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란 열화경성 수지 도료를 사용할때만 합니다 즉 벜퍼나 백미러 같은 PP 계열은 아예 몇십억 자동차라도 할수 없습니다 다만 열처리가 옳은 말이 아니라 건조 입니다 건조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열에 의하여 건조 하는 방법과 빛 즉 자외선으로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빛으로 건조하는 방법은 VU 코팅이 가능 할때만 사용 합니다 일반적은 도료는 열에 의한 건조입니다 건조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강제 건조 도료을 강제 건조 합니다 60도 상온에서 20분-30분정도면 건조가 완벽하게 됩니다 이방법은 보통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도장 부스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2. 자연건조 자연건조은 20도 상온에서 24시간정도면 완벽하게 건조가 욉니다 강제 건조와 자연건조와 자동차의 색상에는 변화를 주지않습니다 다만 클리어 도장후 클리어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 검정색 계열에서는 백화 현상 밝은색계열에서는 황변현상으로 검정색 계열은 약간 하얗게 보이거나 색이 둔탁해 보이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밝은색에서 나타나는 황변현상은 색이 노랗게 보이거나 어둡게 변화 하는 현상입니다
도장은 카페인트로 도장을 하던 공기 압축기 (에어건)을 사용하던지 어떠한 방법으로 도장을 하여도 무방 합니다 단 색상의 안료및 클리어의 안료가 무엇인가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솔리드 도장, 베이스 도장, 락카도장 입니다 그리고 클리어에서도 약간 제품의 차이에 따라서 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방법으로 도장을 하더라도 차이가 날수 없으며 다만 안료가 어떠한 제품인가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첫댓글 공업사에서 열처리해도... 시간이지나면 색이바래요
다이로했을때 열처리 해주는게 더 좋으나 그런여건이 안되요.. 그렇다고 금방색이 바라는것도아니구요~
그래도 저렴한비용으로 최대한 자가수리할수 있는방법이죠
한판에 15만원은 하기때문에..
카톡쇼보시면 그정도 퀄리티만나오면 괜찮은거같아요~^^
네 감사합니다
오^^~~ 도전해볼려고요
그래서 카톡쇼 여러번 보고 있어요
그거 보고 아는동생도 사포질까지 끝맞친상태에요^^ 노즐도 이미 주문해서 받았고... 이제 뿌리기만하면된다는..ㅎㅎ
열처리란 열화경성 수지 도료를 사용할때만 합니다 즉 벜퍼나 백미러 같은 PP 계열은 아예 몇십억 자동차라도 할수 없습니다
다만 열처리가 옳은 말이 아니라 건조 입니다
건조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열에 의하여 건조 하는 방법과 빛 즉 자외선으로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빛으로 건조하는 방법은 VU 코팅이 가능 할때만 사용 합니다
일반적은 도료는 열에 의한 건조입니다 건조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1, 강제 건조
도료을 강제 건조 합니다 60도 상온에서 20분-30분정도면 건조가 완벽하게 됩니다
이방법은 보통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도장 부스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2. 자연건조
자연건조은 20도 상온에서 24시간정도면 완벽하게 건조가 욉니다
강제 건조와 자연건조와 자동차의 색상에는 변화를 주지않습니다
다만 클리어 도장후 클리어에서 많이 나타나는 현상 검정색 계열에서는 백화 현상 밝은색계열에서는 황변현상으로
검정색 계열은 약간 하얗게 보이거나 색이 둔탁해 보이는 현상입니다
그리고 밝은색에서 나타나는 황변현상은 색이 노랗게 보이거나 어둡게 변화 하는 현상입니다
위와 같은 현상을 보통 운전자들은 색상이 바란다고 하지요 절대로 자동차의 색상은 불변입니다
다만 클리어 도장후 변화 하는 클리어에서의 변화 하는 현상 입니다
도장은 카페인트로 도장을 하던 공기 압축기 (에어건)을 사용하던지 어떠한 방법으로 도장을 하여도 무방 합니다
단 색상의 안료및 클리어의 안료가 무엇인가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솔리드 도장, 베이스 도장, 락카도장 입니다
그리고 클리어에서도 약간 제품의 차이에 따라서 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방법으로 도장을 하더라도 차이가 날수 없으며 다만 안료가 어떠한 제품인가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자세한 설명이군요^^그래도 자가도색도 잘만하면 괜찮겠군요
본카페에서 설명 한대로 만 정확하게 한다면 아무 문제점 절대로 발생 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정비 사업체에서 작업 한것보다 훨씬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