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대리운전카페] 밤이슬을 맞으며...
 
 
 
카페 게시글
▶ 세상사는 이야기 오토차량 기어중립은 반세계적
리틀뱅 추천 0 조회 1,171 15.09.18 12:14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5.09.18 14:31

    폭스바겐에도 있어요

  • 15.09.18 14:21

    기어를 D에 두고 장시간 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은 달리려해서 차에
    무리가 갑니다! 2분이상은 N에 두세요

  • 15.09.18 14:28

    @주자만루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님
    말씀입니다!

  • 작성자 15.09.18 14:31

    홀드는요 브레이크 약간강하게 눌러주면 걸리는거예요. 정지하고 브레이크 약간 강하게 그리고 발은 놀다가 신호 받으면 엑셀 밟고 출발,
    언덕에서 밀리지도 않고요

  • 15.09.18 14:39

    그럼 N은 어떨때 쓰라고 만들었죠?

  • 작성자 15.09.18 14:47

    만약 N이 없으면 D하고 R만 있겠죠?
    그럼 주행시 급한 사람은 D에서 차 정지하기도 전에 R 넣을걸요. 그리고 N은 잠시 정차시에 쓰면 좋습니다.P는 왜 필요할까요? N하고 P 한번에 두면 될텐대. 전후진시 기어 바꿀때 N이 있는것이 더 편리해서죠.

  • 15.09.18 14:43

    @리틀뱅 아하.. R에서 D로 또는 D에서 R로 갑자기 넘어가면 안되니깐, 한템포 쉬어가라고 N을 만들었군요. 이제야 이해가 갑니다.

  • 15.09.18 14:50

    제 차는 d모드에서 진동 일명d딸있는
    세타엔진이라 무조건 n에 놔요

  • 작성자 15.09.18 14:57

    이것도 답글을 드리자면, 차가 아픈거거나, 형식이 좀 다른거자나요?
    아프면 그에 따라 다르게 할수도 있는거죠.

  • 15.09.18 14:57

    Auto hold 버튼 있는차는 편합니다..단, 벤츠는 없습니다..비엠,현대 요즘나온차는 옵션이지만 그랜져이상은 거의 있습니다

  • 작성자 15.09.18 14:59

    벤츠는 오토홀드는 아니고요. 정차후 브레이크 좀 더 강하게 밟으면 계기판에 HOLD라고 뜹니다. 그럼 걸린거예요. 수동이죠

  • 15.09.19 02:36

    알고 얘기하세요 벤츠의 side brake holing 줄여서 sbh는 이미 15년전부터 적용된사양 이구요 이거 흉내내어서 타회사들이 쫒아한겁니다 쉽게 얘기하면 원조죠 변츠유저로서...

  • 15.09.18 17:45

    웃자고한마디남깁니다!
    n은 이중주차할때쓰라고만들어논겁니다!!!

  • 15.09.18 19:58

    그냥 손 원하는데로 하셔요 뭣하러 그런것 땜시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잖아요... 손 꿀리는데로... 쯥....

  • 15.09.19 10:50

    전 오토 스타트&스탑이 더 짜증나던데요.홀드도 마찬 가지고 중립 놓는 것도 정차시 보단 안전한 상황을 만들고자 할때 사용 합니다. 신호대기 같은 상황에선 중립 사용이 오히려 더 불편함 오토의 장점을 망각한 행동 차라리 수동을 몰지. . .어찌 돼었든 홀드든 오토스타트든 중립이든 전부 안전과 무관할 뿐이고 더 불편만 초래한 결과고 기름값 아낄려고 오토스타트 기능켜는 것도 웃낍니다. 차라리 수동을 몰지. .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