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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톤(Anatone)
 
 
 
카페 게시글
LCF필터(전원노이즈필터) LCF 120A 한개에서 두개 병렬 연결후 변화~~
이성우(마지) 추천 0 조회 735 12.06.20 18:02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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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6.20 19:38

    첫댓글 성우형님.....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글에 감동입니다.^^ 오디오에 1st 공동구매 100A에서 120A 보상업그레이드로 저역의 단단함과 기지게를 하기 시작은 고음영역들에 눈물이....나려했던 어느날이 생각납니다.
    성우형님의 1ea 추가 병렬효과를 얘기듣고서, 저또한 병렬장착을 하기로 마음 먹었는데, 지난 토요일 뜻하지 않게 시간나는 바람에 경은이와 함께 토요일 이른 아침에 6db를 방문하게 되었지요....성우 형님!! 연락 못드려 지송합니다. 이날 이미 거제도 회원분이 작업예약을 하신터라 제차를 먼저 작업을 허락해 주신 거제도 회원님께 늦게남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병렬장착후 바로는 효과가 오질 않았습니다.

  • 12.06.20 19:39

    차가 치고 나가는 맛, 좀더 오디오음의 변화 등이 병렬장착 직후에는 느낌이 오질 않았습니다. 이거 왜그러나???? 뭐가 잘못된건가???? 그러나.....

  • 12.06.20 19:42

    그날 저녁 나갔다 올 일이 있어 주행하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차가 치고 나가는 맛이 오라.....앞차가 댐비기 시작하네요...... 이러나 사고라도....^^ 그러나 여전히 오디오 쪽 소리는 변화되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틀이 지나니 성우형님이 느끼셨던 오디오의 변화가 속살을 드러내고 말았습니다. 앞차가 댐비기 시작하더니, 이젠 오디오가 댐비기 시작하네요.........

  • 작성자 12.06.24 01:38

    경은이도 제법 많이 자랐겠네~~
    이쁜경은이 아빠와 함께 둘이 다니기도 하고 ~~
    그렇지 바로 나타남이란 전기의 학습 효과도 필요한듯 1시간여 후에 운행중 집에 도착하려니 어 이상 하네라는 느낌이 오더니 달라지기 시작 대략 적으로 100km이상 운행 이라 해야하나
    그러니 다음 날 다르게 한 3~4일 이상 달라 지더니 지금도 지속 달라짐이 ~장착후 시동 켜 소리 듣고 한참후 운행이니 바로 라는 표현은 그렇지만 집오는길 달라짐을 느끼기 시작 하더라구~~
    그리고 팔랑귀 만들어 지송 ㅎㅎ

  • 12.06.20 19:46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니, 알터직결선이 6db 선으로 교체가 되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쩨든....^^ 병렬장착이 아직 1주일이 채 안되었기에 변화된 직류들의 차속에서의 에이징이 필요(?) 할수도 있고, ECU학습이 어느정도 된다면, 애마 토스카는 또 다른 무언가의 변화로 나를 놀래가 할꺼 같습니다...... 어느정도의 병렬효과를 맛을 만끽한 후에 헤드필터의 효과도 느껴볼 작정입니다.

  • 작성자 12.06.22 10:43

    해드 필터의 효과는 바로 있을듯 싶으니 병렬의 효과 와는 다른 맛으로 다가 오지 않나 싶지
    지속 달라진점 나도 궁금하니 연락 주시게~~

  • 12.06.20 20:50

    요즘 각종 후기들은 사진과 동영상이 없으면 굉장히 딱딱하여 끝까지 읽어나가기 힘들었는데, 이성우님의 글은 한자 한자 이해하면서 끝까지 순식간에 읽혀나갑니다.
    이는 저의 관심분야를 현란하게 작성한게 아닌 일반 오너 입장에서 작성하셔서 그런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구요.. 덕분에 생각지 않았던 LCF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ㅜㅜ

  • 작성자 12.06.21 10:34

    오랫 만이시네요 ~어찌 지내시는지요 ~더위가 일찍 다가와 건강이 많이 생각 되네요~

  • 12.06.21 00:47

    음 전에 제가 청모했던 그 토스카!! 주인님이신가!!! 사운드 좋던데.....
    전 싹 포기 맑고 고운 소리에서 몸으로 느끼는 우퍼를 위한 세팅~~
    귀가 안아프 세팅~~~~으로 바꿔버렸네요

  • 12.06.21 00:50

    근데 포칼 베릴리움 트윗터 이거 가끔 듣다보면 진자 깜짝 깜짝 놀램..
    아 원음에 이런소리가 있었군!!!
    진정 포칼은 초고수들의 영역인듯.. 소리는 좋으나 조금만 세팅이 잘못되면 각자노는 느낌???
    결국 전 포기하고 각자 안놀게 하려고 저음 세팅.ㅠ.

  • 12.06.21 09:24

    형님~` 고생 많으십니다... 이번 청모때는 토스카 순정의 끝장을 볼 수 있겠군요~`` 기대됩니다.

  • 12.06.21 11:26

    토스카 순정의 끝,,, 행님...^^ 글 잘 읽었습니다.
    전 추가 장착보단, 헤드필터의 맛이 궁금하여 일단 그것부터 음미하려 합니다. ㅋㅋ
    아직 배송 전이라 기대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 작성자 12.06.24 01:37

    토스카 순정의 끝은 아니지 나름 순정이라는 표현은 이제 접어야 되지 않을까 하기도 ㅎㅎ~~칭찬 감사하네 순정이 아니라도 어느 시스템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도 소리의 변화가 되었다면
    서로의 격려와 칭찬이 필요 한게 카오디오 인듯 싶지~
    송승 답글에도 그러하듯이 해드 필터의 효과는 바로 있을듯 싶으니 병렬의 효과 와는 다른 맛으로 다가 오지 않나 싶지 ~~
    한개 장착시도 분명 느꼈고 경필도 한개로서 장착을 느끼니 추가 장착은 추후 고려 해도 좋을듯 싶네 ~

  • 12.06.21 14:15

    형우형님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직렬연결하여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데요~요즘 글을보면 LCF장착과 관련하여 부작용이 관찰되는 듯 하여 매일매일 본냇열어 상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시간내서 병렬장착 후 성능의 변화를 측정해보도록 하보도록 할께요~
    참.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LCF-120A 2개를 병렬로 알터와 연결하고, 해드캡으로 LCF30A를 달아주는게 어떨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 작성자 12.06.22 01:00

    같은 토스카의 차량 경필과 송승 그리고 기현 이니 나름 서로의 공유도 필요할듯 하네~~
    그리고 그랜드 카니발의 처음의 약간의 상황을 발췌해보기로 하지 기현의경우는 어찌 어떻게 되엇는지 직렬에 대해 노이즈 감소 상황만 알고 잇기에 ~~
    그리고 직렬로 연결후 상황이 발췌되면 서로의 공유가 필요한듯 하다 여겨지네~~
    경필 이야기부터 전개해보기로 하지~~일맥 상통한 일이 있을지 말이지 그리고 기현 통화 함 하자구~~

  • 작성자 12.06.22 01:05

    기현과의 처음 통화시 많은 개선점에 좋은 점 발췌되엇었지 노이즈의 v감소에 많은 감동도 받은점 익히 나로선 좋은 점만 본것인지 모르지만~~
    어떠한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기현의 사견에 병렬과 30a를 해드에 장착이란 말이 맞을지도 모르겟다는 생각이 드네~~
    직렬의 기현 이야기는 아마도 직렬로 인한 저항값에 대한 임피던스가 커진 현상으로 볼수 있지 않은가도 ~~사장님게 문의 해봐야겠지만~~
    그리고 경필부터 송승 .그랜드 카니발의 오늘까지의 상황을 발췌 해보겟네

  • 작성자 12.06.21 17:10

    *** 1) 경필의 통화중 상황 ~

    경필의 노이즈에 대한 문제점으로 경필이가 올린 글을 볼수 있지 ~
    + 의 밧데리 단자에 보면 토스카 3가닥으로 휴즈박스,알터네이터선 ,엔진으로 가는 선 으로 연결이 되어있고 그 3선을 하나로 필터에 연결을 한것과 알터 전원보강을 한 직결 선재 옆으로
    추가 장착 되었던 것이 문제로 되었던 것 이엿지 LCF를 거친 노이즈는 감쇄 되엇으나 전원 보강한 선재는 그대로 노이즈가 타고 들어왓기에 전원보강을 한 알터의 직결은 떼어내고
    알터에서만 올라온 선에 LCF 필터를 연결 해결을 하고 지금 해결이 되었다는 점이고

  • 작성자 12.06.21 17:06

    *** 2) 송승의 통화 중에서도

    오디오 쪽과 알터의 직결에 필터를 장착 하였으나 뭔가 좀 부족 한점을 느낀다는 말에 서로의 연결 방식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오디오의 연결이야 밧데리에서 파워앰프로 가는전원단에 연결을 하엿으니 이상은 없는것이고,, 문제는 알터의 직결이 전원 보강한 선에 연결을 하엿기에 효과는 잇으나
    기존 알터에서의 밧데리 +전원단에 올라온 것은 필터를 거치지 않은 상태가 된것이지 그 또한 경필과의 경우와도 비슷한점이 엿고
    알터의 전원보강선재를 제거후 알터전원선의 밧데리로 온 선을 직결로 순저선에 연결한후 달라진 효과를 보고 나의 병렬 연결에 형말 믿고 하면서 저번 토요일 바로 다녀간 것

  • 작성자 12.06.21 15:23

    그러니 송승도 전원보강 선재에 필터를 달고 전원으로 직결되는 선 하나는 그대로 노이즈가 타고 들어 왔다는 것이지 ~
    운행중에 지속 달라진점을 윗 답글에서도 그러하지만 송승 차량이 지속 장점으로 달라지고 있다는 점이고

  • 작성자 12.06.21 17:06

    *** 3) 그랜드 카니발의 발췌 되엇던점 도

    알터에 직결을 한것(원래의 알터 순정 직결선)과 알터의 전원 보강을 한 선재중에 LCF필터를 순정선 에 연결하기가 애매하여 전원보강 전원선에 연결 한것이 부족한점으로 다른 진동으로 발췌되기도 한것이지~
    이야기인 즉 선재도 같은 선재가 아니다 이지 정보에 보면 선재의 전도율이나 전도체의 역활에 대해 글이 있지만 순정의 알터에서 올라오는 직결선재가 안좋은 것은 아니였던 것 알터 전원보강의 선재가
    선재의 전도율의 차이로 보여진 것이였지 순정선에 다시 연결 후 LCF 필터 한개라도 연결후 확연히 달라진 점을 느끼고 필터를 2개 병렬로 연결한 계기가 되었고

  • 작성자 12.06.22 00:12

    지금은 한개와 두개 비교 차이가 많이 난다하고 상황을 보더라도 선재의 연결이 중요하고 순정선의 직결 라인이 안 좋은 것만은 아니다 라는 사견을 덧붙여 보게 되네 아님 필터의 연결라인이 열이 발생한다면
    연결 단자에 연결시 WASHER 의 재질에 단자와 단자 사이에 끼워져 전도율의 변화로 열이 발생 됨으로
    성능을 제대로 발휘 할 수 없거나 열이 발생이 되어 짐에 문제 점이 발췌 될 수 있다는 것이기에 NUT TORQUE 를 단단히 해 줌으로 SHEETING 을 정확히 해야 한다는 것이라 안착이 잘안되면 바이브레션으로
    문제점이 돌출 될수 있다는 것이지 그리고 직렬연결은 저항값에 대한 열발생도 고려 해볼만 한것 같아 사장님께 문의 해봐

  • 작성자 12.06.22 10:58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1) 전원보강을 한다 하여 알터부터 직결로 추가한 알터보강 선재는 필터를 거치지 않았다는 것이고
    2) 밧데리의 전원단에 전원선이 올라온 것이 알터부터 온 선 하나가 아닌 전부를 연결하였다는것
    3)알터 직결릉 하나만 하였던 카니발 또한 전원보강을 위한 선재로 순정 의 선재보다는 전도율의 차이로 인한 효과가 좋아지긴 했어도 시간이 지남에 진동이 다시 발생되엇다는 점
    (순정선의 알터 직결선으로 연결후 상황이 개선된 점)
    4)병렬은 본인과 송승,카니발의 경우 이지만 한개로 된 경필 또한 장점이 부각 되고 있다는 하니 (경필 순정 알터의 순정선 직결로 연결)

  • 12.06.22 07:54

    대단하세요~~ 짝~짝~짝~''

  • 작성자 12.06.23 09:00

    같은 차종에 서로의 달라진 점이 궁금하고 내가 먼저 작업을 했으니 뭔가 추구 하고 싶은 것을 생각해 보고 하다 ~
    서로의 상황을 듣고 나는 이렇고 후배님들은 이렇고 에 작업 방법 작업을 한 후의 상태등을 서로 공유함에 쓴 글인데 칭찬이라니 ㅎㅎ~
    좀더 자세히 쓰지 못한 부분도 좀 있지 쓰다 보니 자꾸 길어 지더라구 글이 길어지면 읽는 분들이 지겨울 수도 있고 짧게 올린다고 올린 글인데도 길어져 잘 읽어 주셧다니 감사할 따름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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