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25일 토요일, 오산지구협의회(회장 김현옥)는 오산시 초평동 주민센터의 도움 요청을 받아 지역행사인 창포습지축제에 참여해 봉사하였다.
김현옥 회장은 "적십자 홍보부스를 받아 적십자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해서 올해는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며 지난 봄빛축제에 이어 또한번 적십자를 알릴 기회라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천여명의 식사 배식, 풍선만들기, 부채만들기, 바람개비만들기의 3개의 부스와 적십자 홍보부스를 받아 30여명의 봉사원들이 봉사하였으며, 홍보부스에서는 홍보 안내지와 함께 선물을 나누며 적십자를 알렸다.
이 날 참석한 어르신 및 아이들이 식사를 하기 위해 수십명의 대기술을 섰고, 적십자 봉사원들은 하나가 되어 빠른 식사를 위한 배급에 애썼다.
배급 뿐 아니라 시각장애 어르신의 식사를 돕고 손을 잡아 모시는 봉사원을 비롯, 쓰레기 분리수거, 지저분해진 테이블 정리 등 선선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봉사원들의 이마에는 땀이 송골송골 맺혔다.
풍선만들기 등의 부스에도 어린이를 포함한 주민들이 모였으며 수차례의 해외봉사와 봄빛축제 등으로 숙련된 봉사원들은 또한번 기지를 발휘했다.
지역행사에서도 적십자의 기지를 여지없이 보여준 적십자 봉사원들의 능력과 따뜻한 마음에 다시한번 감동한 시간이었다.
첫댓글 오산지구협의회(회장 김현옥) 봉사원 여러분 오산시 초평동 주민센터의
도움요청을 받아 지역행사인 창포습지축제에 참여해 봉사활동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김주영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