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피옥 가짜 변조 홍산문화옥기 '흑피옥'을 진짜 염색한 흑피옥 : 문화재 역사 조작
소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지금으로부터 5000~6000년 떨어진 홍산문화고옥기는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것은 소박하고 졸렬한 조형, 심오한 공예, 신기한 정경, 깊은 문화적 함의, 우리의 동북 고대 문명사와 옥문화 연구에 매우 중하다
중요한 의미. 그래서 많은 고옥 애호가들이 앞다퉈 수집 하고 있다.
금전적 이익에 의해 구동되어 가짜 제작과 가짜 판매가 창궐하여, 최근 몇 년 동안 위조 홍산 문화옥기가 대량으로 시장에 쏟아져 나와, 일컬어진다
흑피옥도 그 안에 있다.
가짜를 만드는 사람은 각종 수단을 써서 함부로 가짜를 만들어 소장자는 때때로 속아 넘어간다.시장에 대한 이 같은 혼란은 더욱 크다
어떤 사람들은 주왕을 도와 나쁜 짓을 하여 패거리를 틈타 약탈한다.
북경의 한 노인이 일찍이 정치협상회의 위원, 고옥 감정가를 자랑하며, 흑피옥의 진실성을 대대적으로 과장하였다.한 연구소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흑피옥에는 35가지 원소가 들어있다고 한다.
특수한 신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속였다.아직 몇몇 사람들은 이 잘못된 논리에 대해 믿었다진짜인 줄 알고, 분석 없이 노래를 따라 부르고, 책을 지어 남의 눈에 잘 띄지 않던 '검은 가죽 옥'을 진짜처럼 만들었다.[그림1]
교정을 위해 본분을 바로 세우고, 사실을 근거로 더 많은 사람을 설득하여 다시는 소장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하였다.필자는 심층 실사를 통해 흑피옥 제조법을 밝혀냈다.
흑피옥의 구체적인 제조방법은 다음과 같다.
1、수암옥 중 부드러운 뱀무늬 석류인 옥석을 원료로 선택한다.이런 옥으로 인해서 도상을 딱딱하게 그린다비교적 낮아서 침식되기 쉽다.다시 홍산문화고옥의 조형과 공예에 따라 가공한다.가공해 낸 옥기는 대부분 조상류 복합형 원조로 만들어졌다품, 모양이 이상하고 신비롭다.[그림과 같이 2]
2. 가공한 옥기에 대해서는 더 이상 정포광을 하지 않는다. 거친 표면이 침식과 옥리 깊숙이 더 좋기 때문이다..
3. 가공한 옥기를 불산 용액에 담가 놓는다.침식을 빠르게 하기 위해 용액의 열을 가할 수 있음...[예:4] 담근 옥기를 지나 기계가 부식되어 촘촘한 삼갱이가 생겨 섬피처럼 생겼고, 흰 회색을 띠게 된다.[그림 4와 같이] 다시 맑게물에 산식옥기를 담가 닦아서 냄새를 없애다.
4、덩어리 모양의 빠른 금흑(일종의 화공원료 속칭), [그림5] 알코올에 풀어 바른다.온도를 높인 옥기 표면을 닦고 두 번 이상 닦으면 검은색으로 변한다.[그림과 같이 6]
5. 이때 염색을 거친 옥기는 표면이 뻑뻑하며, 그 윤기를 높이기 위해 다시 왁스 처리를 한다.광을 내고 왁스를 제거해 가짜 포장을 만든다.
산 처리와 염색을 거친 흑피옥기는 매우 기만적이다
.왜냐하면 이때 우리는 이미 옥의 원형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컬러 및 가공 공법이 있습니다.특히 홍산문화의 옥기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종종 심현상에 현혹되어 기발한 조형물에 매료되곤 한다잘못된 길로 들어서다.
홍산문화 고옥 수집가들이 진실성이 결여된 터무니없는 이론을 경솔하게 믿지 말고 반드시 역사를 쓰기를 바란다▲유물적이고 객관적이며 과학적인 분석문제와 인식문제.악의적으로 허위 정보를 조작하고 퍼뜨리는 자는 그 행위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익은 중국 형법에 저촉될 것이다.(고옥감상 웹저자: 가시와 차오, 아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