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향기요법 西香记
백향목
레바논이 가장 황홀하다네, 성경 시편에서 자주 언급되는 레바논의 백향목이다.시편 104편 16절은 "아름다운 나무는 레바논의 백향목이며, 여호와께서 심으신 것으로 즙이 가득하다"고 했다.고대 이집트의 파라오선, 예루살렘의 솔로몬성전, 그리고 고대 로마황제의 보좌는 모두 백향목으로 만들어졌는데, 현재 레바논 국기에 찍힌 토템도 바로 백향목이다.
백향목이 높이 자라다커서 식물의 왕이라 불릴 만큼 청량한 향을 지닌 왕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의 증인이 되셨을 뿐만 아니라 기독교도들이 주 앞에서 기약하였던 것이다.예로부터 레바논 경내 곳곳에서 백향목을 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 현재 인류의 거주 확장과 환경이 오염됨에 따라 고결한 백향목은 몇 년 동안 쌓인 눈이 있는 깊은 산 속에서만 방적을 찾을 수 있다.외국인 관광객과 레바논인은 객차를 전세 내 산에 올라가 백향목을 보며 성지순례한다.끝없이 이어져. 향백나무는 레바논인의 영원한 자랑이다.
그러므로 향백수는 희망이다.망. 희망을 던져라, 세상이 끝난다 해도 인류는 죽지 않는다.희망을 가져라, 이것은 미국의 이런 파멸적인 영화의 정신이다.
성경 출애굽기하나님이 메더에게 향을 순결과 신성한 것으로 만들어 성물로 보라고 지시하셨을 만큼 향은 관이 즐길 수 있는 범위를 넘어 영적인 상징이 되었다.
유마경경 향적불품 제10도 내가 '향도의 이상국'이라고 부르는 머나먼 곳을 다루고 있다.이 나라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시사세계'에서 사십이항하사(四十河沙)가 있고, 여러 향국들에서 여래(如來)가 있고, 부처님께서 '향적(香积)'이라고 부르시는 불토에는 정대 누각이 향기로 가득하고, 땅은 향기롭고, 화초원림에서는 향이 나고, 부처님들이 먹으면 당연히 모공에서 묘향이 난다.
이것은 완전히 향기가 감도는 청정 낙토이다그래서 그 나라의 향기는 십방제불 세계인의 하늘의 향보다 으뜸이라고 해.이렇게 사랑스러운 향도의 이상국이 그립지 않을 수 있겠는가.오늘 환경친화적 인사를 내세우는 향도의 이상국을 지향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향도는 중국에서 곧 완성될 것이다.잃어버린 문화를 위해 근대에는 각종 역사적 원인 때문에 향도가 거의 멸종의 위기에 놓였고, 근 몇 십 년 동안에는 화학합성 유불능시대의 장기 통치로 천연 향료가 줄곧 냉대를 받아 왔으며, 향도는 이미 원래의 풍채를 잃었다.그러나 향도는 중국에서 비롯됐고, 중국은 자기만의 향도문화를 갖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중국 성당 시기 식문문화 술 문화 차 문화 등 여러 문화가 발전하면서 훈향은 예술이 됐다.달관귀인, 부유한 사람들이 자주 모여 기이한 향을 다투게 되면서 훈향예술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스님, 정말 귀감으로 건너가 일본을 올릴 뿐만 아니라 불교가 들어오고, 이와 함께 헤이안 시대 이후, 아로마를 이탈하기 시작했다며 향료의 종교적 목적에 사용되고 있다. 미미나모토 씨의 고전 일본어 물건 <된 일종의 아로마 >.귀족들이 '당인(唐人)'을 배우는 모습을 두고 향회(香會)나 '싸이샹(赛香)'이라 불리는 훈향감상회를 자주 열었던 것도 당(唐)나라의 훈향(琿香)이 '화풍(和風)'을 거쳐 만들어진 풍습이다.
문화의 동산에서 시대에 아시카가 요시마사로 비화하는 방식에 따라 일정한 아로마의 풍습을 “문향”의 “다우 향”을 형성한 뒤 일본에서 도년간 향을 교호의 목록 < 1출시 이후 책 >" 맛있다."비약 발전하고 있다.
실제로 일본과 유사하다.중국 “다우 향”, 이러한 일본 문화의 향기는 다른 문명을 제외하고 있다. 고국고대 아테네의 향신료 가게는 사실상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모임 장소로 이용되었고, 정치가 철학자 예술가 및 사교계의 유명인사들이 빈번히 드나들며 사교 활동의 중심이 되었다.이러한 지위가 높은 관리들은, 그들의 '천재'를 표현하기 위해, 향에 대해 대대적으로 글을 썼으며, 향에 대한 지식은 이 장소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것이 되었다.반드시, 그들이 향을 논하는 것은 마치 요즘 사람들이 올림픽을 말하는 것과 같다.'향기 감상회'는 다양한 '향도'로 심화되고 있다.고대 로마에도 비슷한 상황을 중국과 같지 않았을 뿐 일본이 보급되어 왔다. 그렇게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