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봄에는 달래, 쑥, 두릅, 냉이, 곰취 등등 갖가지 나물들이 많이 납니다.
오늘은 나른한 봄철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몇가지 나물을 추천해드리려고요^^
아띠와 함께 봄나물 음식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 ? ?
? ? ?1. 데친 두릅 ? ?새콤한 초장에 데친 두릅을 찍어 먹으면 없던 입맛이 돌아올 만큼 맛이 좋은 봄 음식 중 하나지요 . ? ?생두릅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한번 데쳐서 먹는 것이 좋아요. ? ? ?
? ? 두릅을 데칠 때는 우선 두릅순을 다듬어주고요. ? 크기가 큰 두릅의 경우 세로로 한 번정도 잘라주어 먹기 좋게 준비해 주세요. ? 그리고 끓는물에 두릅을 데쳐주시면 되는데요~ 두릅은 줄기가 무척 두껍고 단단하기 때문에 먼저 익혀주셔야 해요. ? 끓는물에 잎파리를 잡고 두릅 줄기 부분만 담가서 익히다가 줄기가 익을 무렵에 퐁당하고 두릅을 몽땅 넣어주세요. ? 너무 푹 익히면 두릅이 흐물렁거리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건져 주셔야하는 점 잊지 말아주세요! ? 잘 데친 두릅을 초장에 찍어먹으면 끝~!? ?
?
?
2. 냉이 된장국 ? ?냉이는 특유의 향긋한 냄새와 달콤한 맛이 참 좋은데요. ? 냉이를 넣어 만든 된장국에 밥을 쓱쓱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 우선 멸치육수를 만들어줘요. 이때 멸치는 내장을 제거해 씁쓸한 맛이 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해요! (멸치 육수를 만들 때 다시마 2조각과 대파를 약간 넣어주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답니다.) ? 그리고 잘 만들어준 멸치육수에 청국장을 반스푼 풀어 줍니다. ? 조금 끓이다가 된장 한스푼과 물을 조금 더 넣습니다. ?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과 다진파, 홍고추, 두부, 냉이를 송송 썰어 넣고 끓여주세요. ? 향긋한 냉이와 구수한 된장냄새가 일품인 냉이? 된장국 완성! ?
? ? ? 3. 냉이나물 무침? ? 냉이는 비타민 B1과 C가 아주 풍부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춘곤증을 이겨내는 데도 참 좋다고 해요. ? 오늘 저녁 냉이를 살짝 데쳐 된장에 조물조물 버무려서 냉이나물 무침 해먹는 건 어때요? ?
먼저 끓는 소금물에 냉이를 넣고 40초 정도 살짝 데쳐줍니다.
데친 냉이를 찬물에 담가 깨끗하게 행군 후 물기를 꼭 짜내주세요.
물기를 뺀 냉이에 고추장 한 큰술, 된장 한 큰술, 통깨 한 작은술, 다진마늘 한 작은술, 참기름 한 작은술을 넣어 조물조물 버무리면 달달하고 구수한 냉이 나물무침 완성!
봄철 향긋한 봄나물로 맛있는 밥상 차려서 춘곤증 이겨내보세요~~~~!!?
|
출처: 촌아띠 원문보기 글쓴이: 촌아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