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약생활이라 할것도 없이 제가 허술한탓에 생긴일이지만,,,,,,
이곳엔 저 같이 허술한분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만..혹시나해서 한번 올려봐요!!^^
저는 갤럭시 노트3를 쓰고있는데요.
작년 10월 11월에 연달아서 액정이깨지는바람에 124,000 원씩 두번, 24만8000원이란 쌩돈을 날렸었어요.
어제 방에서 뒹굴뒹굴하면서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다가
핸드폰 요금제를 낮춰볼요량으로 고객센터에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쌔까맣게 잊고있던 폰테어 플러스4600 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ㅋㅋㅋㅋㅋ
갑자기 머리 회전이 빨라지면서 바로 노트북을 켜서 폰케어사이트에 접속을 했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LG U+ 이용자 입니당.)
신나는 마음에 신청 절차를 밟던중에, 이게 왠일.....
수리를 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수 없다면서 접수조차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핸드폰을 샀던날을 다시 되새기면서 개통사원이 그런말을 햇었나...생각하고 또생각했는데..
결론은, 그런말을 들은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가입날 받아왔던 계약서를 꺼내어 꼼꼼히 읽어봤는데,
위와 관련된 설명이 없었어요.
그리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거의 30일이내에 접수해야 된다고만 써있지,
30일을 넘겼을경우에대한 이야기는 안나와있더라구요.
그리고 수리했을당시 영수증과 견적서가 필요한데
그것또한 쓰레기통으로 들어간 상태였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급 우울해져서,, 다음날인 오늘 아침 9시가 땡 하자마자
폰케어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었어요.
근데 다행이도 30일이 초과된건은 전화로 신청을 할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신청을 마치고, 제가 수리를 받았던 삼성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어
견적서와 영수증 발급 여부를 문의했습니다.
(* 신청하는 과정에서 상담원이 말씀하시길 고객에 과실로인한 파손건만 보상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예를 들면 어디서 어떻게 고장난건지 모르는, 즉 남이 파손시켰거나 어떻게 파손이 된지 모른다는 대답은 보상을 받을수 없다고 합니다.
원래 제품이 불량이어서 액정이 나간경우는 보상보다는 교환이 맞기때문.....그러니 그냥 제가 떨어뜨렸어요...라고....
저도 사실 제핸드폰 액정이 왜 깨진건지 모른다는..ㅠㅠㅠ)
처음에는 고객정보를 보관하면안된다고 말씀하시면서
보관된 기록이 없다 하시더라구요. 그리구 담당 엔지니어 이름을 모르면 안된다고도 하시고..
근데 핸드폰이 아니더라도 노트북 등등 삼성제품은 서비스센터를 한번 들어갔다나오면
어디를 어떻게 수리했는지 기록 하잖아요,고객 핸드폰번호 하나까지..그래서 중고로 팔때도 A/S받은거 내역 확인시켜주기도 하구요.
그래서 살짝 따지는 모드로 돌변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거기는 수리하러가면 언제 어디를 고치셨었네요?? 하면서 먼저 말씀하시면서..
지금은 또 뭐 개인정보어쩌구하면서 안된다고 하냐고 ...
그랬더니 그제서야 수리후 3개월동안만 보관한다면서 날자를 물어보시더라구요.
저는 수리받은 날자도 모르고 담당 엔지니어 이름도 모르는....그냥 몰라몰라고객이였어요...ㅋㅋㅋㅋ
그냥 핸드폰 번호만 냅다 불러줬는데.. 기록,,뭐..,다 나옵니당.ㅋㅋㅋㅋ
다행이 3개월되기 3일전^^*********
그래서 오늘 아침에 여유롭게 가서 1분도 채 안되는시간에
견적서와 영수증 2장씩 챙겨왔어요,,,ㅋㅋㅋ
귀찮아하는 엔지니어가 안된다그래서 그냥 끊었으면 보상금 17만원을 그냥 날릴뻔했는데..
5일안에 입금 시켜준다니 기분이 좋네용 키키키키
저같은 헐랭이는 없으시겠지만, 혹시라도 폰케어가입을 쌔까맣게 잊고계시는분들....
꼭 챙기세요!
저는 께진 액정팔아 6만원받고 보상받아8만5천원받고 오히려 돈 벌었네요!
으히히히히히!!
첫댓글 설탕폰 아니였을까 생각이 들긴 하지만 안타깝네요 폰케어 한달안에 안들면 가입못한다고 해서 저는 그냥 가입 안했어요 30개월동안 정말 안떨어트리고 물에 한번 빠져 무상 세척한거 빼고는 없네요 ㅎ
그럴일은 없겠지만 만약 또 파손이 되면 서비스센터 가지 말고 사설수리업체에 맡기세요 저도 그렇게 해서 많이 아꼈어요..쓰는데는 지장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