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ㅡ잇!!!
처음 써보는 막생정이라 두서가 안 맞더라도 양해부탁해!!
[사건 발단]
12월 7일 도쿄에 가게되었고,
12월 8일에 도쿄 디즈니랜드 방문예정이었기에
티몬(여혐주의) 에서 디즈니티켓 정가보다 조금 더 싼 가격에 구매했어
하지만 방문하기 하루전날 티몬(여혐주의)에서 티켓 안내문자가 왔어
단지 E티켓을 출력해서 가기만 하면 된다는 내용이었기에
그문자만 믿고 E티켓 출력만 해갔는데 당일날 출발전에 뭔가 기분이 이상해서
상품 판매 공지사항에 보니 오전 11시 30분까지 지하철역에서 직원을 만나
E티켓 교환을 해서 가야한다고해서 지하철역에서 그 직원을 만나기위해 기다렸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그 직원을 만날수가 없었지
직원을 만나지못한 나는 조바심이 들기 시작했어
그래서 일본 공중전화로 일본업체 전화번호로 전화를 여러번 걸었지만 받지 않아
하염없이 기다릴수는 없어서 일단 디즈니랜드로 출발했어
디즈니랜드 매표소에 E 티켓을 교환할수있을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갔지만
매표소 직원들 역시 교환이 안되는 티켓이라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었어
너무 황당하고 당황해서 어쩔수없이 티켓을 현지 정가로 구매하고 입장했어
결국 난 티켓값이 두배가 든거지!
[사건 전개]
한국 돌아오고나서 티몬(여혐주의)측에 전화를 걸어 상황 설명하고 티켓환불요청을 했지만
티몬(여혐주의)측에서는 상품 구매시에 환불이 안된다는 안내를 못받았냐면서
환불이 안되는 상품이라고 하면서 환불을 못해주겠다는 입장이었어
아무리 생각해도 쓰지도 않은 티켓을 환불을 못해준다는게 너무 이해가 안갔어
(티몬(여혐주의)측 티켓을 살펴보니 티켓 유효기간이 있어서 꼭 정해진 날짜외에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어)
다시 전화를 걸어 입장을 설명했고 이번에도 환불을 못해준다고 할시에 소보원(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역시나 환불이 안된다는 답변만 돌아왔어
[결과]
소보원 (한국소비자원) 신고 방법
1) 1372 (소비자상담)
일단은 피해신고를 하기전에 무턱대고 신고를 할수는 없으니
너의 상황을 신고를 할 수 있는 것인지
일단 상담을 받아야해
2) 피해구제 접수 신청서 작성
상담을 받은 후에 소보원(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피해구제>피해구제신청 을 누르면 아래처럼 서식을 다운받으라고 하는데, 저중에 해당하는 서식을 다운받아 서식을 출력해서 직접써야해
한글파일 서식을 다운받으면
특히 6번 피해 내용은 구체적으로 적되 육하원칙에 근거해 사실만을 기록해야해
※피해내용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들 역시 같이 제출해야해
(주문내역, 판매자 공지사항, 재구매내역, 판매자정보, E티켓내역 등등)
나같은 경우에는 현지직원과 통화가 안됐던 상황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까지 제출해야했어
내가 당했던 상황들을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들이 있다면 무조건 같이 제출해!! 꼭!!
신고접수방법(http://www.kca.go.kr/odr/link/pg/pr/osPgReqFormW.do#none)은 팩스,방문,온라인, 우편신청이 있어
난 팩스로 접수했고 접수하면 이렇게 문자가 와
여기까지 내가 할 수 있는 피해 신고 신청은 끝났어
접수되고 나면
이렇게 문자오는데
내 사건 전담으로 담당자가 배정이 될거야
업체(티몬(여혐주의))측과 조율을 하면서 중간중간
사실확인 및 입증사실이나 이런것들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번 전화가 오는데
그럴때마다 담당자랑 사실확인만 해주면
이렇게 내가 할 수 있는 피해 구제 신청은 끝난거야
신청은 22일 했고,
오늘에서야 티몬(여혐주의)측에서 환불해주겠다는 문자를 받았어!
혹시나 나같은 피해자가 생기면 안될것같아 주저리 주저리 길게 썼는데,
이렇게 나처럼 피해를 봤다면 이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래!!
(마무리를 어떻게 지어야하지...끝..!)
첫댓글 보상같은 건 없어? 진짜 화난다 그 시간들을 날리고 감정소비까지 했는데 환불이 끝이야?
ㅠㅠㅠㅠㅠ 티켓환불외 다른 환불은 없었어!!
아 빡친다 진짜
와 글만읽어도 화나는데 당사자게녀는 진짜 화났겠다ㅠㅠ 환불받아서 다행이다 진짜 티몬문제많구나...
글써줘서고마워!
화난것보다 해외이다 보니까 너무 당황스러웠어
해외 여행객들 상대로 사기치는 티몬 망해라!!!
ㅁㅊ 존나 어이없네
ㅁㅊ 환불로 끝날게 아님 스레기들 여행가서 그런일 생기면 하루종일 화난다구여~~
ㅁㅈ... 계속 찜찜했어...ㅠ
헐 엥..그러면 게녀는 전날까지 잘못된것도몰랐던거네.. 이게뭐야 걍 환불만해주면단가
응ㅠㅠ E티켓이 진짜 그럴듯하게 생겼어!
QR코드에 업체(일본)측 전번까지 감쪽같아
ㄹㅇ 지네 맘대로 정책입니다 하는 것들 보면 꼴같잖ㅇ.ㅁ ㅋㅋㅋㅋ 법 어기겟다는 거야 머야 무조건 소비자 보호원 고발원 등등 애용하세용 여러분
ㅋㅋㅋ 진짜 소보원 최곸ㅋㅋㅋ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2.29 14:22
헐 역시 나같은 피해자가 있었네!
환불받았어?
와진짜화나네 여행객한테왜그래
미친놈들이네;;;;;;; 일본 가서 개어이없었겠다.. 안그래도 타지에서 머리 복잡한데 티켓 먹통이라니...
ㅇㅈ 너무 억울하고 개어이없었어
E티켓이 마치 그럴듯해서 더욱더 조심해야해!!!
티몬 진짜 어이없다 글 읽는 내내 같이 화났어 ㅜ
일본에서 기다리고 티켓을 다시 사는데까지 낭비된 시간은 보상 안해주나 ㅠㅠ 내가 다 천불난다 ㅠ
같이 공감해줘서 고맙ㅠㅠㅠ
그러게 그런것까지 보상은 안되더라 안타깝ㅠㅠ
와 시발 진짜 미쳤네 ....
헐 나도 티켓저런식으로 돼있는게 많길래 저런거살까했었는데 도랏다..좋은정보고마워!! 맘고생심했겠다ㅜㅜ
티켓값아끼려다 내시간을 맞바꿨어...피해는 나로써 족하지.. 제2,3차 피해자들 안나왔으면 좋겠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니아니 E티켓 출력해가라면서 E티켓문자랑 이메일로 E티켓이 오면 그걸 출력해서 현지직원을 만나 E티켓이랑 실물티켓을 맞바꿔야하는 방법이라서 만일 현지에서 직원못만나면 내가 산 E티켓은 버리고와야하는거지
그럼 환불만 받고 끝나는거야?? ㅈㄴ괘씸하다; 저기서 물건 안사는게 답이네
뭐야;;완전 돈이랑 시간 버린꼴인데..ㅈㄴ얼탱이 없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사이트마다 저런식으로 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잘 알아봐야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2.29 00:0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2.30 23:12
오ㅏ 이걸 환불도 안해준다고 하다니 ㅋㅋㅋㅋㅋ 그러고 고소하니까 그제서야 환뷸?;; 진심 개어이없다
헐 나 곧 도쿄가서 디즈니랜드 미리 사뒀는데 겁난다 확인해봐야지ㅜㅜ
잘 알아보아야하긴하는데 알아본다고해도 구매한지 7일이 지나면 환불불가라서!
애초에 환불할거면 빨리하는게 좋을거야
@상큼상큼과일 티몬, 쿠팡은 아닌데 다시 확인해봐야겠어 불안하당....! 글 잘봤오 !!
헐 나 곧 도쿄가서 티켓 사서 갈려고 했는데ㅠㅠ
어떤 딜이었는지 말해줄수 있어??
내가 본 딜들은 전부 그냥 출력해서 바로 가면된다는 말뿐인것 같아ㅠㅠ
어떤딜인지는 잘 모르겠어
디즈니랜드 티켓 검색했을때 가장 쌌던곳이 티몬이었던걸로 기억해
티몬에서 이름만 바꿔서 다시 팔고 있더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게녀야 어떤식으로 말했어? 나도 티켓 못쓰게됐는데 환불받고싶어서ㅠ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12 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