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시 주의 사항 ★
- 실습 일지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실습 과정 중 어려웠던 부분과 개선점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 사진을 첨부하면 실습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를 통해 실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합니다.
★말머리를 눌러 제품명을 선택해주세요.
★제목은 마음대로! 본인이 적고 싶은 제목으로 써주세요! : )
★품목 2가지를 같이 작성합니다.
1. 문제 해결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실습 과정 중 발생한 문제나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 자신이 오늘 실습한 태도에 대한 피드백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
(품목1-고로케)
딱히 문제점은 없었다.
고로케를 만들면서 고로케 속재료도 만들고 빵반죽도 만들면서 팀원들과 잘협동하여 맛있게 잘 만들어냈다.
(품목2-빵도넛)
고로케와 같은 반죽을 사용했기에 어려움은 없었지만 어려웠던 점을 얘기하자면 빵도넛 모양잡는게 좀 어려웠다 하지만 설명을 잘 듣고 최선을 다하여 모양을 잡아 완성품이 제법 잘나왔다.
2. 제품 평가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제품의 외관(균일한 모양, 색상, 부피 등), 향과 맛, 식감 등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체적으로 평가하고 작성
(품목 1)
고로케는 속을 넣고 오므리는 과정에서 덜 오므려졌는지 살짝 갈라지는 부분이 있었다. 그래도 잘 튀겨져서 맛있게 완성되었다.
(품목 2)
빵도넛은 모양 만들따 잘 안되서 걱정이 좀 되었지만 튀겨지고 나니 제법 그럴싸해졌고 맛도 좋았다.
3. 아이디어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오늘 만든 빵을 응용하여 판매한다면 어떤 아이디어로 판매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제안
(품목 1)
고로케를 만들어보니 안에 팥을 넣고 팥도넛을 만드는것도 좋을것같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팔면은 잘 팔릴것 같다
(품목 2)
빵도넛은 설탕을 뿌렸었는데 선생님 말씀대로 계피를 뿌려서 츄러스 처럼 먹어도 맛있었을것같다
4. 느낀점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실습 전에는 몰랐지만 실습을 통해 알게 되거나 느낀 지식, 기술, 태도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 (팀원들과의 협력 과정 포함)
(품목 1)
고로케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대충은 알고있었기에 어느정도는 할수있었지만 아직 기술의 숙련도가 부족함을 느꼈다
(품목 2)
빵도넛은 모양을 만드는것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조금 헤매었지만 하다보니 어떻게든 되어서 하다보면 된다는걸 느꼈다
5.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