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
소비자는 18년전에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구입하였다.
최근 노후 김치냉장고 리콜 명령으로 서비스 제공받기 위해 위니아딤채 서비스센터 여러차례 연락하였으나
통화불가하였다.
리콜 적용대상 제품으로 서비스 제공을 원하신다고 상담센터에 중재 요청으로 상담 접수하였다.
(처리결과)
상담센터에서 해당 제조사 고객센터에 민원 발송하였고 제조사측에서 소비자 댁 방문하여 리콜 처리함을
안내받고 종결하였다.
(참고)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상훈)은 현재 리콜이 진행 중인 ㈜위니아딤채의 노후
김치냉장고로 인한 화재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 발생 방지를 위한
소비자안전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했다.
리콜 대상인 김치냉장고는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뚜껑형 구조 모델로, 제품 노후에 따른 일종의 내부 부품
합선으로 화재빈도가 높아 ㈜위니아딤채는 2020년 12월 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
* ㈜위니아딤채 홈페이지(www.winiaaid.com/service/free/request), 고객상담실(( 1588-9588)
아울러 장기간 사용한 김치냉장고의 화재 피해 예방을 위해
▲10년 이상 사용한 제품은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받을 것,
▲설치 시에는 습기와 먼지 발생이 많은 곳을 피하고 제품과 벽면 사이 간격을 10cm 이상 띄울 것,
▲전원선과 전원 플러그가 다른 물체에 눌리지 않게 주의할 것,
▲연기가 나거나 타는 냄새가 나면 즉시 전원코드를 뽑고 서비스센터에 문의할 것 등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