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5일 목요일
근본(사도행전 1:1~14)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80장 천지에 있는 이름 중(구 101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gM3I5X4jQ9G24Z_7N4-A7j9VrsLuEimMI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48T2f-cXl4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 시대에 많은 사람이 창세기 3장의 저주와 네피림, 바벨탑문화의 영적 재앙 속에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떠난 근본 문제를 피할 다른 길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복음으로만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사명을 감당할 우리에게 하나님께서는 이 시대의 복음을 회복하는 천년의 응답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이 응답을 받기 위해 우리가 바꿔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창세기 3장의 저주를 ‘그리스도’로
창세기 3장 문제는 사탄이나 선악과가 아닌 ‘나’입니다. 많은 사람이 인생의 주인을 ‘나’로 여기며 하나님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탄은 우리를 속이고 멸망의 길로 이끌어갑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이 모든 저주를 끝내셨습니다. 때문에 부활하셔서 나와 함께 하시는“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의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2. 네피림시대를 ‘하나님 나라’의 응답으로
우리는 마음과 성품, 힘을 다해 진리의 말씀을 각인하고, 나에게 주신 모든 현장을 하나님 나라로 바꾸도록 삶의 방향을 설정해야 합니다. 네피림 같은 이 시대를 살리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 나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삶을 사는 우리에게 요단강을 건너고 여리고성을 무너 뜨리며, 태양과 달을 멈추게 하는 전무후무한 능력을 나타내실 것입니다.
3. 바벨탑문화를 ‘성령운동’으로
바벨탑처럼 높고 화려해 보이는 시대와 문화를 살리는 일은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성령의 권능을 약속하셨습니다. 성령 충만의 비밀을 믿고 누리면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를 찾게 됩니다. 그 안에서 나오는 능력과 유일성의 축복을 찾을 때, 하나님께서는 현장의 서밋(summit)으로, 성령운동의 증인으로 우리를 세우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 충만이 삶의 근본이 되게 하옵소서. 그 능력을 힘입어 이 시대를 바꾸고 뒤집는 증인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2015년 원단기도회 1강 / 2014. 12. 31.
[성경 읽기] 요나 1장.
[복음 성구]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냐(히브리서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