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봄 입니다. 자연이 권리를 되찾는 계절입니다.(카산드라의 거울 - 베르나르 베르베르)
안녕하십니까 리비젼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이번 4월에는 56~59차의 4개의 강좌가 열립니다.
신춘을 맞이하여 리비젼아카데미에서도 새롭게 야간강좌도 준비했습니다.
이 야간 강좌는 바쁘신 직장인 수강자들을 위해 각 과목을 축약하여 반드시 알아야되는 '엑기스'만 전달해드립니다.
이 야간강좌는 2과목 이상 사전등록 시 수강료 할인 혜택을 드리며 필요한 강좌만 따로 들으셔도 좋습니다.
2011년 4월 강좌 4과목 :
* CRM Fundamental (야간강좌) - 황 순귀 원장, 4월 19일(화)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이론편 (야간강좌) - 전 용준 박사, 4월 20일(수)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사례편 (야간강좌) - 허 윤 대표, 4월 21일(목)
* 고객경험관리(CEM)와 입소문 (주간강좌) - 황 순귀 원장, 4월 22일(금)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 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19일(화) 오후 7:00~9:00 (2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0만원 (사전등록기준,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타 야간 강좌 추가 수강 시 할인(1과목 수강시 100,000원, 2과목 150,000원 3과목 200,000원)
과목의 개요:
CRM을 한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RM을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측면으로만 이해하여
회사내에 축적된 고객관련과 매출관련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 뭔가
캠페인을 전개하여 매출을 더 올리고자 노력하지만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CRM과 CRM 관련 이론, 이를테면 전통적 고객관리, 입소문 마케팅 또 고객경험
관리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입니다. 분석만이 아닌 관련사항들도 정확히 알고, CRM이 무엇인지
동시에 정확히 알고, CRM과 관련 부분을 연계하여 동시에 실행하여야만 실적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고객경험관리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1~2 - 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20일(수) 오후 7:00~9:00 (2시간) - 이론편
2011년 4월 21일(목) 오후 7:00~9:00(2시간) - 사례편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전용준 박사 / 리비젼컨설팅 대표 - 이론편
허 윤 위즈페니언 대표 - 사례편
수강료: Part 당 10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타 야간 강좌 추가 수강 시 할인(1과목 수강시100,000원, 2과목 150,000원 3과목 200,000원)
과목의 개요:
고객데이터는 매일 매일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CRM을 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은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과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타게팅을 통해 고객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예측입니다. 일기예보를 듣고,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케팅에도 예측이 필요합니다. 누가 다음 달에 구매를 할 것인지, 누가 DM에
반응할 것인지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데이터 마이닝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이론편]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사례편]
- CRM 고객 세분화 개념
- Macro Segmentation과 Micro Segmentation 이해
- 고객 특성 기반의 세분화 방법
-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켓마케팅 개발
- 패션업체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 보험 업체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 은행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마케팅 - 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22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의 기본 개념 및 필요성
-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
- CS, CRM, C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CEM 과연 재무적 성과로 이어지는 것인가?
- 의도된 차별화(Intended Differentiation)
- 계획된 인프라 및 Back-End Process의 준비
- CEM을 위한 Touch-Point 관리
- CEM 추진 절차 및 조직 문제
- CEM 국내 / 해외 사례
- CEM 트렌드
- 사례 및 트렌드를 통하여 본 CEM 추진 성공 방안
- 입소문 마케팅과 5T
- 안하면 후회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 16가지!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104_리비젼CRM교육안내(20110401).ppt
첫댓글 안녕하세요. 이번 달 강의를 듣고자 하는 직장인입니다.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1~2에 관심이 있는데요. 각 2시간인데, 강의내용 범위가 어느 정도 되는지요? 저는 실무에서 활용하는 부분까지 기대하고 있는데, 강의 중에 참석자가 예제를 가지고 실습도 같이 하는지요?
고객분석이란게... 이론이나 사례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연습이 필요한 것이다 보니 그런 질문을 하시는 듯 합니다. 이번달 진행하는 내용은 [ 교육 : Education ]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군요. [ 훈련 : Training ] 은 실습을 포함해서 몸에 배도록 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아마 몇일은 투자 하셔야 될 것 같네요.... 궁금하신 것은 추가로... 전화주세요... 02-415-7650
강의를 야간에 진행해 보는 것은 처음인데요... 시간이 맞지 않아서 야간에 밖에 안되는 분들 배려 차원에서 해봅니다. 의견들 있으시면 주셔도 좋습니다. Interactive하게 반영할 생각이니까요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교육을 꼭 듣고싶은데요..주간강의가 좋은데~~~
의견 반영해서 프로그램 추가로 기획해 보지요^^ 자주 카페 들리셔서 체크해주시구요
허윤선생이... 대책없이 여름옷을 입고 나오셨네요... ^^
혹시 모를 고객의 요구를 배려한다고 생각해서 저녁으로 시간을 잡았는데... 오히려... 관심을 떨어뜨린 것은 아닐지... ㅎㅎ... 실험을 해야하겠지요. 그 안에서 배우는 것일 거구요. 여하간 다양한 시도들을 해봐야겠습니다. 새벽에도 해보고 밤에도 해보고 말이지요
강의 잘 들었습니다. 더 좋은 강의를 위해서 feedback을 드립니다. 교육은 좋은 교육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요.
수(20일) 이론편: 75점, 먼저 온 분들이 있는데로 불구하고 늦게 시작 한 점.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에 맞춰 자료가 정리 되지 않은점.
이론도 사례도 아닌 것 같은 교육. 하지만, 뒷날 사례교육이 없었다면 여전히 좋은 교육.
목(21일) 사례편: 110점, 현업에서 고민하고 있던 것들이 상당 부분 정리 되는 느낌을 받았음.
2분 선생님 모두 감사합니다.
feedback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