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자사고 및 특목고의 입학요강이 발표되려면 시간이 남았지만 작년과 전형 방식이나 자소서 문항이 별반 차이가 없을 것이므로 이번 중간고사가 끝나면 본인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는 것을 강추합니다.
자사 특목을 준비하는 학생의 절반은 자소서 작성에 가장 큰 어려움을 느끼며, 자소서 항목 중 인성영역 보다 자기주학습 영역 작성을 더 어렵게 느낍니다.
아래는 2015학년도 전국 외고 자기소개서 문항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항 뒤의 숫자는 글자수입니다.
▶대구외고,경기외고,고양외고,과천외고,김포외고,동두천외고,수원외고,안양외고,울산외고,인천외고,전남외고,제주외고,충남외고,경남외고,김해외고,경북외고,대일외고,명덕외고,부산국제외고,부산외고,전북,청주외고
1.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
2. 학교 특성과 연계해 지원학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3.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4. 본인의 인성(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500
▶ 대원,서울외고
1. 학습을 위해 주도적으로 수행한 목표 설정, 계획, 학습 그리고 그 결과 평가까지의 전 과정(교육과정에서 동아리 활동 및 진로체험, 꿈과 끼를 살기 위한 활동 및 경험 등 포함)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2. 본교의 특성과 연계해 본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와, 본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3. 본교 졸업 후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계획 및 실현방법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4. 봉사·체험활동을 포함한 본인의 인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낌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중 택1) 1500
▶ 이화,한영외고
1. 학습을 위해 주도적으로 수행한 목표 설정, 계획, 학습 그리고 그결과 평가까지의 전 과정(교육과정에서 동아리 활동 및 진로체험, 꿈과 끼를 살기 위한 활동 및 경험 등 포함)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
2. 본교의 특성과 연계해 본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와,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 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실현방법).
3. (봉사·체험활동 포함하여) 본인의 인성(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500
▶ 성남외고
1. 본인이 성남외고의 해당 학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에 관하여 기술하고, 그와 관련하여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하고 평가해 온 자기주도 학습과정과 이를 통해 느꼈던 점, 본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2. 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갈등관리,관계지향성,규칙준수 등 본인의 핵심인성요소에 대한 중학교 활동 실적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500
강원외고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
3. 학교 특성과 연계해 지원학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4.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900
5. 본인의 인성(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600
▶ 미추홀외고
1.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
2. 학교 특성과 연계해 지원학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3.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1000
4. 본인의 인성(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500
▶ 대전외고
1.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700
2. 학교 특성과 연계해 지원학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400
3. 본인의 인성(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400
▶ 부일외고
1. 본인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습해 온 과정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점 900
2. 학교 특성과 연계해 지원학교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 고등학교 입학 후 자기주도적으로 본인의 꿈과 끼를 살리기 위한 활동계획 및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계획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300
3. 본인의 인성(배려,나눔,협력,타인존중,규칙준수 등)을 나타낼 수 있는 개인적 경험 및 이를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300
첫댓글 스스로계획세우고ㅋㅋ큰비중이네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정보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알찬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