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 지리산 뱀사골 단풍길, 명품마을 와운마을 천년송
★지리산 단풍
뱀사골 단풍은 지리산 여느 계곡, 산자락의 것과 마찬가지로 단풍나무, 활엽수 등의 잡목이 어우러진 '오색 단풍'이다. 때문에 설악 단풍의 화려함도 함께 갖추고 있다. 대체로 뱀사골 입구 반선에서 오룡소, 탁룡소, 병풍소를 지나 간장소 까지 풍광이 이어지는데, 맑은 담에 투영된 파란 하늘과 붉고 노란 단풍의 조화가 볼만하다.
뱀사골 트레킹의 장점은 완만한 숲길. 등산로가 완만한 편으로 여성, 노약자도 무리 없는 산행이 가능하다.
와운 마을을 다녀오는 것도 단풍구경코스로 훌륭하다. 하늘의 구름도 누워 지나간다는 와운 마을은 산중에 박힌 호젓한 동네다. 뱀사골 초입에서부터 계곡을 따라 3km 남짓. 나무 데크가 동네 어귀 요령대 까지 이어져 안전한 단풍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데크가 싫다면 흙길을 따라 걷는 것도 운치 있다. 단풍나무, 졸참나무, 층층나무 등 곱게 물든 활엽수 터널 길을 따라 이어지는 청정한 산길이 가을날의 여유를 더한다.
와운 마을은 비록 산골이지만 대다수의 가구가 민박을 하거나 식당을 겸하고 있어 하루 이틀 머무르며 산촌의 정취에 빠져들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마을 주민 진미경 씨는 "심산유곡을 찾아 단풍구경에 청정 산나물 등을 맛보자면 이 만한 호사가 또 없을 것"이라며 "와운 마을은 단풍 못지않게 눈 내리는 날 멋진 설경이 펼쳐져 지리산의 낭만을 맛볼 수 있다"고 자랑했다.
★와운마을 천년송
지리산 뱀사골 와운마을은 깊은 지리산 품속에 자리 잡은 마을이다. 과거 길을 잃으면 찾기가 어려울 정도라고 했다. 14km 골짜기가 흐르며, 지리산에서 뻗어 내려오는 계곡과 각종 기암괴석들은 깊이를 가늠할 수 없다. 와운마을의 상징인 천년송은 천연기념물 424호로 지정된 나무로 "할머니 나무"로 불리는 수호목이다.
◈코스 :
지리산 탐방지원센타 - 뱀사골 신선길 데크 - 뱀사골 계곡길 - 와운교 - 와운마을 - 와운마을 천년송
- 지리산 탐방지원센타 (7,41km 약 3시간 소요)
◈출발시간 및 장소
- 08:30 염주동 염주체육관 정문
- 08:50 상무지구 랜드피아오피스텔 정문
- 09:10 운암동 문화예술회관 후문
◈ 회비 : 40,000원 (점심 - 도시락 제공) ※식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김밥으로 준비했습니다.
◈ 준비물: 신분증, 개인 간식, 생수, 편한한 신발 또는 워킹화, 모자, 썬그라스, 썬크림, 방풍의 또는 우산 등.
◈ 연락처 (주)우등관광 ☎ 062-383-9042, 010-3185-2658
◈ 신청방법 : 전화/댓글신청(Daum카페-우등옛길회)[인원수/연락처/출발장소]
◈ 계좌번호 안내 : 농협 605-12-186570 우등관광 서병환
☞모든상품은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하여 진행합니다.
❈ 상기상품은 [우등옛길회] 카페에서 운영하는 트래킹입니다.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전세버스 보험만 가입되어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획상품 숙박이 들어가있는 1박2일, 2박3일 상품은 여행자보험이 가입되오니 이름,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필요합니다.)
첫댓글 지금 트래킹인 문경새재 단풍이 너무 좋아서 예약 바로하신다고 합니다.
정영채, 조순자, 양복순, 서상률 님 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