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넘쳐나는 각종 유해 환경과 먹을거리 파동 등 안전 불감증에 노출되어 있는 요즘, 다른 소비자들과 마찬가지로 뷰티족 역시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감을 우선으로 손꼽는다. 또한 이어지는 경기 침체로 가성비를 따져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알뜰 뷰티족들이 늘고 있다.
이에 누구보다도 피부를 잘 아는 피부과 의사들이 참여해 만들고 문제의 근원부터 치료해주는 ‘더마 코스메틱’이 주목받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은 제약회사나 피부과에서 생산하거나 유통되는 화장품 또는 의사가 연구, 개발에 참여한 화장품을 일컫는다.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과 의약품을 의미하는 파머슈티컬의 합성어인 ‘코스메슈티컬’이라고도 하며 의사와 화장품을 더한 ‘닥터 코스메틱’으로 부르기도 한다.
의약품은 아니지만 일반 화장품보다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이다.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의 처방을 거쳐 안전성과 효능 면에서 신뢰감이 높다. 유해한 성분은 배제하고 피부와 친밀한 원료들만 처방하여, 안전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화장품 코너보다는 약국에 자리 잡고 있어야 할 것 같은 디자인의 패키지도 안전한 성분과 어우러져 신뢰감을 주는데 한 몫 한다.
피부과 전문의 21인의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한 닥터자르트는 대표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단순한 피부 관리를 넘어 생체공학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치유와 피부 개선을 보여주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라 피부 건강을 제일 우선으로 생각한다.
또한 ‘내 피부의 주치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무향, 무색소, 무알콜 성분의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 출시에 주력하고 있다. 제품 보관 역시 의약품과 동일한 조건으로 한다.
닥터자르트의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적으로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은 전문의의 처방과 자문을 받아서 안전한 원료를 사용, 피부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에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화장품 매장,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드럭스토어,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세포라, 부츠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더마 코스메틱은 안전성과 신뢰감을 바탕으로 피부 근원의 개선을 돕는 높은 제품력을 갖춰 국내외로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가의 관리 못지않은 전문적인 피부 케어를 받고 싶다면 각종 테스트와 실험을 통해 엄선된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