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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에도 있어요
기어를 D에 두고 장시간 브레이크를밟으면 엔진은 달리려해서 차에무리가 갑니다! 2분이상은 N에 두세요
@주자만루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님말씀입니다!
홀드는요 브레이크 약간강하게 눌러주면 걸리는거예요. 정지하고 브레이크 약간 강하게 그리고 발은 놀다가 신호 받으면 엑셀 밟고 출발,언덕에서 밀리지도 않고요
그럼 N은 어떨때 쓰라고 만들었죠?
만약 N이 없으면 D하고 R만 있겠죠?그럼 주행시 급한 사람은 D에서 차 정지하기도 전에 R 넣을걸요. 그리고 N은 잠시 정차시에 쓰면 좋습니다.P는 왜 필요할까요? N하고 P 한번에 두면 될텐대. 전후진시 기어 바꿀때 N이 있는것이 더 편리해서죠.
@리틀뱅 아하.. R에서 D로 또는 D에서 R로 갑자기 넘어가면 안되니깐, 한템포 쉬어가라고 N을 만들었군요. 이제야 이해가 갑니다.
제 차는 d모드에서 진동 일명d딸있는세타엔진이라 무조건 n에 놔요
이것도 답글을 드리자면, 차가 아픈거거나, 형식이 좀 다른거자나요?아프면 그에 따라 다르게 할수도 있는거죠.
Auto hold 버튼 있는차는 편합니다..단, 벤츠는 없습니다..비엠,현대 요즘나온차는 옵션이지만 그랜져이상은 거의 있습니다
벤츠는 오토홀드는 아니고요. 정차후 브레이크 좀 더 강하게 밟으면 계기판에 HOLD라고 뜹니다. 그럼 걸린거예요. 수동이죠
알고 얘기하세요 벤츠의 side brake holing 줄여서 sbh는 이미 15년전부터 적용된사양 이구요 이거 흉내내어서 타회사들이 쫒아한겁니다 쉽게 얘기하면 원조죠 변츠유저로서...
웃자고한마디남깁니다!n은 이중주차할때쓰라고만들어논겁니다!!!
그냥 손 원하는데로 하셔요 뭣하러 그런것 땜시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잖아요... 손 꿀리는데로... 쯥....
전 오토 스타트&스탑이 더 짜증나던데요.홀드도 마찬 가지고 중립 놓는 것도 정차시 보단 안전한 상황을 만들고자 할때 사용 합니다. 신호대기 같은 상황에선 중립 사용이 오히려 더 불편함 오토의 장점을 망각한 행동 차라리 수동을 몰지. . .어찌 돼었든 홀드든 오토스타트든 중립이든 전부 안전과 무관할 뿐이고 더 불편만 초래한 결과고 기름값 아낄려고 오토스타트 기능켜는 것도 웃낍니다. 차라리 수동을 몰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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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에도 있어요
기어를 D에 두고 장시간 브레이크를
밟으면 엔진은 달리려해서 차에
무리가 갑니다! 2분이상은 N에 두세요
@주자만루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님
말씀입니다!
홀드는요 브레이크 약간강하게 눌러주면 걸리는거예요. 정지하고 브레이크 약간 강하게 그리고 발은 놀다가 신호 받으면 엑셀 밟고 출발,
언덕에서 밀리지도 않고요
그럼 N은 어떨때 쓰라고 만들었죠?
만약 N이 없으면 D하고 R만 있겠죠?
그럼 주행시 급한 사람은 D에서 차 정지하기도 전에 R 넣을걸요. 그리고 N은 잠시 정차시에 쓰면 좋습니다.P는 왜 필요할까요? N하고 P 한번에 두면 될텐대. 전후진시 기어 바꿀때 N이 있는것이 더 편리해서죠.
@리틀뱅 아하.. R에서 D로 또는 D에서 R로 갑자기 넘어가면 안되니깐, 한템포 쉬어가라고 N을 만들었군요. 이제야 이해가 갑니다.
제 차는 d모드에서 진동 일명d딸있는
세타엔진이라 무조건 n에 놔요
이것도 답글을 드리자면, 차가 아픈거거나, 형식이 좀 다른거자나요?
아프면 그에 따라 다르게 할수도 있는거죠.
Auto hold 버튼 있는차는 편합니다..단, 벤츠는 없습니다..비엠,현대 요즘나온차는 옵션이지만 그랜져이상은 거의 있습니다
벤츠는 오토홀드는 아니고요. 정차후 브레이크 좀 더 강하게 밟으면 계기판에 HOLD라고 뜹니다. 그럼 걸린거예요. 수동이죠
알고 얘기하세요 벤츠의 side brake holing 줄여서 sbh는 이미 15년전부터 적용된사양 이구요 이거 흉내내어서 타회사들이 쫒아한겁니다 쉽게 얘기하면 원조죠 변츠유저로서...
웃자고한마디남깁니다!
n은 이중주차할때쓰라고만들어논겁니다!!!
그냥 손 원하는데로 하셔요 뭣하러 그런것 땜시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잖아요... 손 꿀리는데로... 쯥....
전 오토 스타트&스탑이 더 짜증나던데요.홀드도 마찬 가지고 중립 놓는 것도 정차시 보단 안전한 상황을 만들고자 할때 사용 합니다. 신호대기 같은 상황에선 중립 사용이 오히려 더 불편함 오토의 장점을 망각한 행동 차라리 수동을 몰지. . .어찌 돼었든 홀드든 오토스타트든 중립이든 전부 안전과 무관할 뿐이고 더 불편만 초래한 결과고 기름값 아낄려고 오토스타트 기능켜는 것도 웃낍니다. 차라리 수동을 몰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