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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log: 상반기 세계 조선 신조선 수주 반토막...국내 조선 약진!! [간행년월: 2015-08]
세계 조선소, 선주사, 리서치기관 및 해외 언론의 보도 자료 등을 종합한 국내 조선산업의 2015년 신조선 수주 추이를 보면 1월 28척, 2월
36척, 3월 30척, 4월 49척 5월 31척, 6월 73척, 7월 34척으로 총 282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 7월
신조선 수주 척수는 그림 1과 같이 전년 동월 60척을 수주했으나, 2015년 7월 34척을 수주하여 전년대비 감소는 물론 지난 6월73척에
비해 50% 수준에도 못 미치는 30척을 수주하면서 2015년 최저 수주실적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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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Orders: 국내 조선 업체별 2015년 7월 신조선 수주 정보
[간행년월: 2015-08] 국내 조선업체의 선박 종류별 옵션을 포함한 2015년 7월의 추정 수주금액을 보면 약 US$
1,247 Million으로, 1월 수주 추정금액 US$ 3,202.5 Million, 2월 수주 추정금액 US$ 2,695 Million,
3월 수주 추정금액 US$ 2,491.7 Million, 4월 수주 추정금액 US$ 3,910.5 Million, 5월 수주 추정금액 US$
2,079.30 Million, 6월 수주 추정금액 US$ 8,387.10 Million, 에 비해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15년 7월 31일 기준 추정 총 수주금액은 US$ 24,133.10 Million으로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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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shore Orders: 국내 조선업체 2015년 7월 해양플랜트 수주 정보
[간행년월: 2015-08] 해양플랜트 부문에서는 삼성중공업이 셸(Shell)社로부터 FLNG(부유식 LNG생산설비) 3척을 5조
2,724억원(미화 약 47억 달러)에 수주와 Americas ship owners으로부터 FPS(Semi Floating Production
System) 1기를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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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Orders: 중국 조선산업 자국 수주로 7월 2015년 첫 1위
탈환 [간행년월: 2015-08] “월간 해양과조선”에서 세계 조선소, 선주사, 리서치기관 및 해외 언론의 보도 자료 등을 종합한 세계
조선업계의 2015년 추정 수주 현황을 보면 1월 121척, 2월 78척, 3월 99척, 4월 94척, 5월 80척, 6월은 173척, 8월은
162척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 7월 수주 현황을 보면 총 162척 중 Gas Carrier 4 ship 152,000
CBM(m³), Tanker Carrier 64 ship 5,768,000 DWT, Bulker Carrier 2 ship 162,000
DWT, Container 72 ship 596,700 TEU, Other vessels 20 ship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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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 Country Orders: 2015년 7월 세계 신조선 국가별
수주현황 [간행년월: 2015-08] 2015년 신조선 수주 현황을 보면 1월 121 ship, 2월 78 ship, 3월 99 ship,
4월 94 ship, 5월 80 ship, 6월 173 ship, 7월 162 ship으로 2015년 7월말 기준(1~7월) 총 808 ship
중 한국이 282 ship, 중국이 277 ship, 일본이 169 ship, 이외 기타국가 80 ship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15년 7월의 국가별 추정 수주금액을 보면 총 162 Ship, US$ 8,631 Million 중에서 한국이 34 Ship-US$
1,247 Million, 중국은 76 Ship-US$ 5,075 Million, 일본은 34 Ship-US$ 2,309 Million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