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9일 오늘 삿포로는 아침부터 눈 대신 비가 내렸습니다. 어제 저녁부터 비가 내리더니 오늘도 징하게 내리네요. 이제 삿포로는 눈도 내리지만 비도 내리기 때문에 3월 이후에 삿포로 오시는 분들은 꼭 휴대용 우산을 준비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오후부터는 또 눈이 내린다고 하네요~ 아는 동생을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소개해주려고 차를 끌고 아침 10시쯤에 이동했습니다. 이런... 오픈 시간이 11시 반이네... 생각을 전혀 못했습니다. 예전에도 가봤는데.... 그걸 체크 못하다니.. 할 수 없이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 오픈하기 전에 옆에 있는 ARIO 쇼핑센터를 소개해주기로 했습니다.
ARIO 쇼핑센터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 옆에 있는 큰 쇼핑센터입니다. 유니클로, 게임 매장, 유아용품, 가구, 의류, 음반, ABC마트, 외국 식품, 100엔 숍, 식품매장, 식당가들이 모여 있는 큰 곳입니다. 매장 오픈 시간은 10:00~21:00입니다. 위치 : https://goo.gl/maps/qMQApcmnB9K2
비가 내려서 차로 이동했기 때문에 주차장에 차를 놓고 상가 안으로 이동했습니다.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평일 오전이라 사람이 없네요. ARIO는 상가가 1층부터 3층으로 길게 상점들이 나열돼 있습니다.
3층에는 유니클로가 있습니다. 매장은 조금 큰 편이에요. 주말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유니클로 옆에는 서점이 있습니다. 삿포로는 큰 서점들이 많은데 책 보기가 너무 좋게 되어있습니다.
서점 건너편에는 ABC-MART가 있는데 여기는 그렇게 크지가 않아서 신발 종류는 많이 없습니다.
상점들 사이사이 카페가 있어서 쇼핑하다가 힘들면 카페에서 아이스크림이나 커피도 마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ABC-MART 가게 자체는 그리 크지가 않아요.
옆에는 음반가게도 있습니다.
쇼핑하다가 힘들면 이런 가게에서 파르페를 마시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습니다.
시계 가게입니다.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파는 곳! 생각보다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가구 숍입니다. 들어가면 정말로 사고 싶은 가구들이 많이 있어요.
가구 숍인데 그림도 팝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을 좋아해서 커피를 마시면서 하루 종일 보고 싶네요 ^^
4월 27일에 GU도 오픈한다고 하네요. 유니클로처럼 저가 의류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는 이제 저가 의류도 아니죠. 옛날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여행 관련 용품도 판매합니다.
2층으로 내려가면 바로 어린이 코너가 나옵니다. 위에 사진은 어린이날 남자아이한테 주는 선물인데 일본에서 5월 5일은 코도모노히라고 해서 남자아이들의 축일입니다. 일본 무사 인형을 집에 장식합니다. 건강하게 자라주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보통 할머니, 할아버지가 사줍니다. 가격이 보통 10만 엔 정도 합니다. 여자아이의 날은 3월 3일 히나마쯔리라고 하는데 이때도 1단~3단 인형을 선물로 줍니다.
아이 의류 및 다양한 용품을 판매합니다.
아이들의 천국 게임센터 한번 하는데 보통 100엔입니다. 정말 비싸요.
여기는 코인 게임센터인데요. 진짜 돈이 아니라 게임센터 코인으로 게임을 합니다. 코인은 돈으로 사야 하고요.
가장 인기 있는 낚시게임
제가 좋아하는 경마 게임
재밌습니다. ^^
구석에는 어른들을 위한 파친코도 있습니다.
정말 하기 힘든 인형 뽑기... 전 절대 안 합니다. 한 번도 성공한 적이 없어요.
드래곤볼 카드게임
가면라이더 게임입니다.
게임센터 한 코너에서 유아용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어린이 관련 의류가게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데리고 절대 가지 말아야 할 곳~ 토이자라스! 정말 다양한 장난감들이 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