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명덕저수지에 수변생태공원 조성 -경남신문
창녕문화공원이 조성된 창녕군 창녕읍 교리 일대에 명덕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추진돼 군민들의 새로운 레저공간으로 자리 잡게 될 전망이다.
창녕군은 2003년 5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창녕읍 교리 381 일대 7만4천480㎡(2만2천530평)의 부지에 전통양식의 팔각정을 비롯해 산책로. 어린이 놀이시설. 108계단 등의 시설을 갖춘 창녕문화공원을 지난해 말 준공했다.
군은 또 문화공원과 연계. 군민들의 휴식공간 및 자연생태 학습원으로 활용키 위해 사업비 9억원을 들여 오는 2007년 6월 준공 계획으로 명덕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조성될 명덕저수지 수변생태공원에는 중앙분수대 1식을 비롯해 수생식물원. 목재 관찰데크 및 목교. 수변 산책로. 편의시설 등의 부대공사가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명덕저수지 수변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완공되면 이 일대는 웰빙시대에 맞는 휴식공간과 자연생태학습원 활용 등을 통한 군민들의 욕구 충족은 물론 주변 문화유적지와 연계한 관광명소로 각광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첫댓글 이노무 생태공원에는 어데든지 분수대가 있구료
멋있구먼...겉보기 등급....글믄..."분수대의 주변 생태계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소고"..뭐 이런 식의 논문 하나 써 보심이...어떨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