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것으로 예비하시는 하나님 (예레미야 29장 10~14절)
예레미야 선지자는 역경과 시련 속에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믿을 때, 하나님께서는 재앙이 아니라 소망을 주시고 심판이 아니라 평안을 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합니다.
1. 좋은 것으로 예비하신 하나님의 축복은 무엇을 일까요?(고전 2:9)
1) 눈으로 보지 못하는 것을 예비하십니다.
주님이 예비하신 것은 눈으로는 보지 못합니다. 그러나 영적으로는 볼 수 있습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아 볼 수 있으며 믿음으로만 볼 수 있으며 하나님의 은혜로만 볼 수가 있습니다.
2) 귀로 듣지 못하는 것을 예비하십니다.
성령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우리는 결코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으며
하나님의 예비하신 것을 육신의 귀로는 들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기에 한 방에서 잠을 자던 사무엘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으나 엘리
제사장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했습니다.
3) 마음으로 생각지 못하는 것을 예비하십니다.(9절)
이 세상의 지혜로는 하나님을 알 수 도 없고 하나님의 예비하신 것을 생각하지도 못합니다. 오히려 성령으로 말미암아 미련하고 약하고 천하고 멸시받고 없는자들이 은혜를 받아 하나님의 예비하신 것을 보았던 것입니다.
2. 좋은 것을 예비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예비놓으셨다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이 예비하신 것을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사랑의 실천을 말합니다.
2) 하나님을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예비하신 것은 보는 눈, 듣는 귀, 마음의 생각을 초월해서 준비된 것입니다. 이것은 환경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이성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경험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육체의 한계를 뛰어 넘는 것입니다. 상상조차도 할 수 없는 것이 예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것 밖에 없습니다.
3) 하나님께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소망이 있는 사람은 생기가 넘치고 희망이 넘치게 살아갑니다. 이들은 꿈이 있는 삶을 살기 때문에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인생을 아름답게 설계하며, 희망을 갖고 살아갑니다. 희망은 우리로 하여금 생기 있게 살도록 합니다.
4) 기도해야 합니다.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실 것을 약속해 주십니다.
5) 환난을 이겨내야합니다.
오늘 우리들 앞에 때때로 실패와 역경이 닥칠지라도 그 속에서 가장 좋은 것을 창조해 내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