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서울과 멀지 않아 당일치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양주에는 볼거리, 놀거리가 너무 많은데요. 한번 가보면 1박, 2박을 하게 되는 여행지로 손색없을 정도로 가볼만한 곳들이 많습니다.
특히 양주에는 자연이 잘 보존된 곳들이 많아 겨울철 숲이나 산을 거닐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고, 역사적 유물들도 많이 있어 아이들과 가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7곳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가볍게 양조로 겨울 나들이를 계획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양주 가볼만한 곳 추천 BEST 7
- 목차 -
1. 송추계곡
2. 장흥자생수목원
3. 가나아트파크
4. 송암 스페이스 센터
5. 헤세의 정원
6. 조명박물관
7. 브루다 카페
1. 송추계곡
송추계곡
✔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522
✅홈페이지 ok.yangjusarang.com/index.htm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송추계곡입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에 속하는 등산로 초입에 위치한 계곡입니다.
사계절 내내 맑은 계곡물이 흐르기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데요.
겨울철 계곡물과 조그마한 폭포가 얼어붙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 나무에는 눈이 소복이 쌓여 눈꽃을 만들어내는데요.
얼어붙은 계곡과 주변에 흰색으로 물든 풍경은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송추계곡은 겨울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하기에도 좋지만, 옆에 가벼운 코스를 따라 등산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곡 입구에는 아기자기하고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카페도 많이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장흥자생수목원
장흥자생수목원
✔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산161-3
✔ 동절기 09:00 ~ 17:30
✅입장료 : 성인 6,000원 / 소인 5,000원
✅홈페이지 www.sumokwon.net/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두 번째는 장흥자생수목원입니다.
장흥유원지 내 개명산 자연림을 활용한 수목원으로 100년이 넘는 잣나무 숲과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수목원인데요.
피톤치드를 즐기며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초록빛으로 감싸던 숲이 겨울만 되면 흰색으로 변하며 다양한 포토존을 만들어 내는데요.
나무사이에서 불어오는 상쾌하고 시원한 겨울바람 또한 기분 좋게 불어오는데요.
새하얀 눈밭에 가끔 고양이나 동물들의 발자국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온통 흰색이라 더욱 아름다운 수목원에는 햇살에 비치는 나뭇잎의 그림자도 볼 수 있는데요.
다른 계절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양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3. 가나아트파크
가나아트파크
✔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
✔ 평일 10:30 ~ 18:00 / 월요일 휴무 / 주말 10:00 오픈
✅입장료 : 12,000원
✅홈페이지 www.artpark.co.kr/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세 번째는 가나아트파크인데요.
인간과 자연, 예술이 공존한다는 컨셉으로 지어진 곳으로, 각종 미술관과 공연장,
야외놀이터 등으로 이루어진 예술복합공간입니다.
실외에도 다양한 조각상과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
예술품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겨울철 눈을 맞아 더욱 아름다운 조각상들을 보다, 얼은 몸을 실내 전시장에서 전시장에서
풀어보시기를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가족단위 나들이로도 좋고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는 곳인데요.
겨울철 특별 전시까지 여는 경우가 많아 양주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4. 송암 스페이스 센터
송암 스페이스 센터
✔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410
✔ 토요일 13:00 ~ 19:00
✅별빛패키지 : 대인 35,000원 / 소인 30,000
✅홈페이지 www.starsvalley.com/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네 번째는 송암 스페이스 센터입니다.
아이들이 우주와 별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한일철강의 엄춘보 회장이 설립한 교육 체험 전시관입니다.
미 항공우주국 출신 전문가들이 만들어 놓은 센터는 국내에서도 보기 힘든 수준의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센터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계명산 정상에 올라 전망 관측대에서는 별자리 관측과, 카페에서는 겨울 일몰을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600mm 국산 1호 천체 망원경과 다양한 망원경으로 우주를 다채롭게 관측할 수 있는데요. 겨울철 별 보는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도 방문하기 좋은 양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5. 헤세의 정원
헤세의 정원
✔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550번길 111
✔ 카페 10:30 ~ 20:30 / 애견카페 11:00 ~ 19:00
✅보호자입장료 : 평일 8,000원 / 주말 9,000
✅홈페이지 www.hessegarden.com/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는 헤세의 정원입니다.
이곳은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북유럽풍으로 조성된 거대한 규모의 카페 겸 레스토랑인데요.
탁 트인 공간에서 식사나 티타임은 물론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을 조성해 놓았는데요.
야외웨딩이나 돌잔치, 세미나, 야유회 등의 단체행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이용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들은 헤세의 정원 부속 애견카페인 네이처독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보호자들은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고, 강아지들은 넓은 부지에서 뛰어노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요소 또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눈으로 인해 더욱 감성적인 카페로 변하는데, 흰색으로 변한 정원과 넓은 애견운동장은
더욱 힐링할 수 있는 요소로 겨울에 양주 가볼만한 곳으로 적합한 곳입니다.
6. 조명박물관
조명박물관
✔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 매일 10:00 ~ 17:00
✅동절기 입장료 :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
✅홈페이지 www.lighting-museum.com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는 조명박물관인데요.
필룩스 조명회사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인 양주 조명박물관은 빛의 연대기를 그려내는 감성 있는 박물관인데요.
시즌마다 다른 테마를 가지고 박물관 내를 꾸며내고 있어 포토존이 가득 마련되어 있는데요.
세계 각국의 조명과 역사, 빛의 원리 등 다양한 전시 작품들과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총 5개의 상설전시관으로 구성된 이곳은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빛의 관련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눈이 번쩍거리는 화려한 전시작품들을 볼 수 있는 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7. 브루다 카페
브루다 카페
✔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909
✔ 평일 11:00 ~ 19:00 / 주말 변동
✅ 아메리카노 6,500원 / 브루다슈페너 8,000원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 마지막은 브루다 카페입니다.
앞에 있는 기산저수지 뷰를 보며 여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인데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는 곳으로 식사 후 방문하기 적합합니다.
2020년 오픈한 깔끔한 화이트톤의 외관과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카페이며,
저수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포토존이 특징이며 다양한 빵과 음료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철 바람을 피하기 위해 방문하기 매우 좋으며, 얼어붙어 소복이 눈이 쌓인 기산저수지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겨울철 양주 가볼만한 곳입니다.
커피를 다 마시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기산저수지 주변으로 산책로가 있으니,
이곳에서 산책도 즐겨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적합한 양주의 겨울철 가볼만한 곳 7곳을 선정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자연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양주로 데이트나 가족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저희 여행톡톡이 독자분들이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