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각오해야 할 거 같습니다 오늘 검사 걸과 혈소판이 3만대로 떨어졌고 백혈구는 2점대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대학병원 다음 외래는 4월이고 오늘은 동네 종합병원 가정의학과에서 늘 한달 간 받던 대로 피검사 받은 건데요 선생님께서 추세가 점점 감소하는 추세라 좋아질 거 같진 않다고…. 원래 동탄 한림대 외래 다니다가 한림대는 골수검사 안된다고 하여 이대목동병원 이규형 교수님 진료 내일로 바로 잡았습니다 이제 골수검사까지 하게 되겠죠? 이왕 이렇게 된 거 골수이형성증후군만은 아니길 바라게 되네요 재빈 진단은 각오하고 있습니다 골수이식은 혈소판이 2만 이하로 떨어져야만 할 수 있고 또 면역치료를 먼저 해볼수도 있다 하는데 면역치료는 저 정도의 혈소판 수치에서도 할 수 있나요? 혈색소는 정상이지만 정상범위에서 낮은 편에 속하고 나이는 20대 중반입니다
첫댓글 그정도 수치가 될때까지 골수검사를 안받으셨다니..혈색소가 정상이라면 골수이형성증후군은 아닐겁니다.
원래 다니던 대학병원은 의료파업 때문에 골수검사가 안돼서 추적관찰하자고 하셨고 대학병원 외래갈때만 해도 수치가 오르는 추세였어서요ㅠㅠ 혹시 면역치료도 골수이식처럼 어느 정도 밑으로 떨어져야 받을수 있다 이런 기준이 있나요?
@극복할수있어 그런건 없지만 수치가 괜찮다면 면역치료도 좀 미루자고 할겁니다. 어떤 치료든 부작용은 감수해야 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