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가지로 표기 해두긴 했는데, 맵 선호도는 상대에 따라 크게 바뀝니다.
예를 들면 상대가 암속 및 메이릴 같은 쓰사튀 캐릭이라면 좁고 일자구간이 많은 곳이 좋습니다.
반대로 넓은 맵이 좋을때는 상대가 소히,신틸라 처럼 추격을 위주로 하는 캐릭일 경우 입니다.
넓은 맵에서 달리는 라피스,유진을 쫓아가는건 어렵습니다. 특히 광속만 보면 미친듯이 쫓아오는 소히의 경우
라피스 스킬 컨만 잘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넓은 맵에서 소히 상대로 라피스가 잡히는 경우는 70%는 이기는거 같습니다. 나머지 30%는 컨디션에 따른 삑사리가 많은 경우.......
그럼 맵에 따라 편한 캐릭, 어려운 캐릭을 표기 해보겠습니다.
▶역속 관련하여 이길수 있는 여부는 소히를 기준으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소히를 잡는 수준이면 전부 처리 가능.)
(해소히는 월등한 스펙이 있더라도 이기기 어렵습니다만, 연계기를 잘 노리면 잡을수 있습니다.)
(★에리나는 이기는거 자체가 불가능함.)
1.고대의 유적
라피스 : ●●●●○
[몇 안되는 역속도 잡아먹을수 있는 맵입니다. 벽에 붙어서 쫓아오면서 벽에 걸리겠끔 숨어서 스킬쓰고 도망 다니면, 소히도 쉽게 잡습니다. 다만 자신도 움직임의 제약을 받으니 4점]
유진 : ●○○○○
[상대가 튀기만 해도 한번 거리 벌어지면 아무것도 못하니 상대에게 떨어지지 마세요.]
미래공주 : ●●●○○
[평타로 상대를 구석으로 압박해서 스킬을 쓰세요. 왠만한 숙련도가 있으신 분이면 연계각 반드시 나옵니다.]
※맵상으론 원딜에게 유리하게 설계된 맵입니다. 다만 도망가는 원딜도 어느정도 고립되기 때문에 미래공주에게 쉽게 연계기 각을 내주며, 라피스에겐 도주 경로를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게 해주어 스킬각을 그나마 쉽게 볼수 있습니다. 유진은 딜교로 이길수 있는 경우 상대에게 최대한 떨어지지 말고 붙어서 딜을 하고, 역속이라 이길수 없는 경우에는 열심히 도망 다니세요.]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소히 or 미기
2.수용민 콜로세움
라피스 : ●●●●●
[연계기 난이도가 확 떨어지는 맵 입니다. 대부분 일자라 스킬각이 쉽게 나옵니다.]
유진 : ●●●○○
[어느정도 맞으면서 도주가 가능한 맵이며, 몸만 버텨주면 스킬각도 쉽게 볼수 있는 맵입니다. 다만 강제로 맞딜이 요구되는 맵이니 맞딜이 약한 유진으로썬 높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미래공주 : ●●●●●
[광덱 유저라면 물러서지 말고 곡갱이 찍으세요. 어쩌피 상대도 도망 못 갑니다. 스킬각도 쉽게 나오니 눌러 죽이세요.]
※근딜 광덱을 위한 맵입니다. 대부분 일자 구간이라 라피스, 유진, 미래공주의 숙련도만 충분하다면 거의 무조건 연계기 각이 나오는 맵입니다. 다만 소히나 소히 또는 소히가 등장하면 구석에서 맞고 다녀야하는 맵입니다. 마레나면 무조건 벤 합시다.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소히
3.끝없는 수련
라피스 : ●●○○○
[라피스는 열려있는 맵은 취약합니다. 상대 움직임을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데스 매치와 달리 약간의 장애물이 있는걸로 약간의 예측이 가능하여 2점]
유진 : ●●●●○
[유진이 활약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맵 입니다. 체력이 반피가 되더라도 도망다니며 스킬만 잘쓰면 역전각이 자주 나옵니다. 맵만 더 넓었다면 5점]
미래공주 : ●●●○○
[공주에겐 문안한 맵, 이도저도 아님]
※사실 어떤 조합이 와도 이맵에선 비등비등 할 꺼라 크게 영향은 없습니다.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소히
4.센 시 무투장
라피스 : ●●●●●
[수용소와 같습니다. 지형의 문제로 연계기 난이도가 확 떨어지는 맵 입니다. 대부분 일자라 스킬각이 쉽게 나옵니다]
유진 : ●●●○○
[맵이 좁아서 아주 좋은 맵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못써먹을 정도의 맵은 아닙니다.]
미래공주 : ●●●●●
[여긴 미공 세상이지 이 좁은 공간에서 스킬 우에 피할껴?]
※아주 좋은 맵입니다. 상대 움직임을 예측하기도 쉽고, 스킬이 어느정도 삑사리나도 맞출수 있는 맵입니다. 마레나라면 소히,에레나만 벤 잘해줍시다.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소히
5.폐쇄된 교실
라피스 : ●●●●●●●
[사실상 가장 효율이 잘나오는 맵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대 위치 확인 안하고도 대강 경로 예측하여 스킬을 맞출수 있는 맵, 얘는 5점 만점에 7점 줍시다.]
유진 : ●●●○○
[쫓아가는 입장에선 개같지만, 따라 오는 적 한해서는 약올리며 도망갈수 있습니다. 그것만으로도 3점 가능하지]
미래공주 : ●●○○○
[이 맵에선 미공은 거들분 라피스를 믿자.]
※라피스 올인맵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맵입니다. 랭커 상대로도 소히도 70%이상 피 남겨서 잡을수 있습니다. 당해본 사람들은 아실듯... 나머지 유진과 미공은 솔직히 불리한 맵이지만, 그 이상으로 라피스가 효율이 극대화 되는 맵입니다.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미래기사 / 나리
6.데스매치
라피스 : ●○○○○
[1점도 아깝다... 라피스 극한의 예측력이 발동 하지 않는 이상 연계기 띄우기가 거의 불가능 합니다.]
유진 : ●●●●○
[도주왕 유진 탱커 상대로는 약올리면서 튈수 있는 맵. 다만 요즘은 추격이 좋은 딜러들이 많아서 5점은 어렵습니다.]
미래공주 : ●●●○○
[공주에겐 문안한 맵, 이도저도 아님]
※라피스가 약해지는건 말곤 사실 어떤 조합이 와도 이 맵에선 비등비등 할 꺼라 크게 영향은 없습니다.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소히
7.서바이벌 게임
라피스 : ●●●○○
[적당합니다. 어느정도 장애물이 있어 상대 경로 예측이 가능하고 맵이 넓어서 역속도 잡을 각이 자주 나옵니다.]
유진 : ●●●●●
[유진 효율이 극한으로 나오는 맵입니다. 장애물이 많아 상대가 추격하기도 어렵고, 비슈바크 같은 타켓팅 스킬도 쓰기어렵습니다. 유진 스킬 활용만 잘하면 역전각도 자주 나옵니다.]
미래공주 : ●●●○○
[공주에겐 문안한 맵, 이도저도 아님]
※광덱입장에선 나쁘지 않는 맵입니다. 라피스도 어느정도 활약가능하고, 유진또한 활약이 가능합니다.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미기
8.스타디움
라피스 : ●●●○○
[끝없는 수련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소히로 부터 도주가 어느정도 가능하고, 맵도 작은 편이기 때문에 스킬각 보기가 좀더 수월합니다.]
유진 : ●●●●○
[유진이 활약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맵 입니다. 체력이 반피가 되더라도 도망다니며 스킬만 잘쓰면 역전각이 자주 나옵니다. 맵만 더 넓었다면 5점]
미래공주 : ●●●○○
[공주에겐 문안한 맵, 이도저도 아님]
※라피스 입장 말고는 끝없는 수련과 다르지 않는 맵.
마레나 벤 카드 : 에레나 / 소히
※좁은 맵의 경우 미래공주를 벤카드로 나올때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상대가 근딜일때는 "메이&페이"를 추천합니다. 메이/페이가 가장 효율 좋게 받는게 광덱만큼 없습니다. 또 한 보통 미래공주가 벤을 당할때는 상대가 암속일 경우가 많습니다. 문안하게 오그마,녹시아를 선택하거나, 컨에 자신있다면 마리나도 나쁘지 않습니다.
3.역속(무속성)캐릭터 상대법
-무속성은 별도로 나누겠습니다. 난이도는 검은 별이 많을수록 어려운 캐릭터 이며, 유닛 순서별로 상대하기 쉬운 순서입니다.
(무속성)
1)아이돌에바 (★★☆☆☆)
-솔직히 아무리 역속이라지만 얘 한테는 안집니다. 그래도 팁을 드리자면 상대가 스킬을 쓸 때 거리를 벌리는것이 아닌 거리를 좁히세요. 아에바를 중심으로 빙글 빙글 돌면서 때려주면 스킬 피하기 정말 쉽고 상대도 우왕자왕 하게 되어 있습니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전체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 유진 / 미공
2)나리 (★★★☆☆)
-무시하면 안됩니다. 광덱 입장에선 엄청 무서운 쥐 입니다. 대지목이 없다면 반피 까는게 겨우고, 라피스의 경우 호밍 차이가 심해서 때리기 자체가 어렵습니다. 차라리 유진하고 매칭 시켜서 붙어서 극딜 하는게 효율이 더 좋으며 스펙차이가 나지 않는 다면 차라리 너죽고 나죽는 다는 마인드로 1~2명 버려서 라도 잡아내는게 좋습니다. 나리 조합 자체가 원딜 조합이라 그 뒤에는 광속+근딜 버프로 무장한 미공이 처리해 줄겁니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서바이벌 게임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미공 /유진
3)란 (★★★★☆)
-무속 전체중에 에리나,소히와 동급은 아니자만 한단계 아래로 무서워 하는 캐릭터 입니다. 란이 안 좋다는 인식이 많으셔서 별로라는 생각이 많으 실텐데 아레나에서 란만큼 무서운 캐릭 없습니다. 3스킬 확정이라 거의 맞으면 죽는다고 보면 될 정도로 강력한 합니다. 하지만 란을 쓰시는 분은 대다수 IN 100에서도 상위 쪽에 위치해 있음으로 많이는 보실수 없을 겁니다.
보통 란이 들어가는 조합이면 무충을 넣어주는 편이라 맞딜에는 취약합니다. 역속이지만 1대1 교환이 되는 딜교가 성립하니 무서워 하지 마시고 적극적인 딜교를 하세요. 어쩌피 저희는 스킬 3타 맞으면 집니다. 무충이 없다면 스킬 싸움을 하세요. 3타 전부 맞으면 지지만 그 사이 먼저 스킬 2번 적중시켜 연계기를 띄우면 이길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미공에게만 해당되겠네요. 상대가 피하기 어려운 좁은 맵에서 미공으로 잡아냅시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수용민 콜로세움, 센시 무투장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미공
3)소히(★★★★★)
-광속 살인마, 좁은 맵에선 답이 없습니다. 소히 한마리에 3광속 전부 썰려나가는 그림 자주 나오며, 맞딜은 생각 안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추격 성능이 워낙 좋아 쓰사튀도 어렵습니다. 특히 스킬쓰고 튀기를 시전하기에는 소히 스킬 쿨이 너무 낮아 맞딜 식으로 스킬을 쓰면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넓고 장애물 많은 맵에선 스킬로 잡아 볼만하며 좁은 근딜 맵에선 최대한 피하는게 상책이고, 최대한 상대가 스킬을 먼저 쓰게끔 유도해서 회피하고 연계기 각을 노려 봅시다.
※라피스로 상대할시 팁을 드리자면, 소히가 아무리 추격성능이 좋아도 라피스를 이속 버프를 받으면 넓은 맵에선 못 따라옵니다. 따라서 스킬 쿨이 먼저 돌더라도 다가오는 상대에겐 라피스 스킬이 우선권이 있습니다. 상대가 다가올때 스킬을 쓰고 소히가 스킬을 쓰는 순간 바로 풀고 아래 또는 위로 도망가면 돌고래에 대한 타격 거의 없다 싶히 가능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상당한 숙련도와 조작이 요구 됩니다. 이 방법이 처음에 통하면 조금씩 쌓아둔 상태게이지로 연계기를 노리거나, 타임 오버로 딜교가 가능해 집니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고대의 유적, 서바이벌 게임 / 스타디움 / 폐쇄된 교실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라피스
3)에리나(★★★★★)
-이걸 우에 이김, 그냥 튀셈 답도 없음. 연계기 넣어도 방패에 맞은게 더 아픔..
상대 하기 좋은 맵 : 없음.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그런게 어딧음. 딜 자체가 안들어 가는데.
4)미래기사(★★★☆☆)
-랭커가 쓴다면 지옥 기사, 일정 스펙이 안나오면 물몸이라 이도 저도 안되는 캐릭중 하나 입니다. 무서운 방깍과 빠른 연계기를 바탕으로 광덱을 압박합니다. 고스펙 미기가 아니라면 붙어서 딜 찍누가 가능하지만, 응x님이나 이xx님 처럼 미기를 전문으로 쓰시는 분들이 잡으면 2~3명은 거뜬하게 날아갈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좁은맵에선 스킬을 피하기 힘들기 때문에 어려우며, 넓은 맵에선 광속의 빠른 다리를 이용해서 스킬을 피해가며 싸울수 있습니다.
넓은 맵에선 라피스로 스킬 싸움으로 이길수 있으며, 방법은 미기가 스킬을 쓸때 자리에 고정이 되는데, 미래기사 연계기 절반 정도만 피해서 흘려주고 나머지 절반은 맞으면서 라피스 스킬을 맞추도록 합니다. 미래기사는 이속이 없기 때문에 스킬 한번 들어가면 거의 다 맞춰야 합니다. 이 방법으로 2~3회 하면 라피스 연계기가 먼저 발동 되기에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도 엄청난 숙련도가 필요 합니다. 미공의 경우에는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최대한 스킬을 흘리고 미공 1번 정타를 맞추거나 두번 비겨 맞으면 연계기가 터짐으로 최대한 잘 노려 봅시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고대의 유적 / 서바이벌 게임 / 수용민 콜로세움 / 스타디움 / 폐쇄된 교실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라피스 / 미공
5)2성 기사 (★★☆☆☆)
-무시하면 안됩니다. 연계기 딜이 미쳤습니다. 2성이라고 무시하고 대충 싸워주면 집니다. 2성 기사는 연계기 발동 및 모션이 안좋기 때문에 튀플 연계기를 시전하면 쉽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애초에 상대도 맞딜 보다는 상자를 얻는데 집중할꺼고 상자에 다가가면 스킬 사용하는 식으로 사용할 겁니다. 이 점 주의 해서 방심만 하지 맙시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전체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미공 / 유진 / 라피스
4.무속성 외 포지션 별 캐릭터에 대한 고찰
1.근거리
1)리리스 (★★★☆☆)
-대지목이 있다면 별 2개, 다만 워낙 연계기가 쓰기 편하고, 맞딜이 강력해서, 역속이 맞나 싶을 정도로 체력을 많이 뺃깁니다. 특히 라피스의 경우 맞딜을 안해주면 피하기가 쉬워서 연계기 싸움으로 지는 각이 자주 나오고, 유진은 역속인데 이상하게 맞딜이 1대1로 갑니다.
2)베스 (★★☆☆☆)
-아레나에선 리리스랑 비슷한 위치로 맞딜은 리리스보다 부족하지만, 추격성은 베스가 위. 다만 광속이라 도망갈 이유가 없음으로 맞딜 해주면 이깁니다. 얘도 대지목이 있다면 별 1개 입니다. 미공 제외하곤 스킬이 논타겟이라 연계기 싸움이 중요합ㄴ다. 연계기 싸움만 조심합시다.
3)루피나 (★☆☆☆☆)
- 지면 안됩니다. 이속증도 없고 몸도 물몸이라 광속+근딜 버프를 받고있다면 지면 안됩니다. 지면 머리 박아야죠.
4)오그마 (☆☆☆☆☆)
- 설명이 필요 할까요? 설마 광속 근딜로 오그마한테 지시는분은 없겠죠?
5)린 (★★★☆☆)
- 부상 면역 카드 없으면 딱 반반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부상 면역을 착용하면 난이도가 별2개 수준으로 내려가니 근딜 맵에서는 부상 면역 카드를 꼭 챙깁시다.
6)비슈바크 (★★★★☆)
- 지난번 화속덱 상승후 까다로운 캐릭중 하나입니다. 튀플도 되고 연계기 싸움이 광덱보다 쿨이 빠르고 빗나갈 일도 잘 없고 실수가 없다면 불리한 구도로 상대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화속성 버프+근딜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는 맞딜도 위험한 수준이니 스펙으로 누르는게 아니면 사실 이기기가 벅찹니다. 다만 비슈가 맵의 제약을 많이 받기 때문에 이점을 활용하여 박스 또는 벽을 이용하여 상대하도록 합시다.
상대 하기 좋은 맵 : 고대의 유적 / 서바이벌 게임
상대 하기 좋은 캐릭터 : 미공
7)신틸라 (★★★☆☆)
-비슈와 마찬가지로 딜로 광속을 누르려는 악독한 친칠라 입니다.(왜 친칠라지 날다람쥐에 가깝지 않나?) 대지목이 있다면 방깍 저항으로 좀더 수월하게 이길수 있지만, 없다면 미공 제외 하곤 맞딜에서 밀립니다. 해소히랑 같은 위치에 있는 캐릭이라 까다롭습니다. 다만, 신틸라 스킬은 맞추기 어려움으로 스킬 싸움을 유도 합시다.
8)플리트비체 (★★★★☆)
-이상하게 맞딜에서 1대1로 가거나 밀립니다. 미공/유진/라피스 모두 동일합니다. 예전 같은 경우 튀플로 잡아내는 그림이 많았는데, 요즘은 이상하게 연계기 띄우기도 어렵고 딜교 후에는 아군 캐릭이 피가 더 많이 깍여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화속중 가장 상대하기 더 까다롭습니다. 넓은 맵에선 최대한 연계기 싸움을 유도하고, 근거리 맵에선 맞딜로 응수해서 최대한 피 빼도록 하세요.
9)수유즈 (★★★☆☆)
-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대지목이 없다면 딜도 꾸준하게 박히고, 라피스의 직선 공격이라는 단점 때문에 수유즈가 뱅뱅 돌면서 딜교를 하면 딜로스가 많이 생깁니다. 연계기 싸움도 당연히 밀리는 구도이기 때문에 이기려면 딜로스 없이 딜로 누르는 방법으로 가셔야 합니다. 무충이라는 버프 때문에 버프 하나 빠진 상태라 맞 싸움에서는 이길수 있으니, 연계기만 조심하세요. 매치는 미공/유진으로 가시는게 보다 유리합니다.
10)마리나 (★★★☆☆)
- 어렵지도 않고, 무시할수 없는 수준, 광속 근딜 유닛이 공통적인 특징이 이속버프 임으로 마리나 스킬각만 주시하고 있으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사용시점 예측이 필요하기에 많이 상대 해봐야 합니다.
11)알레프 (★☆☆☆☆)
-근딜 상대로 왜 꺼냈누.....
2.원거리
-원거리 딜러 공략은 순전히 근딜vs원거리 싸움으로 공략이 거기서 거기로 비슷합니다. 최대한 붙어서 딜!
1)아라벨 (★★☆☆☆)
-손이 많이 타는 캐릭터 입니다. 맵+파일럿에 따라 별4점 까지 줍니다. 개인적으론 아레나/마레나 한정으론 고인물 전용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카이팅이 기본 전제 하에 사용되는 되다가 어중간한 스펙으로는 유리대포라 쉽게 죽습니다. 컨트롤에 따라 역속도 잡는 캐릭이라 쉽게 볼 상대가 아닙니다.
미공으로 상대할 시에는 구석에 몰리기 전에는 곡갱이 찍기로만 딜을 하며, 모서리에 몰렸을때만 후타를 긁어 딜을 합시다.
유진으로는 최대한 붙어서 따라가되 연타를 쓰지말고 박치기로 긁어주며 따라가고, 상대가 정지해서 딜을 하거나 구석에 몰리면 대검을 회전시켜 딜을 하고, 스킬 쿨이 돌면 상대 스킬에 맞춰 써줍니다. 당연히 광속 유진이라 훨씬 쎕니다. 라피스로는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이속이 워낙 빨라서 스킬을 맞추기 어렵고 평타도 우직하게 넣을수 없기에 모으기 평타는 피하고 조금 씩 긁어 주고 스킬은 상대 도주 예측 경로에 깔아주듯이 써줍니다.
2)녹시아 (★☆☆☆☆)
-모두에게는 녹시X이지만 광속 입장으론 쉬운편 입니다. 소환수 마음에 안들면 그냥 소환수부터 죽이세요. 몇초 안 걸립니다. 다만 녹시아가 거리를 많이 벌렸다면 소환수 버리고 녹시아 따라가세요. 유진, 라피스의 경우에는 호밍이 기능이 따로 없다보니 붙어서 열심히 딜해 주시면 되고, 미공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론 그냥 소환수 부터 빨리 죽이는게 편할거라 생각됩니다. 광속증+근딜 버프를 받고 있는 미공에겐 녹시아 스킬 두번 쓸 시간 안 줍니다.
3)비앙카 (★★★☆☆)
-트럭 비앙카가 아닌이상 유리하거나 반반 정도 갑니다. 원거리 캐릭들 공략은 붙어서 딜하는거 밖에 없다보니 적을 내용이 따로 없네요.
4)가람 (★★☆☆☆)
-얘도 정형적인 원딜이라 붙어서 딜하는거 말곤 없습니다.
5)MK.99 (★★★★★)
-모든 원딜중에 무속 제외 하고 메이릴,루시와 같이 가장 빡센 원거리 딜러입니다. 같은 광속이지만 너무 사기입니다. 가뜩이나 호밍도 안좋은 광속 근딜러들은 따라가다가 미스를 많이 내고 그 사이에 저놈의 뀨는 사기를 칩니다.
1.미공으로는 아라벨과 마찬 가지로 곡갱이질을 하면서 따라가고, 캐논 발사를 위해 정지했을때 후타, 그 이후에는 반복입니다. 스킬이 워낙 미공이 좋다보니 연계기 싸움 가면 미공이 유리합니다.
2.유진으로는 1타 박치기 그다음 바로 달리기로 떨어지는 뀨를 따라가면서 캐논으로 전환시 후타를 날려 딜을하고, 연사로 딜을 하면, 붙어서 대검 돌리며 딜을 합니다. 유진이 대검을 돌릴때에는 미리 상대 이동 경로를 예측해서 같이 움직여야 딜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3.라피스로는 거리를 벌리세요. 뀨와 일정거리가 벌어지면 캐논포 잘 안 맞습니다. 그렇다고 맞추려고 뀨가 붙으면 맞딜 하세요. 그리고 스킬 싸움은 라피스가 유리합니다. 라피스의 스킬은 무시할수 있는 수준의 딜이아니고, 뀨는 이속증이 없다보니 쉽게 맞출수 있습니다.
6)가브리엘 (★★☆☆☆)
-가브 상대로는 무지성 근거리 딜교 밖에 안해봐서 다른 방법은 모르겠네요. 몸이 약해서 1~2 사이클이면 죽습니다.
7)엘레노아 (★☆☆☆☆)
-여기가 어디라고 왔나요? 콜로로 가세요.
8)메이릴 (★★★★★)
-어디 연장 없나요? 개인적으론 제일 싫습니다. 라피스 상대로는 평타 모션이 사기라 대각선에서 치는데다가 피 없으면 그냥 튀기만 하면서 스킬만 씁니다. 라피스 스킬, 평타가 맞추기 어려운걸 알고 있으니, 스킬만 쓰고 튀는 싸가지 없는 양입니다. 제가 석상+군단거울방패로 바꾸는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한 캐릭입니다. 어쩌피 스킬 두대맞고 죽을꺼 그냥 스킬 맞더라도 강하게 스킬 몇 방 긁으면 체력이 반이 이하는 까니까요......
9)바리 (★★★★☆)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광속 근딜의 약점이 스킬 튀플하면서 딜교하는 겁니다. 워낙 호밍 성능이 쓰레기인 집합체라 이런 싸움은 불리합니다. 미공이 매칭되면 가장 좋지만, 다른 두 캐릭터랑 매칭되면 최대한 붙어서 피를 빼두세요.
10)루 (★★★☆☆)
-루가 나오는 조합이면 물몸 지속덱입니다. 같이 맞딜합시다. 루 죽으면 나머진 물몸입니다.
11)티니아 (★★★☆☆)
-순수지속 조합 아니면 나오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라피스 말고는 근야 맞딜하면 1대1 교환 가능할겁니다.
12)루시 (★★★★★)
-바리처럼 스킬로 싸움하는 캐릭은 호밍 차이로 엄청 까다롭습니다. 거기다 이속도 빠르니 더하구요. 좁은 맵이라면 스킬 맞던 말던 동반 자살을 목표로 열심히 극딜 박으세요. 루시 조합이면 뒷 라인은 탱커 또는 원딜임으로 루시만 잡으면 할만합니다.
13)미야 (☆☆☆☆☆)
-잘 먹겠습니다.
->전체 결론을 말씀드리면, 광속 근딜덱은 스킬을 쓰고 튀는 싸움에 취약합니다. 라피스 호밍도 뭔가 이상해서 삑사리도 자주나고, 유진/라피스 둘다 연계기가 여러 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요즘 추세인 신캐들은 거의다 스킬이 즉시 발동하는 구성이라 적과 동시에 쓰더라도 적 연계기만 발동 됩니다. 광덱의 장점인 이속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대 스킬이 빗나가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고, 지형을 잘 이용해서 게임을 유리하게 끌고 가야합니다.
5.테크닉 또는 필요한 센스
①라피스
첫번째론 라피스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건, 스킬 범위 파악, 거리 조절, 상대 이동경로를 예측하는 센스 입니다. "상대방과 자신의 거리를 측정하고, 움직임을 미리 읽고 같은 경로로 움직이면서 스킬을 쓴다" 이 부분이 안되면 라피스로 연계기 각은 거의 안 나옵니다.
먼저 라피스 스킬 사정거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생각보다 넓으며 라피스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고 일자로 쭉 뻗은 형태입니다. 옆,뒤에 있더라도 맞출수 있고, 물론 말이 2배지 그냥 외곽쪽이 안쪽보다 1/2 정도 수준 틱이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덕분에 상당히 넓은 범위를 가지고 갑니다. 라피스가 연계기를 넣기 위해선 대략 3.9% 정도의 틱을 26번 넣어야 발동됩니다. 정타로 전부 맞췄을 경우 17틱을 가지며, 2번째 스킬에는 절반 이상 맞춰야지만 발동 됩니다..... 하지만 랭커 라인에서 쉽게 맞아주시는분 거의 없습니다. 피하는 방법이 위아래, 좌우라 직선적으로 움직여서 공략이 쉽기 때문이죠.... 그놈의 직선.....
(상태이상 출처 참고) 정보 "바바"님의 상태이상표[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4117?svc=cafeapp]
https://clips.twitch.tv/AnnoyingToughLlamaHeyGirl-H0NFAmirkYKJ7IrR
(출처 / 트위치-헤실헤실한말랑이) - 신컨에 가까운 아라벨 컨트롤, 역속이지만 이속이 워낙 빨라서 라피스한테 힘든상대. 만날때 마다 질까봐 겁 납니다. 원래는 방송에 나온지도 몰랐는데, 어떤분께서 여기에 나왔다고 해서 주워왔습니다. 비슷한 적으로는 루시/메이릴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예측해 스킬을 넣는걸로 연계기각을 봐야하며, 졌지만 위 영상 보시면 아라벨이 움직이기도 전에 미리 갈곳을 예상해서 스킬을 쓰고 있습니다. 일자 맵 또는 장애물이 많은 맵이 라피스에게 유리한 이유가, 예상하기가 좀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평타 또한 같은 개념입니다. 상대가 정지해서 맞딜해주는거 아니면 상대 움직임을 보고 따라가면서 찔러야합니다.
(출처-팔당 님) [돌다보니까 설명하기 좋은 영상이 있어서 참고로 올립니다. 팔당님 트위치 잘보고 있습니다. (지형을 이용하여 경로 예측하여 스킬 맞추기)]
[라임라인 3.58 ~ 4:27 확인]
-보시는 바와 같이 저는 라피스, 팔당님은 미래기사 상태고, 맵이동 경로가 한정적이다 보니 쉽게 예측할 수 가 있었던 부분 입니다.
두번째론 스킬 끊고 신속 버프 받기 테크닉입니다. 지난번 라피스 상향으로 이젠 무기스킬만 맞추면 신속효과를 받겠금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좀더 유리한 딜교가 가능해졌으며, 사용도중 긴급하게 정지시키는 것으로 이속증을 받은 상태로 이동할 수 있어 상대방의 스킬을 좀 더 편하게 회피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나 라피스와 비슷한 쿨타임을 가진 스킬을 상대방과 같이 쓰는경우 소히같은 무지성 맞딜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하면, 무기스킬 사용 도중 긴급하게 스킬을 정지하고 도망가면 회피가 가능함으로 소히같은 캐릭터 한테 유용하게 먹히는 테크닉 입니다.(이게 없으면 소히는 잡기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나중에 영상 찍어서 추가할께요..
라피스는 이 두가지만 유용하게 활용해도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②유진
유진에게 중요한 테크닉으로는 아무래도 스킬 각 보는 법이겠네요. 초창기에는 워낙 사랑받아서 많이들 쓰셨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유진이라는 캐릭터가 대중화가 되다보니 스킬 흘리는법(유진 파헤법)을 모르시는분이 없어, 최근에는 연계기 각을 보기 거의 힘들어졌습니다.
그래도 잘쓰시는 분들은 상대가 맞기 쉬운각도, 상대 흘리기를 예상한 각으로 스킬 사용해서 어거지로 띄우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항상 탄피를 상대한테 박아서, 이속증을 유지시켜 상대가 반응하더라도 못 피하겠끔 써야 합니다.
②미래 공주
광덱이 무너지지 않고 버티게 해주는 중간 기둥 역할, 뛰어난 평타모션에 사기성을 가진 스킬 까지 광덱의 핵심이죠. 미래공주는 많이 애용되는 유닛이니 아마 설명없어도 잘 쓰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상 광속덱 공략이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의견도 자유롭게 받으니 비판글 적어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번주는 유리한 맵인데 in10 가능하려나.......)
------------------------------------------------------------------------------------------------------------------------------------
첫댓글 히히 비아앜 출격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 다시한번 볼 수 있는건가요!
@채덕 ........?