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리 감을때 머리카락 빠지는 게 줄어들지 않는 것 같아 오늘 드디어 피부과를 다녀왔습니다.
선생님은 육안으론 탈모가 아닌 것 같다고 하셨는데, 머리 속을 돋보기 같은 걸로 들여다 보시곤 '정수리 쪽이 빠지긴 했네요' 그렇게 말씀하시네요.
탈모초기 진입단계로 보이신다고...
처방으로 얘기하신 것이 메조테라피 주사요법을 권하셨어요. 약물은 효과 없는 사람이 많다고...
여성탈모에는 이게 제일 효과 있다고 주사를 맞으라고 하시네요.
제가 삼탈모에서 본 글들에 따르면 프페나 미녹시딜 등 약물 얘기들을 많이 하시고, 오히려 메조테라피 주사에 대한 효과에 대해선 반신반의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선생님은 다르게 얘기하시더라고요.
1)약물효과 있긴 하지만 없는 사람의 퍼센트가 더 많아 권하지 않는 의사선생님도 많다.
2)약물은 탈모 2,3단계에 쓰는 치료방법이고 지금은 초기 진입단계로 보이니 메조로 해야 한다. 이렇게요.
카페에서 사전 공부해 간 것이 있어서(효과 없고 돈만 날리셨다는;;;;) 모르는체하고 선생님께 메조의 효과가 어떤 것이냐고 물으니 혈행을 좋게 하는 주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때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이….단지 혈행을 좋게 하는 거라면 운동이나 두피마시지가 제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조자체의 약 성분이 머리카락 발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아니라 단지 혈행을 좋게하는거라면요.
특히 제가 탈모초기 진입단계라면 굳이 메조주사를 맞아야 하는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그냥 초기니까 조심하고 스트레스 안받고 식생활 조심하면 된다고 얘기 해주실지 알았는데 주사요법 그것도 가격이 상당한다는 걸 권하니 조금 의심이 되네요.
굳이 메조주사를 맞을 이유가 있냐고 하니 초기에 잡아야 하고 이것처럼 효과가 좋은 방법이 없다고 하시네요.(순간 이거 상술아냐....하는 생각도 들고)
암튼! 지금 정수리쪽은 제가 봐도 휑한 느낌이고 두피가 싸한 느낌이 계속 납니다(피부에 마치 맨소래담 살짝 바른 듯한 느낌이요) 산들바람에도 머리가 이리저리 흩날릴 정도로 얇아져서 뭔가 해야 할 듯 하긴 한데.. 회원님들의 고견 부탁 드릴게요.
1. 여성탈모(초기단계)에 메조가 효과적인가요? 다른 병원에서도 많이 쓰는 방법인가요? 기타 부작용은?
2. 메조치료비는 얼마 정도인가요? 치료기간을 길게 1년에서 6개월 얘기하시는데 그 동안 쭉 주사를 맞아야 하는 건가요? 돈도 없는데… ㅠ.ㅠ
바쁘시더라도 경험 있으신 분들의 답변 기다리고 있을게요. 좋은 하루 되시고, 힘내세요~
첫댓글 메조에 대해서 제 경험담을 말씀드릴께요. 저도 탈모초기(원형탈모)에 메조주사를(사실 당시는 여기까페 가입도 안했었고 그게 메조인지도 몰랐어요. 그냥 의사가 주사놔주니깐 치료되나보다 했죠. 지금 생각해보니 메죠였던것 같아요)맞았는데 처음엔 머리가 나기 시작해서 자라더니 주사 중단하고 나니 그 전보다 훨씬
심하게 우수수 빠지더니, 결국 원형탈모정도가 아니라 머리 전체가 다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그때서야 정신차리고 개인병원이 아닌 대학병원으로 가게된거죠. 주위에 보면 보통 메조를 많이들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치료기간을 6개월에서 1년이면 쭉 주사를 맞아야한다는 말일거에요. 저도 그정도 맞았었던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번 맞았었고 비용은 한번 갔을때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8만원정도 했던것 같아요.
두피에 맨소래담살짝 바른거같은느낌.. 딱 저네요. 저도 정수리부분 숱이 확줄어서,, 메조 생각하고 있는데.. 도토리님말씀 참고많이 할께요
060511님 그 맨소래담 느낌이요.. 두피마사지 적극적으로 해보세요. 제가 맨소래담느낌이 오기전에는 머리에 피 자체가 안통하는 띵한듯 멍한 상태였거든요. 그 이후에 앞머리부분이 맨소래담느낌이 나더라구요. 머리가 다시 날려고 하는건지 더 나빠질려고 하는건지 고민이었죠. 병원에서는 메조권하고...확신도 안서고..
그래서 우선 병원치료는 안하고 제가 할수 있는 방법으로 식사 잘챙기고 인스턴트며 안좋은거 다 끊고, 집에가서 두피마사지 정말 열심히 했어요. 근데 신기한건 제가 맨달 카페에서 두피마사지 중요하다는 걸 글로만 읽었지 별로 건성건성 했거든요. 근데 멀쩡하던 두피가 오래 마사지 하다보니 안쪽으로 통증이 느껴지는
거에요. 원래 혈액도 잘 안통하고 그런 상태였는데 제가 몰랐던 거 같아요. 그래서 한 20동안 천천히 마사지로 풀어줬어요. 일하면서도 모니터보며 풀어주고 확실히 이틀째 되니 그런 맨소래담느낌 없어졌구요. 눈도 밝아지는 듯한 느낌이더라구요. 머리칼도 좋아질 것 같고...두피마사지 신경써서 해야할 것 같아요.^^
도토리님! 그럼 제가 간 병원은 조금 비싼거네요. 9~12만원이고(12만원은 태반성분이 추가)한달에 4번씩 -_-;; 진단결과 두피는 문제없고 스트레스 많이 받은것 같다고 하고 모발성장쪽 영양공급이 잘 안된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우선 메조는 안하고 식사랑 선식, 운동에 신경써 볼려고요. 순환쪽 문제인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