2.좁은 공간을 확장시키는 와이드한 레인지를 구현
3.압축 캐블라 콘으로 작은 출력에서도 높고 클리어한
베이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오디오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입니다
AVI G1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캐블라 재질의 스피커는 기본적으로 깊고 풍부한
구동력을 표현하는데 반대로 소리가 무겁게 느껴집니다
설계자는 캐블라 표면을 얇게 다듬고 유리섬유를 입혀
소리의 유연성을 만들어 단점을 완벽하게 보안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른 곳에서 밀고있는 수 백만원의 스피커 사운드와
비교하여도 전혀 밀리지 않을 만큼의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디오 업체에서 눈탱이를 필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고역의 감도..
미드 우퍼와 트위터는 프리퀸시 밸런스가
가장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내가 타고 있는 차량의 환경에 따라서 2옴 4옴
트위터 스피커를 작업자는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스피커는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하였고
최상위 네오디늄 마그넷을 적용하여 소리의 질감과
생동감을 논 피드백 형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합니다
순정 스피커 자리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스피커 교체작업이 모두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합니다
트위터 커버도 단단하게
체결시켜 조립하였습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 스피커를 장착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대역을 커버하면서 공간감과 채널분리도를
향상시켜 소리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향상합니다
현재 국내에 유팅되는 파스 스피커 중에서
유일한 MADE IN JAPAN 모델입니다!!
센터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커버를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방음 프로그램 진행 과정은
엔지니어의 완벽한 검수를 통해서
신차보다 완벽한 컨디션으로
내장재를 조립시켜 줍니다!!
미국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최상의 방음 회사입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통 플래그쉽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
소음으로 부터 최적의 결과물을 보여드립니다!!
-총평-
오늘 적용된 스피커는 레인지로버와 같은
넓은 공간에 소리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와이드 레인지의 특성을 갖춘 스피커를
교체하여 소리의 확장감을 채워주었습니다
소리의 색감.. 디테일..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AMUSE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