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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철도DB 노선이름 |
신안산선 | |
사업상황 |
계획 | |
사업성격 |
신설 | |
영업기관 |
- | |
건설기관 |
- | |
사업구간(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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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연장 |
39.5km | |
노선규격 |
전기방식 |
- |
신호방식 |
- | |
배선 |
복선 | |
차량 |
- | |
개통시기 |
전체적으로 2015년 | |
관련노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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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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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상황 | |
1998/12 |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 포함 |
2000/12 |
수도권종합교통체계조사 포함 |
2001/12 |
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건설교통부)에 포함 |
2002/11 |
건설교통부가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역세권 연계교통 구축방안"을 발표하면서 신안산선 추진 계획을 기획예산처에 예비타당성 조사 의뢰. 내용은 아래와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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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1 |
건설교통부, 광명역 연계수단으로서 신안산선을, 2년 앞당긴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수정 |
2003/5 |
건설교통부, 경부고속철도 연계교통체계 구축 기본계획(2003∼2020)에 신안산선 계획이 포함
|
2003/9/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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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안)(국토연구원) 포함 |
2004/4/21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건설교통부) 포함 |
2004.10.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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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1/9 |
신안산선의 소사~원시선 합류를 반대하고 있던 안산시가, 서울대 공학연구소에 『신안산선의 효율적인 건설방안 연구용역』을 주었고,
이날 최종보고회 열림
중에서, 3안이 최선이라는 결론 발표 |
200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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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 |
국토연구원 PICKO의 민간사업(현대건설) 검토결과 부정적 관련기사 |
2005.7 |
시흥시 > ‘신안산선 철도노선선정에 관한 기초조사’ 용역 발주 → 목감~시흥시청~월곶 노선 제안(능곡·장현·목감 택지개발지구와 군자 신도시 고려) |
2005년 |
건설교통부 > "신안산선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 예산을 기획예산처에 신청 |
2005.12 |
국토연구원 > 제3차 수도권정비계획(안)에 2015년 목표로 포함 |
2006.3 |
한화 민간사업제안서 반려 |
2006. 4. | 「시흥시 철도노선 합리화방안 연구」용역 완료 |
2006년 6월-2007.6 |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
2006.11 |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용역완료(시흥시 제안노선안 반영) |
2007.11.21 |
건설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에 포함 |
■미래철도DB 해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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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 2008/4/25)
노선안내도 (저작권 : 안산시)
(빨간색이 예비타당성조사안, 파란색과 녹색이, 안산시 주장안, 안산시는 녹색을 원하고 있음)
노선안내도 (저작권 : 금천구 국회의원 이목희 홈페이지)
노선도 (저작권: 한국철도시설공단)
신안산선 제안 노선도(시흥시 안) - 저작권: 시흥시청
역 조감도 (저작권 : 금천구 국회의원 이목희 홈페이지)
노선도 ( 저작권 : 건설교통부 ) - 서울시내구간(회색 점선: 국회의사당앞~광흥창~신촌~독립문~경복궁~창덕궁통과~혜화~창신~안암오거리~청량리)
노선안내도 (저작권: 경기도, 건설교통부)
미래철도DB 노선이름 |
신안산선 | |
사업상황 |
계획 | |
사업성격 |
신설 | |
영업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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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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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구간(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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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연장 |
39.5km | |
노선규격 |
전기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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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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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 |
복선 | |
차량 |
- | |
개통시기 |
전체적으로 2015년 | |
관련노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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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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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상황 | |
1998/12 |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 포함 |
2000/12 |
수도권종합교통체계조사 포함 |
2001/12 |
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건설교통부)에 포함 |
2002/11 |
건설교통부가 "경부고속철도 광명역 역세권 연계교통 구축방안"을 발표하면서 신안산선 추진 계획을 기획예산처에 예비타당성 조사 의뢰. 내용은 아래와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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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1 |
건설교통부, 광명역 연계수단으로서 신안산선을, 2년 앞당긴 2012년 완공을 목표로 수정 |
2003/5 |
건설교통부, 경부고속철도 연계교통체계 구축 기본계획(2003∼2020)에 신안산선 계획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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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9/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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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안)(국토연구원) 포함 |
2004/4/21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건설교통부) 포함 |
2004.10.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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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1/9 |
신안산선의 소사~원시선 합류를 반대하고 있던 안산시가, 서울대 공학연구소에 『신안산선의 효율적인 건설방안 연구용역』을 주었고,
이날 최종보고회 열림
중에서, 3안이 최선이라는 결론 발표 |
200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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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 |
국토연구원 PICKO의 민간사업(현대건설) 검토결과 부정적 관련기사 |
2005.7 |
시흥시 > ‘신안산선 철도노선선정에 관한 기초조사’ 용역 발주 → 목감~시흥시청~월곶 노선 제안(능곡·장현·목감 택지개발지구와 군자 신도시 고려) |
2005년 |
건설교통부 > "신안산선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 예산을 기획예산처에 신청 |
2005.12 |
국토연구원 > 제3차 수도권정비계획(안)에 2015년 목표로 포함 |
2006.3 |
한화 민간사업제안서 반려 |
2006. 4. | 「시흥시 철도노선 합리화방안 연구」용역 완료 |
2006년 6월-2007.6 |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
2006.11 |
경기도 철도기본계획 용역완료(시흥시 제안노선안 반영) |
2007.11.21 |
건설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에 포함 |
첫댓글 우연히 읽다가 좋은 자료같아서 가지고는 왔는데, 이곳에 글올리는 건 익숙치 않아 잘못된 점이 있다면 지적바랍니다^^*
2007년 지난 자료감사!!! 현. 국토해양부의 공식 입장은 아니며 아마 이 지난자료는 07 년 정치권에서 희석되던 자료로 봅니다. 물론 정치적인 합의가 필요한 결정노선이지만/ 문제는 이노선의 추진에 불필요한 논쟁을 불러일으킨 당사자 전 건설부 이용섭장관과 대안노선문제를 들고나와 시흥,안산, 지자체의 용역발주로 인한 용역비 피해 보상은 누가 해 줄것이며. 국책사업이 수년간 표류하여 국가에 막대한 피해를 끼친 당사자들의 책임문제가 현존하고 있음을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시흥은 신 안산선 대안노선이 시흥시민 29만 8천100명이 보여주듯 광명역에서 수인선 월곳역으로 전철망 연결을 원하고 있을뿐임
위 2007년 자료에서 말하는 부천-소사원시선의 원시 결정에 시흥시도 선호한다는 표현은. 지난정부 건설부에서 희자되든 이야기입니다. 시흥시민 29만8천명의 서명이 말해 주듯. 이를 정략적으로 이용하려는 자들이 아니면 이 지난자료는 잘못 되였다는 것을 지적 합니다! 끝으로 현재 국토해양부가 2007 년에 이미 용역결과가 주어져 있음에도 이 용역결과가 잘못되였다는 국회지적에 용역결과 재 평가 용역이 국토해양부에서 현재 재 시행 용역결과 8 월 발표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 시흥시민은 직시하고 이 자료는 자료에 신빙성에 의문을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밝혀 드립니다!!
아~ 그렇군요 저런 자료가 인터넷상에 있기에 정확히 몰라서 한번 가져와보았습니다. 좋은 말씀 고맙구요. 모든 것이 제가 살고있는 시흥이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도 똑 같은 생각/ 이 노선은 시흥을 떠나 국익에 반드시 필요한 노선임을 많은 정치 지인들이 동감하고 함께 하고 있다는 것으로 인사를 대신하며.제가 그토록 시민의 협조가 필요해 참여하고 회원확보에 저의 모든것을 걸었던 gogo시흥전철에서 탈퇴한것도 이와 맥을 같이하고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