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충청도에서 김대중하고 노무현을 상당수 밀어준거 울화통 터지는 사람입니다. 내가 사적으로 존경했던 김종필씨가 김대중한테 붙어서 DJP 공조연합 했을때 군대에서 엉엉 울고 싶더군여.
하지만 김종필씨와 충청도를 멍청도로 만든게 누군지 아십니까?바로 전두환때부터 김영삼까지 지금으로치면 한나라당이 충청도를 그렇게 만든겁니다.이번에 위헌판결로 쪽박찬 충청도 사람들이 자업자득이라면 요즘들어서 번번히 선거에 졌던 한나라당도 자업자득입니다.연배드신 분들한테는 지지받다가 젊은층들한테 외면받고 지금은 4,50대 마저도 열우당 지지하고 있습니다.다 한나라당이 그렇게 만든겁니다.
김종필씨를 싫어하는분들이나 김대중 대통령을 찍었던 분들한테는 미안한 말이지만 우리나라 지역정서를 보십시오.경상도는 인구라도 많았기 때문에 김영삼씨가 재수해서 당선이 될수가 있었고 김영삼의 당선에는 김영삼은 싫었지만 김대중을 견제하려는 국민들이 표안갈라지게 할라고 어쩔수 없이 찍어서 당선시킨겁니다.
반면 김대중은 부동의 호남표에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도 호남분들이 많이 살았기때문에 또한번 도전할수 있는 유리한 상황이었고 충청도에서도 김종필에 실망하고 지금으로 치면 한나라당에 실망한 사람들이 김대중한테 몰려서 김대중은 4수해서 대통령에 당선되져.
하지만 김종필은 김영삼,김대중하고는 상황이 틀렸습니다.박정희 대통령의 장기집권으로 2인자에 머물러야 했고 박대통령이 암살당했을때 그때는 전두환의 쿠테타로 거기서 이미 몰락하고 말져...다시 재기를 꾀했지만 충청도는 경상,전라도처럼 몰표가 나오는 지역이 아니었으니 김종필씨는 박대통령때처럼 잘나가기는 이미 틀렸습니다...그리고 김종필에 실망한 충청도 표들이 상당수 김대중에 가면서 김종필은 결국 이번에 쓴맛을 본거져.
어떤분이 올리셨더군여.김종필을 김영삼이 내친걸 지적하셨는데 김영삼이 진짜 나쁜놈이져.잘하라고 찍어줬더니 나라 죄다 말아먹고 나중에는 저만 살라고 김대중이 밀어주져.이인제한테 박찬종이 붙여주면서 결국 이회창에 가야 할 표들을 사표로 만들고 말고 결국 김대중이 당선되져.김대중하고는 서로가 잘아니까 김대중이 김영삼 절대 못건드렸을테고 말이져.
반면 김종필은 김영삼이나 김대중에 비하면 텃밭에서 조차도 지지기반이 약했습니다.결국 내각제라는 카드로 민자당 연합하고 DJP 연합하지만 두사람만 대통령 만들어주는 남좋은일만 시키고 말져. 그런 김종필을 김영삼이 내쳤습니다. 과오도 많은분이지만 그래도 박정희 대통령시절 많은일을 하면서 공도 많으신 분이셨고 이나라 보수의 자존심이시기도 햇던 김종필씨를 내쳤으니 충청도 민심이 김영삼을 어떻게 생각했을 것이며 한나라당을 어떻게 생각했겠습니까?
기존의 충청도 지지기반마저도 열우당에 뺏긴건 한나라당의 자업자득입니다.그래도 충청도에서는 경상도,전라도처럼 몰표나오는 지역은 아닙니다. 만약에 충청도에서 자민련에 몰표나오면 또 나라갈라먹는다고 욕할 사람들이 지금은 지들기리도 못뭉친다 핫바지다 멍청도다 별욕을 다하시는군여.
뭐 김종필씨가 싫으시고 충청도가 싫으시다면 싷으신분들의 자유입니다.하지만 충청도를 어떻게 공략하느냐에 따라서 훗날 열우당의 집권을 막느냐 또 내주느냐 달렸다고 봅니다.나도 충청도 분들이 깊게 못내다보고 쉽게 생각하고 열우당 찍은거 분통터지지만 충청도를 우습게 보는거 금물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충청도를 그렇게 만든것도 다 예전에 신한국당이 그런거고 결국 한나라당이 뿌린대로 거둔겁니다.
김종필씨도 충청도분도 결국은 희생자입니다.나도 충청도 분들이 좀 달라졌으면 하고 정신좀 차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하지만 멍청도니 핫바지니 이런말씀은 없으셨으면 합니다. 충청도한테 민심 잃으면 그쪽도 열우당한테 몰표주는 지역이 된다는거 알고나 계셨으면 하는군여.
지금의 과도기를 잘극복하고 박정희 대통령때에 이어서 다시한번 우리가 제2의 전성기를 누릴때면 그때는 전라도에서도 한나라당 당선자가 나오고 경상도에서도 제대로 된 열우당 당선자가 나오겠져.지금의 현실은 서글프지만 그래도 우리민족의 저력을 믿고 싶습니다.
첫댓글 충청도는 원래 한나라당 쪽이었는데... 우리의 패배자 이회창 후보가 완전 버려놨습니다. 이번일로 또다시 어려움에 처해 있는데.... 우리모두 노력해 봅시다.
맞습니다.감성적으로 아픔을 같이하는 ...그런 가슴으로 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충청도에 보수적인 주민이 많습니다. 아우러 지지기반 높일 방법 강구하시고, 항상 몇몇의 큰 목소리가 전체 인듯하니 덩달아 따라간면은 있지만 이들을 끌어들일 방안을 강구 하세요. 핫바지, 멍청도 소리는 싸잡아 욕 하는걸로 들려 그나마도 등돌릴 빌미를 줍니다. 그들을 되돌릴 방법을 연구,연구 하세요.
충청도는 수도이전 공약 때문에 노구리 밀어준거 아닙니까 다음 선거때도 노구리가 편법 수도이전 들고 나오면 밀어줄것 같은데
이제 충청도민은 더이상 이정부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 더이상 속지도 않고요
근데요 충청도민 보단 돈있는 투기꾼들이 이번 위헌결정에 반발하는건 아닐까요? 충청도민이 피해본건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