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링(rendering)
- channel scanline A-buffer마다 16-bit color를 지원하는High Speed film-quality renderer는 frames 또는 fields에서 32K lines의 해상도 까지 완전한 gamma control를 제공
- Multi-threading과 free customizable network rendering을 통한 뛰어난 scalability
- Selective ray tracing은 빠르고 정확한 reflections / refractions를 제공
- 진보된 랜더링 옵션은 실제사진의 효과를 주는 depth of field, 모든 geometries의 displacement 적용, 2D / 3D motion blur, 3D volumetric lighting, fire, explosions, smoke, fog를 포함
- 광범위한 background plate tools, camera projection mapping, 정확한 camera matching, 3D motion tracking과 함께 live action coordination을 지원
- Render effect는 blur, depth of field, glow, film grain, lens flare highlights, color correction을 포함한 special effects를 위한 실시간으로 사진과 같은 결과를 제공
- Mental ray와 연동, rendering은 뛰어난 퀄러티의 이미지와 정확한 ray tracing, global illumination, caustics를 제공
- 12개 이상의 anti-aliasing filter를 선택 Area, Blackman, Catmull-Rom, Soften등이 포함된 filter 들로 다른 이미지를 제공
- Anti-aliasing, shaders, sampling, shadows이 포함된 key rendering stages의 직접적인 plug-in을 제공
*라이트(lights)
- Light 형태는 plug-in shadows, shadow color, density, projected images, contrast, edge softness, attenuation, decay를 지원하는 Omni, free / target spot, free / target directional를 포함
- ambient / diffuse / specular isolation, solar location, volumetric lighting을 지원
*카메라(cameras)
- 선택적으로 사용자가 정의한 설정을 가진 카메라는 개수의 무제한
- 상호 작용하는 clipping plane, dolly, FOV, grid overlay, orbit, roll, vertigo zoom, zoom / safe frame display를 제공
- 수평이나 수직으로 정확한 정렬 또는 화면의 대각선 길이와 직각모양의 투영을 지원
*확장성(extensibility)
- Plug-in구조는 어떤 시스템 구성요소와도 긴밀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
- Plug-in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핵심적인 특징 내포
- Free bundle인 SDK(Software Developer’s Kit)은 50%이상의 핵심 source code를 제공함으로써 어떤 이미지화할 수 있는 application을 개발
*플러그인 등급(plug-in classes)
- Object types : 3D / 2D기반의 geometry classes, parametric objects, particle systems, animation system, space warps, helpers
- Modeling operations : modifiers는 object또는 word space에서 작용
- Animation functions : parameters, matrices, system을 위한 controllers, motion capture devices, utilities, sound, 세밀한 편집을 위한 key / time등
- Image effects : layer, compositing, transition, one pass, image I / O, rendering effects등
- Scene interaction : object snaps, color pickers, utilities, user interfaces, DCOM application control
- Rendering : complete renderers, anti-aliasing, shaders, samplers, environments, shadows, lights, cameras, materials, 2D / 3D procedural, composite 또는 textures
- file I / O : geometry, scene, bitmap, image device, fonts, viewer
*스크립트(scripting)
- Scripting은 파일에 끼워넣거나 script가 시작될때 불러올 수 있는 완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 Dynamic macro recording은 relative 또는 explicit mode의 MAXScript syntax에서 간편한 script를 제작 가능
- Plug-in scripts는 기존과 다른 인터페이스 안에서 plug-ins를 확장 시킬 수 있고 한 인터페이스 안에서 몇 개의 plug-in들을 합칠 수 있는 기능
*작업흐름(workflow)
- Scenes는 objects에니메이션의 정의와 rendering선택을 포함
- local edit, proxy를 가진 layered nesting은 서로 도와주는 workflow와 에니메이션된 많은 data의 손쉬운 제어를 지원
- 분리된 scene을 가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Undo / Redo 기능과 viewport list
- Context-sensitive menu는 빠르고 효과적인 작업흐름 제공
*시스템요구사항(system requirements)
- Windows 2000(추천), NT 또는 Windows 98
Intel 호환 프로세서 300MHz (dual pentium3 시스템 권장)128RAM, 300MB의 swap 공간 1024 * 768, 16-bit color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Window-compliant pointing device CD-ROM drive 옵션 :사운드 카드, 스피커, TCP/IP 호환 네트웍 카드, 3D 하드웨어 가속 카드, 비디오 입출력 장비, 조이스틱, MIDI, 3버튼 마우스 Network rendering은 Window98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파일포맷 지원(file format support)
- Image file 지원
AVI, BMP, CIN, EPS, FLC, GIF*, JPG,, PNG, RGB, RLA, RPF, TGA, TIF,YUV*, Photoshop PSD*, QuickTime MOV
- Geometry file 지원
IGES* PRJ, SHP, STL, VRML, 3DS, 3D ASCII Scene, Adobe Illustrator AI, AutoCAD DWG, DXF, Adobe Type1*, TruType* fonts (*= import!! on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