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완공계획에 빨간불
서울구간의 공정률이 크게 낮아 ,,,
전체 6개 공구 가운데 1·2공구는 서울시가,
나머지 3·4·5·6공구는 도가 맡아 시행하고 있다.
사업비는 1조2666억원이 투입된다.
이제 동구발전추진위원회 밴드에서 자료 공유하고, 관심있는분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https://band.us/band/6537954 < === 동구발추진위원회 밴드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C4E435CAED29625)
실제로 지난달 말 기준 각 공구별 공정률은 서울시구간의 경우 1공구(1.18㎞) 14.81%, 2공구(2.54㎞) 13.94%로 부진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경기도구간의 공정률은 3공구(2.36㎞) 25.63%, 4공구(2.56㎞) 35.49%, 5공구(1.77㎞) 48.99%, 6공구(2.38㎞) 45.75%로 2022년 완공에 큰 문제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이 서울구간의 공정률이 부진한 것은 경기도보다 1년 정도 늦은 2007년 하반기 공사착공이 이뤄진데다
서울시와 구리시 경계구간인 암사정수장 하부 통과구간 공사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도는 이에 따라 공정률 만회를 위해 올해 별내선사업 시설비로 확보한 400억원을 자치단체간부담금으로 예산과목 변경해 서울시에 납부하기로 했다.
경기도가 서울시에 넘겨줘야할 자치단체간부담금은 총 2335억1000만원에 달한다.
2공구 구리시 구간(1.28㎞)은 현재 서울시에 위탁시행 중이다.
도는 이를 위해 5월 예정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이 같은 변경사항을 반영하기로 했다.
도관계자는 "별내선 서울구간의 공정이 부진해 올해 시설비로 확보한 400억원을 자치단체간부담금으로 예산과목 변경해 서울시에 납부할 계획"이라며 "
이를 통해 서울시구간의 부진공정이 만회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원문: http://news1.kr/articles/?35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