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대도시 교 토
교토(토요토미 사당)
도요토미 히데요시 사후, 1599년 시신을 유언에 따라 호코지(方広寺)에 가까운 아미다 산정에 매장한다. 그 기슭에 도요쿠니 신사를 창건한다. 히데요시는 고요제이 천황으로부터 정1위의 신위와 호코쿠 다이묘진(豊国大明神/풍국대명신)이라는 신호를 받아 신으로 모셔지게 된다. 그러나, 1615년오사카 전투를 끝으로 도요토미 가문은 멸문되었고, 에도 막부로부터 신호가 폐지되었으며, 신사가 소유한 땅은 몰수 되었다. 이에 신위는 신히요시 신궁으로 은밀히 이전되어 모셔졌다.
1868년메이지 천황의 오사카 행행 때,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정권을 장악했으면서도 막부를 열지 않은 점을 들어 임금을 받들 줄 아는 공신 으로 추켜세워 신사를 재건했다. 1873년 관사로 승격되어 국가에서 관리하였다. 1880년 호코지 대불전터였던 현재의 땅에 신사 건물이 완공되어 신위가 옮겨졌다.
부적 신주 되게 좋아하나봐
780년에 나라에서 온 승려 엔친이 세운 사찰로 알려져 있다. 기요미즈[淸水]는 '성스러운 물'을 뜻하며 수많은 사람들이 성스러운 물을 마시기 위해 찾아온다. 깍아지른 절벽 위로 돌출되어 있는 본당의 툇마루 '기요미즈노부타이[淸水の舞台]'에서는 교토 시내 경치가 한눈에 들어온다. 오노타키폭포에서는 물을 받아먹을 수 있는데, 왼쪽의 폭포수는 지혜·중간은 사랑·오른쪽은 장수에 좋다고 한다.
청수사에 오르는 수많은 기념품 가계가 떡집.
떡집 종류도 모양도 다양하네 무척 단게 흠이지만 애들은 좋아하네
세계 문화유산 청수사
풍신 수길이 임진란 이후 도쿄로 이전전 까지 옛일본 수도 교토에 세계최대 목조 건물로 구조상 특이함
우리나라 불국사 비교하면..
사랑 하는 연인을 만나는 소원을 빈다는 데 남여 노소 인산인해...
청수사 전경
임진왜란시 우리나라 사람의 코와 귀을 잘라가서 만든 무덤
자랑 으로 보관 하는것인지...그나마 관리하는 일본인이 있다니
전쟁시 죽이지는 않고 코와 귀만 잘라간 사람도 많이 있다는 소리도 들었는데
일본의 전형적인 조경과연못
금 각 사 (이름과 모양이 같이감)
1956년 1월부터 10월까지 잡지 《신죠[新潮]》에 연재되었고, 같은해에 단행본으로 간행하였다. 실제로 있었던 로쿠온지[鹿苑寺] 방화사건을 바탕으로 쓰여진 작품으로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했다.
말더듬이라는 생리적 장애를 갖고 있는 나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서 금각사의 아름다움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오다가 금각사의 도제(徒弟)가 된다. 장애 때문에 자신과 외부와의 통로 없이 폐쇄적인 소외감으로 고민하던 나는 전쟁 말기의 한때 금각사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친화감을 갖는다. 패전과 함께 나는 금각사에 대한 거리감을 느끼며 금각사가 자신의 인생의 길을 방해한다는 생각이 마음을 지배한다. 전후 금각사 내부의 타락을 알게 되면서 나는 금각을 태워버리고 금각에서 벗어날 결심을 하고, 마침내 방화한다.
말을 더듬는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는 청년이 금각사의 미에 매료되어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방화를 결심하게 되기까지의 심상이 치밀한 구성과 명석한 문체로 묘사되어 있다. 미시마 유키오의 대표 작품이며, 전후 문학의 기념비적 작품이다. 이 작품에서 금각사는 아름다움의 상징이면서 동시에 사람의 마음을 속세와 두절시키는 힘이다.
분재 정말 좋아 하나봐
우리나라와 유사한 것도 많네
동 원 본 사
히가시혼간사[東本願寺]와 니시혼간사[西本願寺]는 같은 종파인 정토진종(淨土眞宗)의 혼간사파의 사찰로 교토역 앞 부근에 동서로 나란히 있다. 두 절 모두 비슷한 구조로 지어졌다. 니시혼간사는 1272년 히가시야마산[東山]에 창건된 것을 1591년에 현재의 위치로 옮긴 것이다. 일본 불교의 성인으로 추앙받는 신란[親鸞]을 모신 사당인데, 경내에는 국보와 중요문화재가 많다. 또한 1581년에 지은 일본 최고의 노[能] 무대가 있다. 히가시혼간사는 1895년에 재건한 절인데, 나라[奈良]의 다이부쓰덴[大佛殿] 다음으로 큰 목조건물인 '고에이도[御影堂]'로 유명하다.
어딜가나 새 곤충 땜에 철조망을 쳐야하니
교토역 전망대
교토 역 앞에 솟은 흰색의 전망탑이다. 호텔과 유명 상점이 입점해 있는 건물 위에 세워져 있으며, 빌딩을 포함한 높이는 131m에 달한다. 지상 100m지점에 설치된 전망실에서 교토시내는 물론 주위를 둘러싼 산들의 그림 같은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날씨가 맑으면 오사카와 나라까지 볼 수 있다.
천정 철골로 기하학 문향
교토 역사 (도심 역세권 재건축 .재개발 청량리.용산.영등포 같은 방향)
일본 유수의 관광도시인 교토 시의 중심에 있는 역이다.
도카이도 신칸센의 전 열차가 정차하며, 일본 각지로 뻗어나가는 고속 버스의 노선이 다수 발착하고 있다. 때문에, 일본 전국으로 부터 많은 방문객이 모이게 되어, 1일 평균 승차 인원수를 모두 합치게 되만 63만 명을 상회하는 수준이 된다. 일본 유수의 터미널 역이며, 교토의 관광 명소로 가는 현관문이라고 불리는 역이기도 하다.
JR 서일본의 역은 어번 네트워크에 속하고 있다. JR 서일본, 긴키 닛폰 철도, 지하철의 역에서는 ICOCA, PiTaPa 등의 카드가 이용가능하다. 또, JR 서일본에서는 J스루 카드나 Suica, TOICA가, 지하철에서는 스룻토 간사이에 대응하는 각종 카드가, 긴키 닛폰 철도에서는 J스루 카드 및 스룻토 간사이에 대응하는 각종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JR 도카이의 경우에는 카드의 이용이 불가능하다. 단, 신칸센의 자기 승차권과 EX-IC 서비스를 Suica, ICOCA, TOICA, PiTaPa 등에 끼워넣어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다.
교토 역사 외관 (숙박 .판매.사무실 문화시설 다기능)
에스 카레타로 옥상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