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카페를 새로 시작한 초보 사장님은 몇 주 전 인수받은 커피머신으로 만든 커피 맛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커피를 마신 고객들이 "텁텁하다"는 피드백을 주었고, 스스로도 맛에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고객의 발길이 끊길까 걱정이 앞섰습니다.
답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뒤지던 중 ‘미네랄메이커 필터’에 대한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더 나은 커피 맛을 위한 물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된 사장님은 ‘미네랄메이커 커피연구소’에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미네랄메이커 필터를 설치한 후 커피 맛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직접 체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무인카페의 자동 커피머신에 ‘미네랄메이커 필터’를 설치한 이후, 텁텁하던 커피 맛은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로 변했습니다.
무인카페 초보 사장님은 미네랄메이커 필터가 커피 맛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바꾸어 주는 것을 체험한 후 느낀 감동을 제품 사용 후기에 남겼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무인카페 창업할 때 텁텁한 커피 맛 고민과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무인카페 사장님의 미네랄메이커 필터 사용 후기
“바로 어제 저희 무인카페에 큰 변화가 있어 이 새벽에 그 감정과 감사함을 잊지 않기 위해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저희 부부는 갑작스레 필 받아서 지난 11월 1일 개인영업 중이던 무인카페를 인수하였습니다.
그런데 인수한 카페의 커피 맛을 보았는데, 커피 맛을 모르는 제가 제 카페의 커피를 마시면 텁텁함을 알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인수 영업한 지 며칠 후 저희 부부가 청소 중이었는데, 어느 부부 고객이 들어오셔서 커피를 뽑으셨어요. 저희가 인사를 했더니 최근 수개월 사이 커피 맛이 변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전에는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만○○ 카페보다 맛이 좋았었는데 어느 순간 맛이 이상해졌다고 하네요. 그 이튿날 경에 아내가 커피 맛을 향상시킨다는 정수 필터 광고 링크를 보내더군요.
저는 자세히 보지 않고 1주일을 그냥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아내와 무인카페 운영 관련 얘기하면서 ‘공간이 주는 분위기와 커피 맛’ 이렇게 두 가지가 핵심이라고 결정하고 커피 맛을 최고로 만드는 법이 무엇일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커피 원두를 제공하는 사장님이 감사하게도 주말에 수원에서부터 직접 배송해 주시면서 커피 맛에 대한 조언과 세팅을 도와주셨어요.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텁텁함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커피추출기나 그라인더가 문제인지 무인 커피머신 AS기사님께 점검을 요청하여 예약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내가 전달해 준 정수 필터 링크가 생각나서 열어 내용을 보았지요. 미네랄메이커 정수필터인데 가격이 다른 필터에 비해 몇 배 이상 차이가 나더군요. 그래서 제품 구매 후기와 유튜브 동영상을 몇 번이고 다시 보았습니다.
그런데, 커피 초짜인 저는 잘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커피 맛을 좋게 할 수 있다면'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미네랄메이커 필터에 수십만 원의 거금을 질렀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주문한 건지 자신 없어서 취소했고, 제품 문의란에 제 답답함을 하소연하는 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다음날 미네랄메이커 담당자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어떤 걸 구매해야 할지 전화로 알려주시고, 저희 가게가 먼 곳(세종)이지만 물 전문 바리스타인 대표님과 직접 방문하여 필터 설치 및 커피 맛과 관련된 컨설팅을 해주시겠다고 하여 일정을 예약하였고 그게 바로 어제였습니다.
어제 아침 일찍 무인 커피머신 AS기사님이 오셔서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해 주셨고 관리 요령을 설명해 주시고 커피추출기도 청소해 주셨습니다. 커피추출기 상태는 이상 없고 다른 기능도 정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부부는 안심하고 다른 일로 서울에 갔는데, 오후쯤부터 고객님들로부터 전화와 문자가 쇄도했습니다. 커피음료 주문했는데 커피가 나오지 않는다고요. 한 고객님이 보내주신 카페라떼 사진은 하얀색이었습니다.
그래서 긴급 품절 걸어놓고 세종 가게로 오면서 전철과 KTX에서 고객님들께 문자 돌려 결제 취소해 드리면서 마음이 조급해지고 불안해졌습니다.
KTX에서 내려 BRT를 타고 가게로 오는 중에 미네랄메이커 대표님과 담당자로부터 저희 카페에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카페에 도착해 상황을 설명드렸더니 직접 상황 해결을 도와주셨습니다.
커피가 나오지 않았던 이유를 알기 위해 커피머신의 추출기를 분리, 막힌 곳을 청소하고 미네랄메이커 커피연구소에서 가지고 오신 식용 그리스도 직접 발라주셨고, 원인도 함께 찾아주셔서 정상 작동 상태가 되게 도와주셨습니다.
그런 이후에 구매한 미네랄메이커 부스터 필터와 TUF 필터를 직접 교체 설치하여 주셨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및 HOT 아메리카노를 필터 교체 전후로 커피 맛 비교를 하게 되었습니다.
커피 맛에 둔감한 제 입맛에도 확연히 텁텁한 맛이 제거되고 부드러워졌음을 느꼈습니다. 마침 두 분의 단골 고객인 듯한 분들이 오셨길래, 커피 맛을 좋게 하려고 조정 중임을 안내해 드리고 시음을 부탁드렸습니다.
그분들 말씀이 ”여기 커피가 맛이 없어서 그동안 커피 안 마시고 대신 제주말차라떼를 마시러 오곤 했다“고 하셔서 저희 부부는 놀랐습니다. 저희가 느꼈던 커피 맛이 실제 고객님들도 맛이 없다고 느꼈던 사실을 직접 알게 된 거지요.
저희는 그 고객님들께 정수필터를 미네랄메이커 필터로 교체 후 커피 맛 평가를 요청드렸습니다. 고객님들은 커피 맛이 훨씬 부드러워졌다고 하시면서 카페라떼는 우유 맛이 너무 많이 달며 강하다는 등의 추가적인 의견을 주셨습니다.
물 전문 바리스타인 미네랄메이커 대표님은 커피 맛을 조율하기 위해 투 샷 아메리카노 아이스, 핫 그리고 라떼의 맛을 조율하여 주셨습니다.
그라인더 작동시간, 커피 추출량, 파우더 양 등을 조율하기 위해 거의 20잔 가까이 추출하였고, 결국 커피 맛이 무딘 저와 예민한 제 아내가 고개를 끄덕일 정도로 맛있게 조율된 비율로 세팅하였습니다.
그리고 김진호 작가님께서 물과 정수 필터의 중요성과 커피 맛과의 관계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된 커피 맛 조율 과정이 3시간이 넘도록 진심을 다해 컨설팅해 주셨습니다.
김진호 작가님께서 저의 솔직한 무지의 하소연에 물 전문 바리스타 미네랄메이커 대표님과 함께 직접 먼 거리를 달려오신 거라 말씀하시네요.
제 하소연을 보고 저대로 놔두면 창업한 지 1년도 안 되어 곧 망할 거 같은 걱정이 되셔서 도움 주고자 오셨다고 하셨습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늦게까지 저녁 식사도 못 하시면서 컨설팅까지 해주시고, 무엇보다 커피 맛이 획기적으로 바뀌어 미네랄메이커 정수필터에 투자한 수십만 원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두 분 배웅해 드리고 난 후 저희 부부도 귀가하면서 아내는 제가 수십만 원을 미네랄메이커 필터 사는 데 썼음을 알았을 땐 헛돈 쓴 것만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 직접 변화된 커피 맛을 보고 난 후 수십만 원이 전혀 아깝지 않고 정수필터 교체를 잘했다고 얘기합니다.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한 달 정도 후에 경과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미네랄메이커 대표님과 김진호 작가님 두 분 너무 감사드리고 고생 많으셨어요.
건승하길 기도할게요.”
미네랄메이커 필터를 사용하면 커피 맛이 부드럽고 다양한 맛(산미, 단맛, 고소한 맛)의 밸런스가 있는 깔끔한 맛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네랄메이커 필터를 꼭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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